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아이피타임 A9004M 사용후기!! 트라이밴드 기가와이파이 무선공유기의 성능에 놀라

by 핑구야 날자 2018. 4. 12.
반응형

아이피타임 A9004M은 AC4300급 트라이벤드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입니다. 기업에서 통신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고 기업이나 일반 사업자들도 고객을 상대로 Wi-Fi를 서비스하는 것이 일반화 된 요즈음입니다. 일반 기업이나 통신서비스 품질 향상은 소비자들을 위한 서비스의 경쟁력이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네트워킹을 구축하여 만족스러운 통신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기가와이파이 무선공유기를 사용하는 게 좋을까요. 최근 아이피타임에서 출시한 트라이밴드 기가와이파이 무선공유기 A9004M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피타임 A9004M 개봉기


아이피타임 A9004M의 구성품과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안테나가 무려 8개로 보기만해도 듬직합니다. ㅋㅋ




구성품은 본체와 전원케이블과 인터넷선, 네트워크 서버 사용하기, PC설치 도우미, 모바일 설치 도우미, 제품 구성 및 보증서 등으로 되어 있습니다.



사용자에 다라서는 365일 내내 사용할 수도 있는데요. 트라이밴드 기가와이파이 무선공유기 내부에서 발생하는 열을 효과적으로 방출할 수 있도록 팬을 창착하고 통풍구 상단과 밑면에 최대한 확보하여 내구성을 강화하였습니다.



트라이밴드 기가와이파이 무선공유기는 디자인적인 측면에도 신경을 써서 외부 노출이 되는 경우에도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릴 수 있도록 깔끔하게 디자인을 처리하였습니다.



후면에 USB3.0 포트가 내장되어 있어 USB메모리는 물론 하드디스크와 같은 저장장치를 연결해 서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FTP, 프린터 그리고 미디어 서버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트폰을 비롯한 스마트 디바이스 충전도 가능합니다.



후면 좌측에는 WiFi를 스위치로 손쉽게 On/Off를 할 수 있어 퇴근 등 사용하지 않을 경우는 Off롤 간단하게 처리해 외부의 접근을 차단해 보안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오른쪽에는 인터넷 연결상태 및 USB연결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는 LED도 On/Off 스위치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4개의 LAN포트는 기가비트 유선랜을 제공하고 있어 LAN to LAN 통신, LAN to WAN 통신까지 양방향 2Gbps의 통신속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피타임 A9004M의 특징


트라이밴드 기가와이파이 무선공유기 A9004M은 아이피타임의 차세대 사용자 환경인 iUX를 제공하고 있어 ipTIME 모바일 매니저 앱을 통해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 모든 기능을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에 CAPTCHA CODE를 추가해 해커들의 무단 접근을 근본적으로 차단하여 보안을 강화하였습니다.



아이피타임 A9004M은 차세대 무선 규격인 IEEE 802.11ac를 지원하는데 802.11ac는 5GHz 대역에서 높은 근거리 통신망을 제공하는 네트워킹 표준을 말합니다. 그래서 WiFi최대 4300Mbps를 지원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무선공유기의 b/g/n과 비교해서 연결속도가 빨라질 빠르고 커버리지가 넓어 사용장소에 따라서는 1대로도 충분히 커버가 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그리고 채널당 큰 대역폭과 높은 출력을 제공하기 때문에 보다 안정되고 빠른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합니다.



아이피타임 A9004M은 8개의 안테나를 제공하는데요. 2개의 독립적인 4x4 5GHx WiFi 네트워크와 1개의 4x4 2,4GHz WiFi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말하면 2.4GHz WiFi네트워크는 11g, 11n을 제공해 기존 무선랜 제품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독립적인 2개의 5GHz WiFi 네트워크는 최신 11ac 장비를 동시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11ac 5GHz 대역의 경우 기타 무선 장비와의 간섭을 최소화하며 A9004M은 아이피타임 11ac 5GHz WiFi 제품 중 에 가장 뛰어난 무선 성능을 제공합니다.



아이피타임 A9004M는 미디어텍사의 최신 Soc인 MT7623 쿼드코어 CPU를 내장하고 있어 1.4GHz의 CPU속도를 지원하는 고성능 칩셋 덕분에 더욱 강력해진 공유기의 성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IP공유기의 용량은 동시에 유지 가능한 인터넷 연결 갯수를 말하는데요. 아이피타임 A9004M은 DDR3 1GB 메모리를 탑재하여 무려 500K개의 커넥션을 지원합니다. 놀랍죠.



개인적으로 아이피타임 A9004M을 추천하고 싶은 이유 중에 하나는 여러대의 디바이스가 동시에 무선랜을 사용할 경우 속도 저하를 없애는 MU-MIMO 기능 때문입니다.



여러대의 스마트폰을 동시에 연결해서 사용하게 될 경우 MU-MIMO기능의 제공 여부에 따라서 WiFi의 속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물론 연결되는 클라이언트가 MU-MIMO 기술을 지원해야 합니다.



최근에 출시된 LG V30과 갤럭시노트8을 트라이밴드 기가와이파이 무선공유기 아이피타임 A9004M에 연결해 테스트한 결과입니다. 모두 MU-MIMO 기술을 지원합니다. 동시에 연결해 사용하는데도 편차가 거의 없는 일정한 속도를 제공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동시에 복수개의 스마트 디바이스가 연결되어 사용해도 속도가 일정하게 제공이 되기 때문에 업무의 효율과 사용자의 만족도를 최상으로 끌어 올일 수 있게 됩니다.



아이피타임 A9004M에는 광고 및 공지기능이 있어 트라이밴드 기가와이파이 무선공유기에 접속한 상태에서 인터넷을 실행할 때 브라우저에 관계없이 첫 페이지를 먼저 보이게 하여 업소의 홈페이지나 공지사항 등을 먼저 노출시켜 홍보 및 소통이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피타임 A9004M은 TV, PC, 노트북, 아이패드, 미디어플레이어, 스마트폰 등과 연결하여 빠르고 간편하게 네트워크를 통해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저장하거나 재생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공유기에 연결된 USB 및 내 컴퓨터의 파일 및 폴더를 원하는 위치에 백업을 받을 수 있는 Cloud Backup을 제공합니다.



특히 토렌트(Torrent)를 지원하기 때문에 아이피타임 A9004M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기가비트급 하드웨어 NAT 가속기를 내장해 양방향 2Gbps의 속도로 인터넷 트래픽을 처리하게 됩니다. 그래서 대용량 파일전송으로 과도한 트래픽에도 성능의 저하없이 최상의 기가비트 환경을 제공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기능 중에 하나는 게스트 네트워크입니다. 5GHz 2개, 2.4GHz 1개 등 총 3개의 무선랜을 구성할 수 있어 독립적인 암호 설정 및 내부 통신의 차단 및 허용이 가능해 AP콘트롤러 만큼은 아니지만 무선공유기 1대ㄹ르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를 할 수 있어 좋습니다.



VPN서버가 내장되어 있어 외부에서 사내 네트워크로 접근해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바로 퇴근하고 싶을 경우는 편하겠지만 집에서도 업무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직장인들에게는 반갑지 않을 수도 있겠죠. ㅋㅋ



그 밖에 트라이밴드 기가와이파이 무선공유기 아이피타임 A9004M은 100% 한글을 지원해 접근성을 높여 주었습니다.



공유기에 연결된 PC와 스마트, 디바이스 중 일부 과도한 다운로드를 사용하더라도 연결된 PC와 스마트 디바이스가 안정된 속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줍니다. 참고로 사용시간도 제한을 할 수 있어요.



트라이밴드 기가와이파이 무선공유기 아이피타임 A9004M은 기존에 사용하던 공유기와 비교해 무선거리가 넓고 채널당 더 큰 대역폭과 높은 출력으로 보다 안정되고 빠는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 무선 공유기 2대 이상 사용할 환경에서 A9004M  1대로 커버할 수 있으니 추천할만 하겠죠.



빠른 통신환경은 기업의 경쟁력입니다. 업무이외에도 카페나 사무실을 찾은 고객들에게 만족스러운 WiFi를 제공한다면 인근 경쟁업체들 보다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관련글]

ipTIME(아이피타임) 무선공유기에 탑재 된 MU-MIMO기술이 통신속도를 빠르게 한 이유

5G 통신속도가 되면 무엇이 달라질까? 유플러스 5G의 다양한 서비스를 체험해 보니

쓸만한 무선공유기 A5004NS의 성능!! 아이피타임(ipTIME) AP가 인기있는 이유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