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아이폰X 후속 모델 넘버링 궁금!! 애플 무선충전기 에어파워(AirPower) 출시일과 가격도 궁금

by 핑구야 날자 2018. 1. 6.
반응형

애플 무선충전기 에어파워(AirPower) 출시일과 가격도 궁금하지만 2018년 아이폰X 후속 모델의 넘버링이 더 궁금해지는 거 있죠. 아이폰X는 아이폰 10주년 기념으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아이폰9와 아이폰9플러스가 되지 않을싸 생각합니다. 물론 아이폰X플러스 또는 아이폰XS도 출시될 수 있겠지만 확률은 높지 않을 것 같습니다. 허기사 애플이 아이폰6부터 아이폰7까지 배터리 교체문제로 정신 없겠네요. 미국부터 유상교체에 들어갔으며 한국 소비자들의 원성이 높아지자 애플 서비스센터에서 배터리교체를 받도록 초치를 취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은 최대 34,000원을 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애플 무선충전기 에어파워


무선충전기 에어파워는 아이폰X 함께 출시된 무성충전기입니다. 무선충전이니 거치대라고도 할 수 있겠죠.ㅋㅋ 무선 충전이 되는 아이폰, 애플워치 그리고 에어팟 들 최대 3대를 충전할 수 있어요.




에어파워의 출시일은 1/4분기 안에는 출시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는데요. 에어파워의 가격은 $159이니 한화로 20만원 전후가 될 것 같습니다.


아이폰X 후속 모델은?


아이폰X 후속 모델의 넘버링은 아이폰9 또는 아이폰9플러스가 될 가능성이 높은데요. 혹 아이폰X 플러스까지도 출시될 수 있는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겠죠.

 


올해는 5.8인치, 6.1인치 그리고 6.5인치 등 3가지 모델로 아이폰이 출시될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습니다. 대신 아이폰X의 아이덴티티를 승계하여 홈버튼을 없앤 수퍼 아몰레드 베젤리스 스타일과 페이스ID를 적용해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방수방진 등급은 IP68로 기존 프리미엄폰들보다는 한층 강화된 방수기능이 제공되며 칩셋은 A12가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는 아이폰6와 아이폰7의 배터리의혹에서 현실로 불거진 배터리 유상교체로 곤혹을 치루게 되었는데요. 배터리를 교체하게 되면 방수기능이 제대로 유지가 될 지 관건이기 때문에 해결을 위한 시간이 좀 더 길어 질 것 같습니다.

[관련글]

LG V30 구글 어시스턴트 음성인식율에 놀라!! 역대급 추위에 음성인식으로 편하게 사용하는 방법

귀에 꽂는 초미니 컴퓨터 독일 브라기(Bragi) 대쉬 프로(The Dash Pro)를 직접 사용해 보니

2018 LG그램 15인치(15Z980-GA70K)의 달라진 점이 LG그램 올데이 보다 놀라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