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인공지능 에어컨 추천 이유가 미세먼지 때문이라면 어떻게 작동하는 기능일까?

by 핑구야 날자 2018. 5. 28.
반응형

인공지능 에어컨 추천을 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텐데요. 에어컨 추천 이유 중에 미세먼지가 관련이 있다면 어떤 기능 때문일까요. 황사보다 더 무서운 미세먼지 때문에 마스크를 착용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건강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마스크도 아무 마스크나 사용하면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에 N95마스크나 90%이상 미세먼지를 막아주는 마스크를 사용해야 합니다. 외출 후에 집에 들어 올 때도 현관 밖에서 미리 옷을 털고 들어와야 좋습니다. 가전제품 중에 필수품이 되어버린 에어컨에도 공기청정 기능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미세먼지 때문에 공기청정은 4계절 내내


예전에는 중국에서 불러오는 모래바람 황사만 걱정하면 되었지만 요즘은 황사와 함께 중국의 제조시설에서 내뿜는 미세먼지가 더욱 위험한 이유가 있습니다. 미세먼지는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미세먼지의 지름은 머리카락 굵기의 약 1/7인 10㎛이기 때문입니다.


▲ 출처 : 그린피스


눈에 보이는 먼지는 콧털과 점액질, 기침 등등의 신체 활동으로 어느 정도 걸러 주지만 미세먼지는 그렇지 못한다는 게 위험하다는 겁니다. 특히 산모의 경우는 미세먼지가 아이에게도 전달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 출처 : 국제에너지기구


미세먼지가 일상에서도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젠 마스크 착용을 일상화해야 하며 늘 조심해야 합니다. 물을 많이 마시는 게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구요. 그리고 봄에만 신경을 썼던 공기청정은 4계절 내내 필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2018년형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 LG 휘센 씽큐 달라진 점


LG에어컨 중 2018 LG휘센 씽큐 에어컨은 공기분석을 하는 똑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스로 학습을 한다는 것입니다.



2018년형 인공지능 에어컨 LG휘센 씽큐는 인체감지 센서로 사람 수, 위치정보를 반복적으로 학습해 우리 가족의 생활 공간을 구분합니다. 주로 머무는 공간을 집중적으로 바람을 보내 효율적인 냉방이 가능해 집니다.



다음은 상황학습인데요. 실내온도를 감지하여 냉방의 세기를 조절하고 희망온도를 유지시켜 절전에 집중해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마지막으로 2018 LG휘센 씽큐 에어컨은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쾌적온도를 학습해 우리 집에 맞는 온도를 유지시켜 줍니다.



우리 집에서 사용하는 LG에어컨은 작년 모델인데 올해는 더 많은 인공지능 기능을 사용해 어떤 차이가 있는지 사용해 보고 싶은 거 있죠. 특히 상황학습을 통해 희망온도를 유지시켜 쾌적하게 만들어 준다고 하니 더위 때문에 짜증날 일이 많이 줄겠죠.



올해 부터는 에어컨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 놀라운 세상이죠. 현재 온도를 물어 보거나 에어칸 기능에 대한 컨트롤을 말로 하면 됩니다. 사용자의 언어 패턴을 지속적으로 학습하기 때문에 휘센 씽큐를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말을 더 잘 이해 한답니다.



LG에어컨 휘센 씽큐는 통상의 냉방면적보다 스탠드(4.1㎡)형과 벽걸이(4.1㎡)형에서 더 많은 냉방면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예전 에어컨보다는 더 많은 공간을 시원하게 만들어 주죠.



LG에어컨 휘센 씽큐는 스마마트케어 기능으로 기분 좋은 실내공기를 유지시킬 수 있는데요. 희망온도가 되면 바람이 직접 피부에 닿지 않도록 간접풍을 제공하거든요. 찬 바람이 피부에 닿는 게 싫은 분들은 환영할만한 기능이죠. 특히 아이를 키우는 집에서는 꼭 필요한 기능이겠죠.



쾌적한 비가 내리면 습기가 차기 마련인데요. 이럴 때 LG에어컨은 습도와 오염도를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필요한 순간에 알라서 청정과 제습모드를 시작해 쾌적한 상태를 유지시켜 주니 믿음직스럽죠.



LG 휘센 씽큐 에어컨은 아니지만


우리집에서 사용하는 에어컨은 2017년형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입니다. 무더위가 일찍 찾아와 가끔씩 가동을 하고 있는데요, 인공지능으로 상황학습을 2년째 하고 있어 그런지 요즘은 가족이 머무는 곳을 빨리 찾아 시원한 바람을 제공하고 있어요.



그리고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의 공기 청정기능으로 미세먼지를 깨끗한 공기로 바꾸고 있어요. LG에어컨 좌측에 PM1.0센서와 함께 미세먼지는 물론 초미세먼지 그리고 극초미세먼지까지 측정해 실내 공기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공기 상태를 좋음, 보통, 나쁨, 매우나쁨으로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4단계로 표시해 주어 판단을 쉽게 할 수 있어요. 위에서  미세먼지의 지름이 10㎛이라고 했잖아요. 이를 PM10이라고 말합니다. 그런데 LG 에어컨은 PM1.0으로 1.0㎛까지 감지한다는 말이 됩니다.



PM1.0센서가 실내 공기를 측정하여 초미세미니필터 2개, 초미세플러스 필터 2개, 스모그탈취 필터 3개 그리고 집진 이오나이저와 제균 이오나이저와 함께 가동이 되는 365 공기청정필터 시스템이 쾌적한 실내를 만들어 준 답니다.



특히 중간에 있는 8*2개의 초미세먼지 필터는 상단에 있는 초미세미니 필터와 함께 집진 이오나이저로 집진성능을 높여 황사는 물론 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해 줍니다.



물론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와 같은 제품의 성능과 차이는 있을 수 있겠지만 공기측정결과 좋음으로 처리되어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어요,



이제는 에어컨도 2018 LG휘센 씽큐 에어컨처럼 시원한 바람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공기청정과 제습기능도 제공되어 4계절 가전제품이 되어 버렸어요. 그리고 인공지능으로 다양한 학습을 통해 최적의 쾌적한 실내공기를 제공받을 수 있고 대화를 통해 가동시킬 수 있어 너무 편하죠. 물론 스마트폰과 연동도 가능하구요.



성큼 다가온 무더위로 스탠드 에어컨을 찾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인공지능이 있는 에어컨으로 신경쓰지 않고 깨끗한 공기와 쾌적한 공기를 만들어 주는 LG휘센 씽큐를 사용해 보시면 어떨까 싶어요.

[관련글]

인공지능을 갖춘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R9 ThinQ(R958DA, R958RA)!! 스마트폰으로 컨트롤이 가능해

스마트폰으로 에어컨을 미리 켜 놓지 않아도 2018년 LG 휘센 씽큐 에어컨의 인공지능으로 만족스러운 이유

공기청정기 평형별 사이즈 10평에서 40평형대 종류 다양!! 대용량 빌트인 LG 퓨리케어(AS488BWA)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