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최신 스마트폰과 연동한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R9의 홈뷰와 홈가드 사용법!! 청소만 하는 게 아니네

by 핑구야 날자 2018. 7. 18.
728x90
반응형

로봇청소기가 청소만 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연동해 외부에서 집 안을 확인하는 가드 역할까지 한다니 재미있는 기능이죠. LG코드제로R9은 인공지능으로 집안을 깨끗하게 청소해 주는 역할도 만족스러운데 우리 집 파수꾼이 되어 준다니 놀랍지 않나요.R9을 만나기 전에는 필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했던 기능인데요, 막상 홈뷰와 홈가드 기능을 사용해 보니 일단은 재미도 있고 필요할 때는 정말 유용했어요. 일반 IP카메라 처럼 움직임이 없이 집안을 볼 수 있는 것과는 확실히 다르답니다. 만약에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부모들을 위한 꼼꼼한 청소와 동시에 아이들에게는 엄청 재미있는 장난감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도 해 봅니다.



LG코드제로R9가 로봇청소기 부문 1위


조선일보 기사에 따르면 로봇청소기 분야에서 올해 처음 고객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고객만족도 77점을 얻은 LG전자가 1위를 차지했다고 전합니다.



2위 삼성전자와 근소한 차이지만 LG전자로서는 상당한 의미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기사에서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R9이 청소하다 먼지가 많은 것을 감지해 스스로 흡입력을 2배로 높이고 전면의 센서가 모서리를 감지할 경우 흡입력을 최대 6배까지 올려 틈새 속 미세먼지까지 깔끔하게 청소하는 기능을 비중있게 다루었습니다.


스마트 씽규 앱 설치 부터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R9의 홈뷰와 홈가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SMART THINQ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는 무료이니 안심하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ㅋㅋ




전용앱 SMART THINQ를 설치했으면 LG코드제로R9을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WiFi와 연동시켜 줍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LG코드제로R9을 WiFi와 연결하는 방법은 LG코드제로R9의 터보 아이콘을 3초 정도 길게 눌러 줍니다.



SMART THINQ앱의 설정에서 제품 네트워크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사용하고 있는 무선을 찾아 선택하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원격지에서 홈 뷰로 원하는 곳을 확인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택배로 받은 제품을 외부에서 급히 확인해야 할 때 원하는 정보를 정확히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요. 간단한 것은 스마트폰으로 촬영해서 확인하지만 외출 중이거나 전체적인 모습을 두루 봐야 할 경우에는 쉽지 않아 LG코드제로R9의 홈뷰 기능을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제가 스마트 씽큐 앱으로 사용하는 가전제품은 로봇청소기와 인공지능 에어컨입니다. 우리집 로봇청소기롤 별명을 붙여 사용하고 있어요. 선택을 하면 바로 LG코드제로R9과 연동이 됩니다.



우측 상단에 메뉴를 누르면 각종 기능들이 보이는데요. 오늘은 사용하고 있는 홈뷰와 홈가드를 시연하고 설명해 보려고 합니다.



그럴때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R9의 홈뷰 기능을 사용한답니다. 상전 눈치를 안봐도 되고 편하게 보면서 확인하면 되니까요. ㅋㅋ



홈뷰는 스마트 씽큐 앱에서 구동시켜 사용하는 모습을 시연한 동영상입니다. 집 안을 보면서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키면서 원하는 모습보기도 하고 청소도 할 수 있어 정말 편해요. 물론 반려동물를 키우는 분들에게는 잘 있는지 확인하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으니 쓸만한 기능입니다.



아직은 건강하시지만 부모님이 거동이 불편하시면 원격지에서 청소도 해드리고 불편한 부분도 살필 수 있어 청소 말고도 쓸모가 많죠.



우리 집 파수꾼 LG코드제로R9의 홈가드


조금만 지나면 휴가시즌이 다가오는데요., 장기간 외출을 하게 되면 아무래도 집안 걱정이 되기 마련입니다. 물론 현관 앞에 CCTV가 있어 안심은 되지만 그래도 불안할 수 있거든요.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R9의 홈가드를 실행시키고 감시해야 할 위치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로봇청소기가 해당 위치로 이용해서 감시를 시작해요.



물론 좌우로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R9의 좌우로 이동시킬 수 있어 원하는 위치를 볼 수 있어요. 고화질은 아니지만 집 밖에서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름휴가 시 집안을 확인할 수 있어 안심이 됩니다.



LG코드제로R9의 홈가드 기능은 집안에서 사물의 움직임이 감지되면 연속으로 5장의 사진을 촬영해 스마트폰으로 알림을 보내 줍니다. 혹시라도 외부 침입자가 나타나면 좀 더 빠르게 대체할 수 있겠죠.



시간대별도 5장씩 촬영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 특별한 상황에 따라 요긴하게 활용하거나 위험한 상황을 보다 빠르게 대처할 수 있겠죠. 뿐만 아니라 시간대를 예약시켜 사용할 수도 있어 활용하기 편합니다.



조선비즈는 이스라엘의 LG전자 로봇청소기 사용자가 보내 온 사진을 소개하며 침입자가 로봇청소기의 사진촬영 소리에 놀라 황급히 도망갔다고 전했습이다.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R9은 인공지능으로 똑똑한 청소만 하는 것이 아니라 빈 집에서 원하는 정보가 필요한 경우,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고, 움직임을 감지하여  사진을 전송하는 등 홈가드 역할을 하여 기존 청소기와 차별화된 유용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관련글]

로봇개발업체 보사노바 로보틱스에 3백만불을 투자한 LG전자!! 매장관리 인원 대체 될까?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R9!! 인공지능으로 어떻게 청소를 해 줄까?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HG10 개봉기와 업그레이드 된 스펙 중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받을 만한 점

728x90
반응형

댓글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