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엘지 엑스붐고 PK7로 음성인식기능과 보는 즐거움 추가!! 흥부자라면 놓칠 수 없는 LG 블루투스 스피커

by 핑구야 날자 2018. 7. 5.
반응형

엘지 엑스붐고 PK7을 직접 사용해 보니 보는 즐거움도 추가해 색다른 거 있죠. 최근에 출시한 LG 블루투스 스피커는 3가지 모델로 PK7, PK5, PK3입니다. 엑스붐고 라인업의 성능과 사이즈는  PK7 > PK5 > PK3 순이며 PK3은 좀 더 기다려야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엘지 엑스붐고 라인업의 가장 큰 특징 중에 하나는 영국의 대표 하이앤드 오디오 전문기업 메리디안의 음향기술을 적용한 것 입니다. LG전자는 제품의 특징에 맞게 해외 명품 사운드 업체들과 협업을 통해 사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TV에서도 그랬던 기억이 납니다. 그럼 어떤 매력이 있는지 한번 살펴 볼 까요.



영국 하이앤드 오디오 전문기업 메리디안


영국의 오디오 전문기업 메르디안과 손발을 맞춘 것은 엘지 엑스붐고 라인업이 처음은 아니랍니다. 올해 5월에 출시했던 2018년형 사운드바 3종에서 콜라보를 했기 때문에 LG 엑스붐고 라인업은 더욱 완성도가 높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메르디안은 자오선이라는 의미로 캠브릿지대 디자인 교수 앨런 부스로이드와 하이앤드 오디오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는 밥 스튜어트가 1997년에 설립하였습니다.



메르디안은 DVD Audio 포맷으로 채택 된 MLP라는 압축기술을 가지고 있어 DVD Audio 재생을 해야 하는 디바이스들은 모두 로열티를 메르디안에게 내고 있습니다. 돌비연구소도 마찬가지겠죠.



메르디안이 영국을 대표하는 하이앤드 오디오 전문기업답게 대단한 입지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 메드리안의 음향기술이 녹아 있은 엘지 엑스붐고라 기대가 더욱 되었습니다.


LG 엑스붐고 PK7 개봉기 및 디자인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어 아무래도 야외활동을 많이 하게 될 텐데요. 다양한 블루투스 스피커가 출시되고 있으니 용도에 맞게 선택하면 좋을 것 같아요. 사이즈는 300 x 160 x 160 mm로 약간 큰 편입니다.



휴대성이 좋고 야간에 음악에 따라 라이팅이 되기 때문에 분위기를 UP시키는데 도움이 되죠. 물론 생활방수도 되기 때문에 아웃도어용으로도 괜찮습니다.



LG 포터블 스피커 PK7의 구성품을 보면 스피커 본체, 전원 어댑터와 케이블 그리고 사용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엘지 엑스붐고 PK7의 외관을 보면 손으로 들고 다니기 편하게 디자인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사이즈도 있기 때문에 쉽게 쥘 수 있는 X그립 디자인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X그립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 엘지 엑스붐고 PK7를 어느 방향으로 놓고 사용해도 상관이 없을 정도로 편리하게 거치할 수 있습니다.



X그립의 상당 좌측에 『with MERIDIAN Technology』라고 씌여 있어 블루투스 스피커의 사운드에 대한 기대를 더욱 하게 만듭니다.



전면에 2개의 듀얼 패시브 레디에이터를 중심으로 양사이드에는 두얼 트위터가 탑재된 모습을 볼 수 있어 풍부한 사운드를 기대하게 만듭니다.




특히 비트라이팅 기술이 적용되어 음악에 따라 4가지 컨셉의 라이드 모드가 작동되기 때문에 캪핑이나 축제 그리고 파티에서 더욱 분위기를 고조시실 수 있습니다.



엘지 엑스붐고 PK7의 양 사이드에는 사이드 우퍼 액션이 있어 더욱 안정감이 있어 보입니다.



상단에는 직관적인 버튼이 깔끔하게 디자인되어 있어요. 배터리 상태를 알리는 LED램프와 버튼들이 보입니다. 기존적인 버튼 이외에 특별한 기능이 있는데요. 아래에서 설명 드릴께요.



후면과 밑면의 모습입니다. 후면에는 전원잭 등이 있고 밑면에는 고무패킹이 있습니다.


LG 엑스붐고 PK7 블루투스 연결방법


블루투스 제품을 구입하고 연결방법을 모르는 분도 있지만 전용앱을 다운로드 받고 뭔가를 한다면 해보기도 전에 어렵게 느끼는 분들이 있죠.



LG엑스붐고 PK7의 전원을 켜고 스마트폰에서 설정 > 네트워크 > 블루투스를 선택하면 PK7이 스마트폰 화면의 리스트에 나타납니다. 선택하면 연결 끝~~ PK7 전원만 키면 바로 연결되니 그냥 사용하면 됩니다.



좀 더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LG 오디오 블루투스 앱을 설치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LG 엑스붐고 PK7 특징과 후기


역시 영국의 대표 하이앤드 오디오 전문기업 메리디안의 사운드가 적용되어서 그런지 PK7에서 들리는 사운드의 음향 폭이 넓고 음장도 높아 일반 블루투스 스피커와 차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엘지 엑스붐 PK7에서 메리디안이 음향기술을 맛볼 수 있는 부분은 정확이 어떤 부분일까요. 저음강화와 목소리 보정 기능으로 최대 출력에서도 웅장하면서도 깊고 명료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어요.



여기에 고음 재생용 스피커 3개를 장착했기 때문에 깨끗하고 명료한 고음을 들을 수 있고 듀얼 패시브라디에이커가 저음을 강화하고 사이드 우퍼 액션까지 더 해지면서 웅장한 저음이 설레이는 마음을 한껏 부추켜 줍니다.



여기에 인핸스드 베이스모드를 사용해 함께 듣는 편인데요. 중저음 사운드를 더욱 풍부하게 들을 수 있어 웹서핑을 하거나 포스팅을 할 때는 더욱 여유가 생겨 나만의 소확행이 된답니다.



aptX HD 적용으로 고음질 음원의 블루투스 스트리임을 통해 24비트의 음원을 무선으로 손실없이 수신이 가능하여 더욱 풍부한 사운드를 캠핑이나 파티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반가웠다던 기능 중에 하나는 음성작동기능입니다. 연결된 스마트폰의 구글어시스턴트 또는 시리 등을 사용할 수 있게 해 주거든요.



쉽게 말하면 스마트폰에서 음성명령을 내리면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데 PK7에서 바로 명령을 내릴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편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목소리보정(CALEAR VOCAL) 기능을 사용해 보니 가수의 목소리가 더욱 실감나게 들리는 거 있죠.



캠핑이나 파티 등에서 조명은 분위기를 달구는데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엘지 엑스붐고 PK7의 4가지 컨셉(파티, 워터, 포레스트, 마이스타일)의 라이팅 모드가 다른 블루투스 스피커와 차별화된 기능입니다.



재생되는 음악을 감지하여 다양한 색상의 라이팅 효과가 비트에 맞춰 작동이 되기 때문에 캠핑이나 파티에서 다소 어색할 수 있는 분위기를 극복시켜 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야외활동에서 많이 사용하게 되면 이에 걸맞는 기능이 있어야 하는데요. 일단 생활방수 기능(IPX5)이 제공되기 때문에 비나 눈이 와도 적고 걱정없이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한번 충전으로 무려 22시간의 긴 사용이 가능해 야외활동에 적합하죠.



그리고 X그립 디자인으로 편하게 쥐고 이동할 수 있는 휴대성이 확보되어 야외활동에 더욱 적합합니다.그리고 AUX단자로 유선 연결, 마이크 연결 그리고 스피커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 듀얼플레이를 지원해 확장성이 높은 편입니다.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요즘 집에서 듣던 블루투스 스피커를 준비하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아무래도 야외이다 보니 사운드가 어느 정도 받쳐 줘야 들을 만 하거든요. 생활방수도 되고 이왕이면 PK7처럼 비트 라이팅 기능으로 흥을 깨우면 더 좋구요. 올 여름에는 엘지 엑스붐고 PK7와 함께 하면 어떨까 싶네요.

[관련글]

2018년형 사운드바(SK10Y, SK8Y, SK5Y)!! 영국 명품 오디오 브랜드 메리디안의 고음질 음향기술 적용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HG10 개봉기와 업그레이드 된 스펙 중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받을 만한 점

방수스피커 얼티밋이어스(UE)의 원더붐!! 360도 사운드 블루투스 스피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