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초프리미엄 스마트폰 LG 시그니처 에디션(LG SIGNATURE Edition)을 출시한 의미와 차별성은 무엇일까?

by 핑구야 날자 2017. 12. 8.
반응형

초프리미엄 스마트폰 LG 시그니처 에디션(LG SIGNATURE Edition)을 출시한 LG전자의 의도는 무엇일까요. 초프리미엄 스마트폰 LG 시그니처 에디션의 가격, 사이즈, 차별화된 스펙도 역시 궁금한 부분입니다. LG전자가 그 동안 가전에서 LG 시그니처 라인업으로 주목을 받았는데요. 이러한 프리미엄 이미지가 과연 스마트폰에서도 통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한정판으로 300대의 초프리미엄 스마트폰 LG 시그니처 에디션을 출시하는데요. 가격은 150만원 전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한정판 300대의 300은 V30을 연상케하는 숫자로 보여집니다. 그럼 어떤 차별성이 있는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LG 시그니처의 프리미엄 이미지


LG전자는 초프리미엄 스마트폰 LG 시그니처 에디션을 통해 소비자로부터 받은 가전에서의 신뢰를 얻고자 했던 것으로 보여집니다. 삼성과의 격차가 있지만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저력이 있다는 것을 보여 주고 싶었던 게 아닐까 생각 됩니다.




최신 스마트폰들이 선보이는 새로운 기능도 중요하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부분에서 충분히 경쟁력을 갖고 있다는 판단이 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사용자들의 체감지수와는 차이가 있지만 제조사들의 경쟁을 통해 더 좋은 스마트폰을 기대할 수 있어 응원을 보내고 있습니다.


LG 시그니처 에디션의 초프리미엄


초프리미엄 스마트폰 LG 시그니처 에디션은 소재부터 차별화했습니다. 300대 한정판을 선택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명품 시계 등에 주로 사용하는 소재로 정제된 LG 시그니처의 정제된 디자인을 입혔습니다.



초프리미엄 스마트폰 LG 시그니처 에디션의 후면은 마모와 부식에 강한 금속으로 특수 가공한 지르코늄 세라믹을 사용했습니다. 그래서 생활기스나 흠집이 잘 생기지 않아요. 또한 지르코늄 세라믹은 독성이 없어 인체 친화도가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위에서도 잠깐 언급을 했지만 좋은 기능이 필요한 기능이 되지 않을 수 있는데요. 그래서 LG전자는 LG 시그니처 에디션을 통해 본질에 집중한 최고의 성능과 혁신적인 사용성을 중심으로 어필하고 있습니다.


화려한 디자인은 처음에는 흡족할 수 있지만 나중에는 식상해질 수 있거든요. 마치 무늬가 없는 링반지와 화려하게 세공한 반지의 차이라고 할까요. 초프리미엄 스마트폰 LG 시그니처 에디션이 간결하고 정제된 디자인을 적용한 이유가 아닌가 싶습니다.



후면은 문양이나 패턴을 적용하지 않고 은은한 공택으로 특수처리를 해서 럭셔리한 느낌을 최대한 부각시켰습니다. 다만 B&O와 LG SIGNATURE EDITION 로고는 명품사운드와 프리미엄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유지 또는 추가를 했습니다.


LG 시그니처 에디션의 스펙


LG 시그니처 에디션은 6GB 램을 장착했으며 내장메모리는 256GB로 V30 플러스 128GB보다 많습니다. 이 정도면 고화질 사진이나 동영상 그리고 음원을 넉넉하게 저장할 수 있겠죠.



뱅앤올룹슨이 튜닝한 B&O 유선이어폰과 B&O 블루투스 이어폰 H5 를 모두 기본을 제공합니다. 최신OS 안드로이드 8.0(오레오)를 적용했으며 Qi규격의 고속 무선충전도 제동합니다. LG페이는 동일합니다.


LG 시그니처 에디션은 6인치로 LG V30과 같이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제공해 V30의 대화면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V30과 같은데요. 지금까지 출시된 스마트폰 중에 최고 수준의 F1.6의 조리개값을 제공하며 DSLR카메라에서 사용하는 글라스 소재를 장착해 밝고 생동감있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광각 90도 후면은 광각120도를 제공하는 듀얼카메라입니다.


크기 :  151.7mm X 75.4mm X 7.6mm

무게 : 189g

칩셋 : 퀄컴 스냅드래곤 835

디스플레이 : 6.0인지 QHD+ 18:9 올레드 풀비전 디스플레이(2880 x 1440 / 538ppi)

메모리 : 6GB LPDDR4x RAM / 256GB UFS 2.1 ROM / MicroSD(up to 2TB)

카메라 : 후면 듀얼카메라 1600만 화소 (F1.6 / 71°),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 1300만 화소 광각(F1.9 / 120°)

전면 카메라 : 500만 화소 광각 (F2.2 / 90°)

배터리 : 일체형 3300mAh

OS : 안드로이드 8.0.0  O-OS

네트워크 : LTE-A 4 Band CA

연결성 : Wi-Fi 802.11 a, b, g, n, ac / Bluetooth 5.0 BLE / NFC / USB Type-C 2.0 (3.1 호환)

색상 : 블랙, 화이트

기타 : IP68 방수방진 / 32-bit Hi-Fi Quad DAC / HDR10 / 구글 데이드림 / 구글 어시스턴트 / UX 6.0+ /

       음성 인식 / 얼굴 인식 / 지문 인식/ 퀄컴 급속 충전 3.0 / 고속 무선 충전 / LG페이


한정판 사용자를 위한 차별화 서비스


초프리미엄 스마트폰 LG 시그니처 에디션 사용자들은 전담 요원을 통해 서비스를 받게 됩니다. 혹시 사용자가 원하면 후면에 이름을 레이저로 새겨주는 인그레이빙 서비스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은  지르코늄 세라믹 소재를 사용해 V30에 비해 31g이 늘고 두께는  0.3mm 두꺼워졌습니다. 또한 기존 V30에 비해 배터리 용량이 3,300mAh로 동일하고 전면 화소수도 같은 점이 아쉽습니다.


초프리미엄 스마트폰 LG 시그니처 에디션(LG SIGNATURE Edition)은 V30과 다른 점은 명품시계에 사용되는 소재 적용, 뱅앤올룹슨의 B&O 이어폰 유선/무선 지급, 후면에 LG SIGNATURE EDITION로고와 인그레이빙 서비스와 256GB 내장메모리, 전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300대 한정판이라는 부분입니다.



초프리미엄 스마트폰 LG 시그니처 에디션(LG SIGNATURE Edition)의 출시는 성능과 기능의 어필하기 보다는 차별화된 소재와 디자인 그리고 서비스를 베이스로 한 상징적인 의미가 더 크다고 하겠습니다.

[관련글]

삼성 스마트폰 점유율과 기어 스포츠로 웨어러블 시장에서 애플워치3 견제할 수 있을까?

LG G7 출시일과 예상스펙 보다는 인공지능 스마트폰으로 터닝포인트 여부가 기대돼

아이폰X 출고가 고민스럽다면 아이폰X혜택과 중고폰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떨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