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흡입력이 강한 로봇청소기의 청소결과는 어떨까? LG코드제로R9의 미세먼지 차단기능도 마음에 들어

by 핑구야 날자 2018. 7. 11.
반응형

로봇청소기는 편리성도 중요한 포인트이지만 역시 본연의 임무인 청소 능력이 가장 중요하겠죠.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R9을 사용하면서 기대이상의 흡입력으로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TV를 보고 있는 동안 로봇청소기가 집안 구석구석 알아서 청소를 해주니 얼마나 기특한지 몰라요. 흡입력이 강한 로봇청소기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은 LG코드제로A9과 동일한 스마트인버터 모터 P9을 탑재했기 때문입니다. 아직도 로봇청소기가 흡입력이 약하다 선입견을 갖고 있다면 빨리 잊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R9의 흡입력은 얼마나 센지 한번 볼까요.



먼지는 먼지 통으로 공기는 밖으로


집 안이 항상 깨끗해 보여도 자세히 보면 로봇청소기가 한 바퀴 돌면서 청소를 하면 먼지들이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R9은 스틱형 청소기 LG코드제로A9의 스마트인버터 모터 P9를 탑재하였다고 하니, 기존 로봇청소기의 모터와 비교했을 때 얼마나 흡입력이 강해졌는지 별로도 언급하지 않아도 그 성능을 짐작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R9은 세계 최고 수준의 흡입력을 자랑하며, 99.9%배출차단을합니다.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R9은 강한 흡입력으로 먼지는 잘 빨아들이고 흡입한 먼지를 공기와 잘 불리합니다. 그래서 깨끗한 공기는 내보내고 먼지는 먼지 통으로 보내는 똑똑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봇청소기는 2중 터보 싸이클론에 의해서 흡입된 큰 먼지는 1차 원심력에 의해 먼지통에 쌓이게 되고 2차 원심력에 의해 한 번 더 분리가 됩니다.


흡입력을 확인해 보니


로봇청소기로 청소하는 것은 주로 먼지가 대부분인데요. 먼지를 얼마나 강력하게 흡입하느냐에 따라서 미세먼지도 해결이 될 텐데요.



특히 구석에서는 스마트 터보 기능이 작동해서 더욱 강한 흡입력으로 먼지를 빨아 들입니다. 구석 뿐 아니라, 먼지가 많은 곳, 카펫을 인지하여 스스로 흡입력을 높여주니 똑똑하죠. 



특히 흡입구의 프러시가 분당 최대 1,300번 빠르게 회전하여 강력한 청소를 하고 사각 흡입구가 모서리에 숨은 먼지까지 스마트 터보 기능으로 쭉쭉 빨아드려 깔끔하게 청소를 해 붑니다.



먼지 통을 한번 볼까요. 와우~~ 우리 집에 먼지가 이렇게 많았다니 믿겨지지 않는데요. 평상시 눈에 잘 띄지 않아 깨끗한 줄 만 알았는데 말이죠.


마이크로 필터를 통해 미세먼지 차단


먼지도 먼지지만 미세먼지가 더 신경이 쓰이는 요즘입니다.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R9이 청소하면서 미세먼지도 깔끔하게 청소를 해 준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LG코드제로R9은 큰 먼지부터 작은 먼지까지 흡입된 먼지를 마이크로필터로 더 꼼꼼하게 잡아 줍니다. 5단계로 처리하다 보니 꼼꼼하게 분리하고 여과해서 2.5 ㎛ 크기의 미세먼지도 99.9 %까지 배출을 차단해 줍니다.



혹시 사용하고 있는 로봇청소기가 미세먼지를 흡입구로 빨아 드리고 다시 배출을 하는지 확인해 보시고 얼마나 배출을 차단하는지 점검해 볼 필요가 있겠죠.



그리고 또 하나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R9은 진드기, 미세먼지와 같은 알레르기 원인물질의 탁월한 방지효과와 항균 및 살균기능으로 영국BAF인증을 받았고 미세먼지 배출을 99.999%차단하는 탁월한 여과 성능으로 독일 SLG인증도 받았습니다.



LG코드제로R9은 5중 필터만 있는 것이 아니라 HEPA 필터로 마지막까지 마이크로 필터에서 거르지 못한 아주 미세한 먼지를 또 잡아 주어 건강한 청소로 마무리를 한답니다.



또 하나 스마트인버터 모터는 내부에 탄소 막대가 없어 모터가 돌 때 유해한 탄소 미세먼지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혹시 로봇청소기의 모터 내부에 탄소 막대가 사용되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겠죠.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R9은 상중심 핸디스틱 청소기 LG코드제로 A9의 스마트인버터 모터 P9을 장착해 흡입력은 로봇청소기 중에 최강입니다. 여기에 미세먼지까지 깔끔하게 처리하면서 외부로 배출하지 않은 건강한 청소를 하고 있어 안심이 됩니다.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R9이 알아서 스스로 청소만 잘하는 줄 알았더니 미세먼지까지 깔끔하게 청소해 우리 가족 건강도 챙겨 주고 있었네요. 기특한 녀석이죠. 다음에는 로봇청소기가 우리 집을 어떻게 지키고 있는지 소개해 드릴께요.

[관련글]

인공지능 에어컨이 시원한 바람과 뽀송함으로 소확행 완성!! 스탠드 에어컨 추천 이유있네

안방에 모인 인공지능 가전제품과 함께 한 인공지능 LG 씽큐 아이스 판타지아 구경

전자의 최신폰 LG G7 ThinQ의 AtoZ!! 얼마나 ABCD에 충실했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