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유튜브 광고 신청 방법과 자격!! 승인이 빨리 안나는 이유는 뭘까?

by 핑구야 날자 2018. 5. 23.
반응형

유명한 유튜버가 되는 것이 장래 희망이라고 말하는 아이들이 생길 정도로 이슈입니다. 남녀노소를 가릴 것 없이 많은 분들이 유튜브를 통해 다양한 콘덴츠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열린 2018 KOVA에서도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의 1인 미디어 방송 스튜디오가 인기가 대단했거든요. 그러나 1인 미디어 방송을 한다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원테이크(One Take) 촬영하면 좋지만 쉽지 않죠. 그래서 편집도 하게 되고 더빙도 하게 됩니다. 유명 유튜버는 전문 편집자와 함께 작업을 하기도 하고 촬영하는 분도 따로 두기도 하죠. 아직은 촬영부터 편집까지 혼자 하는 1인 미디어가 더 많습니다.



유튜브 광고 수입보다 콘텐츠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면 광고를 실을 수 있는데요. 구글이 참 잘하고 있는 부분이고 유뷰브가 성장하는 데 큰 기여를 한 시스템이죠.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은 열심히 영상을 촬영하고 광고 수입으로 보상을 받는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 코딕의 1인 방송 미디어 스튜디오


그 밖에 유명한 유튜버가 되면 강의도 하고 PPL이라고 해야하나? 업체로부터 지원을 받기도 하지만 일반인들에게는 쉽지 않은 일입니다. 일단 광고수입이 각 유튜버마다 콘텐츠의 조회수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 1인 미디어 관련 장비


수입에 대해 궁금하실텐데요. 포탈에서 조회해 보시면 대강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얻을 수 있는 자격은 1000명의 구독자와 1년에 4,000시간의 시청시간을 확보해야 합니다.


▲ 조명, 짐벌 등 다양한 장비들


콘텐츠에 따라서 달성이 빠를 수도 있습니다. 꼭 얼굴을 들어내 놓고 한다고 구독자가 많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얼굴을 들어 내는 분에 따라 차이는 있습니다. 오히려 양질의 콘텐츠, 관심이 많은 정보를 담은 영상들이 더 효과적일 수 입니다.


▲ 캠코더 영상을 LG G7에 바로 송출


따라서 도움이 되는 콘텐츠, 즐겁게 해 주는 콘텐츠를 꾸준히 촬영하는 것이 광고 수입을 얻는 가장 빠른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카더라통신에 따르면 포탈에서 저품질이 있는 것 처럼 콘텐츠에 따라서는 유튜브 계정이 한 방에 훅~ 갈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유튜브 광고 신청 방법


1000명의 구독자와 4000시간이 넘었다면 일단 유튜브에 광고를 신청할 자격을 얻게 되지만 예전처럼 승인이 빠르게 되지 않습니다. 승인해 주는 시간이 길어 졌는데요. 주변의 말에 따르면 승인을 위한 심사를 사람이 직접 해주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렇지 않더라도 기다리는 수 밖에는 없겠죠.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에 로그인을 하고 우측상단에 사용자의 아이콘을 누르고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옆에 있는 YouTube 설정을 누릅니다.



좌측 메뉴에 개요를 산택하거나 선택되어 있다면 우측에 추가기능 보기를 누릅니다. 어렵지 않죠.



다움 화면에서 채널 메뉴의 수익창출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우측에 수익창출 과정이 나오는데요. 차례대로 하면 됩니다. 에드센스  계정이 없다면 만들어야 겠죠. 블로그에서 만든 계정이 있어 만들 필요가 없어요. 수입을 통합 관리하는 게 100$를 채우는데 유리하거든요.



일단 수익창출 환경설정의 모든 옵션을 그대로 유지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유지하는게 유리할 것 같아서요. 물론 과도한 광고가 올라온다면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구글이 그렇게 까지는 하지 않더라구요. 모두 윈윈하는 방향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 것 같더라구요.



승인까지는 1주일 정도 걸린다고 햇지만 지금은 6월말 까지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하니 기다리면 될 것 같아요. 메일과 함께 광고가 게재 되겠죠. 여러분들도 도전해서 좋은 결과있기를 바랍니다. 아래 영상은 최근에 만들 영상인데요. ㅋㅋ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관련글]

코바2018(KOVA2018) 가장 핫한 전시관!! 코딕의 1인 방송 미디어 스튜디오 찾아 보니

2018년형 사운드바(SK10Y, SK8Y, SK5Y)!! 영국 명품 오디오 브랜드 메리디안의 고음질 음향기술 적용

포토패스트의 아이폰외장메모리 MaxGen2 U3의 특징과 특별한 옵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