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9요금제 뭐가 있을까요. 정확히 말하면 갤럭시S9에 어울릴 만한 요금제라고 해야 겠네요. 사용하고 있는 것은 갤럭시S9+인데 후면의 카메라가 듀얼렌즈로 바뀌면서 카메라 기능에 신경을 많이 썼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어요. 갤럭시S9+ 언팩 후에 바로 사용해 보기는 했지만 그 때와는 또 느낌이 다르네요. 갤럭시S9+의 두께는 8.5mm 무게는 189g입니다. 갤럭시노트8은 두께 8.6mm, 무게 195g으로 0.1mm 얇고 6g이 적지만 실제 체감은 더 얇고 가볍게 느껴졌습니다. 래퍼 식케이의 동영상을 통해서 슬림한 분위기의 갤럭시S9과 함께 그가 말하는 갤럭시S9요금제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갤럭시S9+의 3D 이모지를 사용해 보니
갤럭시S9+를 공개하기 전에 3편의 티저영상을 통해서 카메라의 기능을 예고했었는데요. 슈퍼슬로우모션과 AR이모지 등등이 추가 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D이모지를 사용해 보았는데요. 먼저 전면 카메라로 셀카를 촬영하고 성별을 선택하면 일단락 됩니다.
얼굴의 형태, 피부색깔, 안경 그리고 헤어스타일 등등 다양하게 제공하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자신의 아바타를 만들면 됩니다.
막상 만들어 보니 실사와 다르기는 하지만 그래도 재미났어요. ㅋㅋ 현실에서는 못해보던 염색도 노랗게 물들여 보고 ㅋㅋ 헤어스타일도 바꿔보니 기분도 전환되는 거 있죠.
블루컬러의 슈트를 입혀보니 젊은 CEO같은 거 있죠. 웨이터 같다구요. ㅋㅋ팔이 좀 길어서 약간 코믹하기는 하지만 나름 괜찮죠. 물론 아이폰X의 애니모지보다는 얼굴 근육의 리얼함이 덜한 것은 있어요.
그 밖에 인물이외에도 미키마우스와 동물 그리고 다양한 캐릭터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취향대로 이용하면 됩니다. 실사에 수염이나 선글라스 등을 추가해 좀 더 리얼함을 유지할 수고 있어요.
다양하게 만든 3D 이모지를 보관하여 필요할 때 SNS, SMS, 메일 등등 다양하게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텍스트보다는 쉽게 감정을 전달할 수 있어 많이 이용할 것 같아요.
갤럭시S9/갤럭시S9+의 스펙과 출고가
갤럭시S9과 갤럭시S9+의 스펙비교입니다. 배터리 부분은 좀 더 용량을 늘릴 수 있는데 아직은 조심스러운 가봐요. 가격대가 부담이 된다면 유플러스의 다양한 요금제를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갤럭시S9의 후면카메라는 듀얼조리개이지만 갤럭시S9+는 듀얼카메라를 적용해 2배의 광학줌과 10배의 디지털줌을 제공합니다.
식케이가 랩으로 전하는
갤럭시S9요금제를 소개하는 래퍼 식케이의 동영상을 보면서 차분하면서도 신나는 음악이 참 매력적이었어요. 식케이의 Plus it를 들어보시면 느낌이 오실 듯 ㅋㅋ
랩보다는 팝으로 더 알려지길 바란다는 식케이의 바램이 느껴지기도 했어요. 그리고 박재범의 새 디지털 싱글의 피처링에 참여하기도 했더라구요.
식케이가 전하는 갤럭시S9요금제는 조금 특별한데요. 최근 갤럭시S9이 개통을 시작하면서 갤럭시S9요금제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타사와 다른 유플러스의 새로운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였어요.
갤럭시S9+처럼 스마트폰들의 성능이 짱짱해서 고사양 게임도 부담없이 즐기게 됩니다. 특히 베젤리스 화면으로 유투브를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다 보니 언제나 소중한 데이터 사용 용량입니다. ㅋㅋ 그래서 WiFi를 먼저 찾게 되는데요. 이런 스트레스를 받기 싫어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게 됩니다.
무제한 요금제지만 월 제공되는 데이터량도 제한적이고 하루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도 2GB를 넘으면 속도가 최대 3Mbps로 떨어지죠. 3G 평균속도 5.2Mbps보다 훨씬 못 미치는 속도로 말이죠.
더구나 데이터를 스마트폰에만 한정되어 사용해야 하는 제한적인 무제한 요금제도 많아요. 추가로 제공한다고 해도 태블릿을 비롯한 스마트 디바이스는 제외되고 워치 정도만 데이터 쉐어링을 할 수 있죠.
식케이의 동영상을 잘 들어 보시면 이런 고민을 해결해 주는 요금제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면서 속도와 용량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진정한 무제한 요금제가 있어 정리해 봅니다.
유플러스의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는 월 데이터 제공량이 무제한이고 하루 데이터 사용도 무제한입니다. 더구나 속도제한이 없이 LTE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무제한 요금제지만 일정 사용 이상은 3G 평균속도에 훨씬 못 미치는 속도를 제공하는 타 통신사와는 비교가 안되더라구요.
유플러스에 신청해서 사용하는 데이터쉐어링에서도 보다 자유롭다는 게 또 하나의 매력입니다. 스마트워치는 물론 태블릿과 다양한 스마트기기와 데이터 쉐어링을 해서 사용해도 요금은 없습니다. 다른 곳은 1대만 무료이거나 워치만 가능하죠.
개인적으로 가족 간 데이터 주고받기는 횟수가 무제한이라 너무 매력적입니다. 가족들은 낮은 요금제를 사용하게 하고 데이터를 주면 되거든요. 무제한이니까요. ㅋㅋ 가족 외에는 4회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데이터 주고받기, 데이터 쉐어링 (요금제 데이터 나눠쓰기), 테더링 (데이터 함께쓰기) 용 데이터를 월 합산 40GB까지 제공하니 참고하시구요.
유플러스의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는 통화보다는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는 분들에게 훨씬 유리합니다. 통화는 월 300분 제공을 하거든요. 메세지는 걱정 없을 것 같아요.
그 밖에 유플러스 비디오포털, 유플러스 영화월정액 그리고 지니뮤직앱 중 2가지 선택 무료입니다. 이 정도면 월 88.000원의 요금제도 부담이 없겠죠. 갤럭시S9을 보조금 없이 구매하면 25% 통신비 할인을 받게 되니 월 66,000원으로 이용할 수도 있겠죠.
래퍼 식케이가 전하는 유플러스의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자세히보기)를 이용해 갤럭시S9이나 갤럭시S9+를 이용하면 어떨까 싶어요. 태블릿 등 다른 디바이스와 데이터 쉐어링으로 거의 무제한 이용할 수 있고 유플러스의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도 있어 타사의 같은 요금제에 비해 혜택이 괜찮은 것 같아요.(갤럭시S9/갤럭시S9+ 구매하기)
[관련글]
LG V30S ThinQ(씽큐)의 카메라기능 AI카메라와 Q렌즈 직접 사용해 보니
최신 스마트폰의 공통점!! 갤럭시S9 엑스페리아XZ2 그리고 LG V30S ThinQ을 비교해 보니
소니 엑스페리아XZ2가 갤럭시S9 보다 좋은 점!! MWC2018에서 실제로 보니 아쉬움도 있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