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나 기다려온 설 연휴인가요? 그런데 주말이 껴 있어서 귀성둥절!! 교통 어플 중에 빠른 길을 찾는데 도움되는 교통어플 뭐가 있을까요. 그 어느 때 보다도 네비 어플을 많이 사용하게 될 텐데요. 같은 교통 어플을 사용하는 차량들이 같은 방향으로 움직일 확률이 높기 때문에 오히려 빠른 길이 막히는 길이 될 수 있지 않을까요. 그래서 설 연휴 귀성길이나 휴가 시즌에는 교통 어플 아틀란3D를 더 사용하게 되는 되요. 물론 매번 덕을 보는 것은 아니구요. 승률이 괜찮은 편이라 ㅋㅋ 더구나 이번 설 연휴는 주말이 껴있어서 아무래도 금요일이나 토요일에는 교통이 장난 아닐 듯 합니다.



편리하게 도로 상황을 파악


교통 어플 아틀란3D는 쉽게 도로 상황을 파악할 수 있어 보다 빠른 길을 찾는데 유용합니다. 도로의 혼잡도를 컬러로 쉽게 파악할 수 있어 주행 중에 좀 더 빠른길을 찾을 수 있거든요.




화면 좌측에 있는 신호등 아이콘을 누르면 도로의 혼잡도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참 마음에 드는 기능입니다. 다만 운전 중에는 조작시 위험할 수 있어 정차 중에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매립 네비보다 아틀란3D


네비 어플을 사용하는 분들이 참 많은데요. 최근에는 5.5인치 이상되는 스마트폰도 많아지고 스크린 점유율이 높아 스마트폰 사이즈는 큰 변함이 없이 6인치 대화면을 제공해 더 보기 편하죠.



18:9 또는 18.5:9의 화면비로 대화면을 제공하는 스마트폰으로 충분히 네비 어플을 이용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별도로 차량용 매립 네비를 이용하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이유는 뭘까요.



개인차는 있겠지만 5.5인치 또는 6인치로 제공되는 맵의 시인성이 만족스럽지 않다는 것입니다. 물론 이러한 관점에서 보면 아틀란3D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아틀란3D의 시인성이 좀 더 좋다는 겁니다.



특히 초행길에서 만나는 갈림길에서는 운전둥절이죠. ㅠㅠ 그런데 아틀란3D는 헷갈리기 쉬운 갈림길 등에서 실제도로와 똑같이 보이도록 구현한 도로 정보가 많아서 시인성을 높여 주어 편하답니다. 그래서 특히 초행길을 가게 되는 상황이라면 교통어플 아틀란3D의 도움을 받아 보시면 어떨까 싶어요.



갈림길에서 방향을 바꾸는 도로에서는 큼직한 화살표로 추가적인 안내 화면을 제공해 초행길 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놓치지 않게 도와 줍니다. 디자인은 조금은 촌스럽지만 확실하게 가이드 해 주는 게 더 좋죠.



다음은 아틀란3D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막히는 길을 피해서 안내해 안전하고 빠르게 운전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래서 차량용 매립네비보다는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아틀란3D 같은 네비앱을 사용하면 더욱 빠른길을 찾을 수 있겠죠.



아틀란3D 뿐만 아니라 다른 네비 어플도 음성인식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익숙하지 않아도 몇 번 사용해 보시면 편하답니다.



색다른 기능의 네비 어플 아틀란3D


네비 어풀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고 해도 운전 중에 사용하기 때문에 사족이 될 수 있는데요.  아직은 직접 확인해 보지 못했지만 고속도로 사고 정보 등 고속도로 전광판 정보를 주기적으로 화면과 음성으로 제공해 조심해서 운전하도록 해 줍니다.



개인적으로 시의적절한 기능을 추천하고 싶은데요. 바로 미세먼지 정보입니다. 장거리 고속도로를 운전 때 환기는 필수입니다. 환기를 하지 않으면 이산화탄소가 쌓여 졸음운전으로 인한 사고의 확률이 높죠.



그런데 환기를 위해 무턱대고 창문을 열수는 없어요. 환경오염으로 인한 미세먼지 때문이죠. 그런데 아틀란3D는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해 공기가 좋을 때는 환기를 하고 그렇지 않을 때는 내기순환과 외기순환 버튼을 활용할 수 있거든요. 어떻게 보면 간단한 기능일 수 있는데 사용하면서 도움이 되더라구요.



설 연휴에 들뜬 기분 때문에 낌빡하고 선물을 전날까지 준비 못하는 경우가 있어요. 출발할 때 사면 된다고 미루면서 말이죠. 그런데 아침이 되면 마트나 백화점이 열지 않을 수도 있어 고민을 하게 됩니다.



최근 교통 어플 아틀란3D가 업데이트를 되면서 백화점과 마트 등의 휴무 안내 정보를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이 더욱 높아 졌는데요. 사용방법은 쉬워요. 마트를 검색하면 휴무일을 알려주거든요.ㅋㅋ 미리 준비하는 분들도 마트나 백화점을 갈 때 이용하면 헛걸음 하지 않아 도움이 될 겁니다.



목적지에 도착하면 주행거리와 소요시간을 깔끔하게 보여주고 주변의 핫플레이스도 바로 검색할 수 있어 요긴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하단의 남은 거리과 도착시간을 알려주는 레터바를 위로 올리면 도착지점까지의 경로의 남은 거리를 알려줍니다. 가끔 목적지를 가는 경로의 거리가 궁금하기도 하고 물어보는 사람이 있어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죠. 


아틀란3D 아쉬운 점이 있다면


목적지를 조회하면 아래와 같이 조회가 되는데요. 최종 목적지를 선택하면 바로 길을 안내하면 더 좋을 텐데 아틀란3D는 우측하단에 있는 파란색 Navi버튼을 눌러야 해요.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물론 리스트에서 선택하다 보면 손가락으로 눌릴 수 있어 Navi버튼으로 확실한 목적지를 입력받고자 했을 거라고 생각은 듭니다. 그러나 성격이 급하다보니 ㅋㅋ


귀성길은 안전을 위해 충분히 쉬는 것도 중요


설 연휴라고 해서 전날 과음을 하거나 늦게 잔다면 귀성길에서 졸음운전을 할 수도 있고 집중력이 떨어 질 수 있어 위험하답니다. 그래서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꼭 챙기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렇지만 세상일이 그렇지 않죠. 밀린 일을 마무리 하느라 야근을 할 수도 있거든요. 오랜만에 모임을 갖을 수도 있구요. 그래서 속도제한 표시도 중앙에 위치시켜 좀 더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그리고 아틀란3D를 이용하다 보면 주로 휴게소를 안내하면서 졸음쉼터도 안내를 받을 수 있는데요. 장거리 운전을 하고 있거나 피곤하다면 졸음쉼터에서 잠시 쉬었다가 가는 것도 중요한 것 같아요.



주말이 낀 설 연휴라 출발부터 마음이 급해져 빠르게 가는 것도 좋겠지만 무엇보다 안전운전을 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틀란3D는 무엇보다 안내 맵이 큼직해서 보는데 편하고 안전하게 운전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 귀성길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아틀란 안드로이드버전 사용하기

아틀란 iOS버전 사용하기

[관련글]

2018 볼보 XC60 디젤과 가솔린 연비 차이!! 제원을 보니 렉서스 NX300h의 연비와 가격이 신경쓰여

중형SUV 기아 올뉴 쏘렌토 2018년형 연비는 가격 때문에 가솔린과 디젤의 선택을 망설이게 할 수도

준중형 SUV 인피니티 QX50 가격과 연비보다는 인피니트FX의 강열했던 첫 인상

Posted by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공수래공수거 2018.02.15 09: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틀란 어플이 있군요
    길 찾는데 유용하겠습니다

  2. 청결원 2018.02.15 14: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연휴 잘 보내세요~

  3. 방송/인터넷/전화 가입! 2018.02.15 14: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4. 버블프라이스 2018.02.16 18: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틀란3D는 우측하단에 있는 파란색 Navi버튼을 눌러야 하는 불편한 점이 있군요? 그것만 개선되면 좋을것 같네요

  5. GeniusJW 2018.02.17 22: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사용하는 네비예요~~ㅋㅋ
    네비마다 성향이 다 달라서요~~

  6. STIMA 2018.02.18 15: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처음들어보는 네비게이션이네요.
    항상 휴대전화에 설치된 네비게이션을 사용을 해서요.
    휴대전화 네비게이션의 단점은 운정중에 통화를 한다거나
    음악을 들을때 음이 작아 지는 등의 문제가 있어서
    남는 스마트폰으로 네비게이션용도로만 사용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