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115도 광각의 완벽한 무선 IP카메라 홈CCTV!! 넷기어의 알로 프로(ArloPro VMS4130) 장단점은?

by 핑구야 날자 2018. 3. 30.
반응형

최신 IP카메라 홈CCTV 중 넷기어의 알로 프로(ArloPro VMS4130)의 장점이 만족스러웠지만 단점도 있었어요. 전체적으로는 가정이나 사무실에 무선 IP카메라 홈CCV가 필요한 분들에게 권하고 싶을 정도로 만족스러웠습니다. 무선 IP카메라 홈CCTV 알로 프로의 전 버전 알로Q 플러스도 사용해 보았는데요. 어떤 차이가 있는 지도 함께 알아 보았습니다. 단순히 보여주는 수준의 홈CCTV로 위험한 상황을 빠르게 대처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게 사실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감시하면서 싸이렌과 쌍방향대화로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어 맞벌이와 1인 가구들에게는 만족스러운 IP카메라가 아닌가 싶습니다.



양방향 대화가 가능한 최신 IP카메라 홈CCTV의 특징


넷기어의 알로 프로(ArloPro VMS4130)의 특징은 100% 무선으로 작동이 되기 때문에 깔끔한 설치가 가능해 실내의 인테리어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실외에 설치할 때도 역시 무선이라 깔끔한 설치가 가능했어요.




충전식 배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설치 위치에 제약을 받지 않아 좋았습니다. 물론 방전이 되는 경우가 있겠지만 배터리 상태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IP카메라 홈CCTV의 작동 중지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어요.



 IP카메라 홈CCTV 알로 프로(ArloPro VMS4130)로 HD급 화질로 녹화된 영상은 7일간 무제한 무료로 클라우드에 저장이 가능합니다. 115도의 화각으로 보다 많은 공간을 녹화할 수 있어요.



간단하게 스마트폰과 연동시켜 움직임이나 소리를 감지해 즉시 HD비디오 녹화 및 알림메세지를 받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위험한 상황에서 무려 100dB의 고출력 사이렌을 울려 위험한 상황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대체할 수 있어요. 테스트 해보았는데 어찌가 크게 울리던지 깜짝 놀랬답니다.


넷기어의 알로 프로(ArloPro VMS4130) 개봉기


넷기어의 알로 프로(ArloPro VMS4130)는 본체가 다양한 거치대를 톻해 보다 견고하게 설치가 가능한데요. 전 버전 알로Q 플러스는 거치대과 일체형으로 되어 있던 것과 차이가 있습니다. 전 버전은 전기를 공급하고 유선으로 전원을 공급했지만 알로 프로는 충전식으로 깔끔하고 편했어요.



알로 프로는 1개부터 6개까지의 IP카메라 갯수에 따라 다양한 모델로 라인업이 갖춰져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것은 VMS4130으로 IP카메라가 1개인 모델입니다.



구성품은 무선HD카메라, 충전배터리, 카메라 전원어댑터, 카메라 전원케이블, 베이스 스테이션, 이더넷 케이블, 벽면 거치대와 스크류, 빠른 시작가이드, 원도우 데칼로 되어 있습니다. 전원 커넥터는 맞는 모델을 사용하면 되겠죠.



구성품 중에 베이스 스테이션을 주목해야 하는데요. 베이스 스테이션은 WiFi로 무선HD카메라를 연결시키고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게 하는 장비입니다.


최신 IP카메라 홈CCTV 알로 프로 사용 준비


홈CCTV라고 하니 복잡한 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기 마련인데요. 설명서를 보면 아시겠지만 3단계의 간편한 설치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먼저 베이스 스테이션과 집에서 사용하는 흔히 무선공유기라고 부르는 라우터에 인터넷선을 연결합니다. 그럼 설치는 반이 끝났다고 보면 됩니다. 대부분 무선공유기 옆에 설치하는게 깔끔하기도 하고 벽에 있는 유선 포트를 이용해도 되겠죠.



연결하는 방법은 베이스 스테이션 뒤에 보면 노랑색의 인터넷 포트가 있는데 여기에 인터넷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그리고 전원 어댑터에 전원을 연결하고 전원스위치를 눌러 줍니다. 약 2분이 지나면 전면에 있는 전원과 인터넷 LED 2군데에 녹색불이 들어 옵니다.



스마트폰과 연결해야 하는데요. 앱스토어나 play스토어에서 Arlo 앱을 설치 후 로그인을 하고 Add Divice를 선택합니다.




Base Station을 선택하고 (PC에서는 arlo.netgear.com에 접속) 그리고 화면의 지시대로 하면 됩니다. 혹시 스마트폰과 연동이 된 후에 마무리를 인위적으로 Back을 한 경우는 Add Divice 버튼 위에 연결된 상태로 표시가 될 겁니다. 선택후에 마무리 하면 됩니다.

.


New Mode를 통해 무선 IP카메라 홈CCTV가 설치된 장소명을 입력하거나 별칭을 입력하여 마무리 합니다. 알로 프로는 HD카메라를 최대 6개 까지 연결할 수 있거든요.



다음은 무선 HD카메라에 충전된 배터리를 장착하고 커버를 닫습니다. 그리고 베이스 스테이션에 30~100cm 정도 가까이에 대고 베이스 스테이션 상단에 있는 동기화 버튼을 2초간 누르고 버튼에서 손을 뗍니다.



동기화 상태 LED가 녹색으로 깜빡이면 이번에는 무선HD카메라 상단에 있는 동기화 버튼을 약 2초가 누르고 나면 카메라 렌즈 옆에 있는 파란색 LED가 깜빡입니다. 잠시후에 빠르게 깜박이면 베이스스테이션과 HD무선카메라의 연결이 모두 끝나게 됩니다.


알로 프로(ArloPro VMS4130) 사용기


알로 프로(ArloPro VMS4130) 사용준비가 마무리되면 원하는 위치에 설치를 하면 됩니다. 설치시 다양한 마운트키트를 추가로 구매해서 사용해도 되고 기본적인 구성품으로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우리는 베란다 쪽에 설치한 에어컨 위가 가장 적합한 위치합니다. 115도의 넓은 화각이 전체를 모두 볼 수 있게 하거든요. 단독추택이나 1층 아파트에 사는 분들은 외부에 설치해도 됩니다. 방수방진 등급이 IP65이기 때문에 눈이나 비가 와도 걱정이 없기 때문이죠.



넷기어의 알로 프로(ArloPro VMS4130)는 세계 최초 100% 무선 IP카메라 홈CCTV입니다. 카메라만 원하는 위치에 놓으면 되기 때문에 무척 편했어요.이유는 베이스 스테이션과 무선으로 통신이 되기 때문이죠. 기존 제품들은 설치부터가 복잡했어요. IP카메라, PoE스위치 그리고 랜케이블 설치작업 등 신경 쓸 게 많았어요.



IP카메라는 2,440mAh의 고속충전이 가능한 리튬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전원선도 필요 없어 너무 보기 좋아요. 아무래도 유선 제품은 지저분해 보일 수 있고 전원 공급 때문에 위치에 제한적일 수 있거든요. 물론 알로 프로도 유선을 지원하기 때문에 여건에 따라 사용해도 됩니다. 벽이나 책장에 고정시킬 수 있도록 강력한 자석이 내장된 거다 크래들이 있으니 활용하면 좋습니다.



촬영된 영상을 보관하는 것도 만만치 않았지만 알로 프로는 7일간 무료로 클라우드에 보관되기 때문에 걱정이 없어요. 7일 이상의 데이터는 삭제가 되는데요. 베이스스테이션 후면에 USB를 이용해 백업을 받으면 됩니다. 혹시 통신상태가 불량이더라도 USB에 꽂아 놓은 스토리지에 최대 2TB까지 영상이 저장됩니다.



스마트폰에 설치한 Alro 앱으로 알로 프로(ArloPro VMS4130) IP카메라가 비춰진 영상을 언제 어디서나 확인이 가능합니다. 상시 감시를 할 필요가 없다면 미리 일정관리로 설정해 두면  정해진 시간대에 자동감시모드가 실행됩니다. 퇴근 후 사무실이나 출근 후 집 안을 일정관리를 통한 자동감시모드로 이용하면 되겠죠.



참고로 GPS기반으로 감시모드를 컨트롤할 수 있는 지오펜싱 기능이 지원되기 때문에 보안관리가 편합니다. 여러대의 IP카메라(VMS4230, VMS4330, VMS4430, VMS4530, VMS4630)를 사용하는 경우에 편하겠죠.




스마트폰에 설치된 Alro앱으로 본 영상입니다. 선명한 HD화질로 실시간 모니터링을 할 수 있어요. 특히 야간에는 야간 투시경 기술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선명한 고해상도 영상을 확인할 수 있어요.



야간이든 주간이든 강력한 적외선 모션센서가 115도의 화각을 통해서 움직임을 감지해 확인을 쉽게 할 수 있어요. 특히 알로 프로 베이스 스테이션 뒤에 100dB의 사이렌 스피커가 탑재되어 모션 및 사운드 감지로 사이렌을 울리게 할 수 있도록 설정도 가능하고 스마트폰으로 보고 수동으로 사이렌을 울릴 수 있어 너무 안심이 되는 거 있죠.



그리고 양방향 오디오 기능이 가능해 스마트폰으로 IP카메라가 설치된 곳에 있는 사람과 대화가 가능합니다. 무단 침입자에게는 경찰에 신고하겠다 라고 경고 음성 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죠. 애완동물에게는 러블리한 멘트도 가능하겠죠.ㅋㅋ


넷기어의 알로 프로(ArloPro VMS4130) 이렇게 된다면


무선 IP카메라 홈CCTV 넷기어 알로 프로(ArloPro VMS4130)가 고정형이라 거실과 안방 그리고 방마다 상황을 보고 싶을 때는 필요한 IP카메라를 제공하는 모델(VMS4230, VMS4330, VMS4430, VMS4530, VMS4630)을 구매해야 합니다.



만약 움직임이 가능하다면 1대로도 가능할 수 있거든요. 그러려면 카메라 방향도 원격으로 조절이 가능해야 하겠죠. 물론 거실에서 현관 방향으로 카메라를 설치하면 큰 무리가 없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필요하거든요.


넷기어의 알로 프로(ArloPro VMS4130)의 장점


넷기어의 알로 프로는 100% 무선 IP카메라 홈CCTV로 카메라의 설치가 용이하고 위치에 제약이 거의 없어 너무 편했어요. 특히 선이 없다보니 깔끔하게 세팅이 가능해 웬만한 인테리어와도 무난하게 잘 어울립니다.



특히 나이트비전으로 야간에서 선명하게 화면을 볼 수 있어 매력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양방향 대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들과 애완동물과도 대화가 가능하고 모션센서로 침입자가 감지되면 싸이렌 기능도 있지만 육성으로 경고를 보낼 수 있어 권하고 싶었어요.



7일간 용량에 제한없이 무료로 클라우드에 녹화를 할 수 있어 부담이 없어 좋았어요. 일반 가정에서 7일이상 녹화된 영상을 저장할 이유가 거의 없죠. 하루 종일 녹화를 하지 않고 필요시마다 스마트폰으로 원격에서 확인 하는 것도 너무 편했어요.



무선 IP카메라 홈CCTV 넷기어의 알로 프로를 통해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한다면 위험한 상황에 빠르게 대처하여 소중한 가족과 반려동물 그리고 재산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겠죠.

[관련글]

IP카메라 가정용CCTV 넷기어의 알로Q 플러스(VMC3040S)!! 양방향 대화 모션 경고의 놀라운 기능

앱봇 라일리(appbot RILEY) 후기- 홈CCTV 로봇을 스마트폰으로 조정!! 자동충전까지 된다니

인천국제공항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한 LG전자의 안내로봇과 청소로봇 서비스가 놀라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