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정부의 중소기업 정책자금 정보를 확인 방법과 중소기업 건설팅을 무료로 쉽게 받을 수 있는 방법

by 핑구야 날자 2017. 12. 19.
반응형

창업지원, 중소기업지원, 서울기업지원 등등 사업을 시작하는 분들에게 정말 필요한 부분들이죠. 그러나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창업자금, 정책자금 그리고 중소기업지원자금 등을 받는 것이 절실한 부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오직 기술과 아이디어로 사업을 시작해도 현실적인 어려움이 많습니다. 정부의 각종 지원금을 받기 위한 행정적인 절차와 준비할 서류는 바로 첫 난관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물론 이러한 부분만이 아니라 창업이나 기업을 운영하다 보면 여러가지 애로사항이 많을 수 밖에 없는데요. 특히 스타트업의 입장에서는 더욱 힘든 부분이 많을 겁니다. 그런데 무료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모르면 어렵지만 알면 쉬운 방법


대한상공회의소 기업지원 포털 올댓비즈를 알고 계신가요. 정부지원제도를 쉽게 찾을 수 있고 창업지원, 중소기업지원은 물론 정부지원컨설팅과 경영상담도 무료로 지원을 받을 수 있답니다. 정부의 창업정책과 자금지원에 대한 실질적인 서비스를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 텐데요.




올댓비즈에서는 자금, 판로, 인력, R&D, 인증, 창업 그리고 회계까지 정부지원제도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요. 뿐만 아니라 정부지원 맞춤검색 서비스를 통해 기업규모, 업종, 소재지 우대사항 등을 빠르게 쉽게 지원사항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추천하고 싶은 3가지 정보


직장인이든 사업을 하고 있는 분이든 창업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늘 관심을 갖고 있을 텐데요. 대한상공회의소 기업지원 포털 올댓비즈에서는 창업이나 기업을 운영할 때 발생되는 애로사항과 스타트업 기업의 지원등 다양한 정보들이 모여 있어요. 그 중에 추천하고 싶은 3가지를 정리해 보았어요.



먼저 추천하고 싶은 것은 정부지원 인기글 게시판입니다. 아마도 일반 창업이나 스타트업 등에 관련된 분들이 정부지원에 대해 궁금했던 부분이나 필요했던 사항은 대부분 같지 않을까요. 정부지원 인기글 게시판만 봐도 원하는 정보를 쉽게 얻게 될 것 같아요.(자세히 보기)



관련된 정보를 다양한 기준으로 조회도 할 수 있지만 정부 지원받고자 하는 항목을 아래와 같이 구체적으로 선택을 해서 조회하면 더욱 적합한 정보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겠죠.



위와 같은 조회 조건으로 총 92건 중에 현재 15건의 정부지원을 사업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어떤가요. 형식적인 내용이 아닐까 하는 선입견만 갖고 계셨던 분이라면 당장 확인해 보고 싶지 않은가요.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지원이 되기 때문에 서둘러 지원을 받으면 좋겠죠.



사업을 하다보면 자금회수가 가장 힘든 부분 중에 하나일 텐데요. 올댓비즈에서 외상대금에 대한 손실금을 신용보증기금 보험으로 지원해 준다는 정부지원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 밖에 다양한 지원사업이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올댓비즈의 새로운 서비스 중에 정부지원제도 활용 컨설팅 서비스가 있는데요. 적합한 정부지원사업에 관심이 있어 해 보려고 해도 역시 힘든 것은 정부지원사업용 사업계획서 작성이 아닐까 싶어요. 정부에서는 서울소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예산소진시까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답니다.



정부지원제도 해당여부를 검토해 주고 신청서 양식에 적합한 사업계획서 작성을 지원해 주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겠죠. 이렇게 까지 진철하게 지원을 해 준다니 열심히 사업성에만 매진하면 되겠죠.



다음은 기업 경영과 관련된 계약서 내용을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검토를 받고 보완사항을 확인받을 수 있어요. 사업을 처음 시작하는 스타트업 기업이나 창업을 시작한 기업들에게는 더욱 필요한 부분이죠. 계약을 잘못하면 큰 손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이죠.



창업지원을 받을 때 기업지원사업이나 창업자금 만큼 절실하게 필요한 지원 부분 중에 하나가 아닌가 싶습니다. 인력채용, 구매와 공급, 무역거래, 업무제휴 및 대행 등등 업무 전반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계약서(근로, 거래, 무역)를 전문가의 도움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니 얼마나 다행인가요.



대한상공회의소 기업지원 포털 올댓비즈에서 창업컨설팅과 창업자금지원을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를 받아 보세요. 중소기업 정책자금은 물론 중소기업 컨설팅을 통해 견실한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겠죠.

올댓비즈 홈페이지

[관련글]

충남창조경제 해외사업화지원 GEP의 스타트업 에 도전을!! ICT, IOT를 비롯해 우대받는 대상은?

업사이클링 전문 패션 스타트업 모어댄의 천연가죽 백팩!! 도전 K스타트업 2016 통해 더욱 성장하는 계기

청년활동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만든 대방동 무중력지대!! 청년을 위한 서울시의 노력 느껴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