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디오의 최신 코드리스 이어폰 니바(Niva)을 사용하면서 여성들이 더 좋아할 수 있겠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스웨덴 브랜드 수디오는 핸드메이드 이어폰 업체로 다른 제품과는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남다른 감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선이어폰, 블루투스이어폰과 헤드폰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입소문으로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수디오의 최신 이어폰들을 계속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애플 에어팟 출시 이후로 코드리스 이어폰 또는 완전무선 이어폰 제품이 많이 출시되었는데요. 수디오의 최신 코드리스 이어폰 니바(Niva)은 어떤 차별점이 있는지 사용해 보았습니다.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기대되는 인기 순위는?


수디오 최신 코드리스 이어폰 니바(Niva)의 개봉기라고 표현하는 것은 감성적인 디자인과 맞지 않아 소제목으로 사용하지 않았어요.




수디오 니바는 직사각형의 박스로 포장이 되어 있는데요. 깔끔한 모습이 고급스러움을 더해 줍니다. 여자친구나 아내의 생일 선물로 괜찮을 것 같은 거 있죠. 이유는 뭘까요.



기존에 출시된 코드리스 이어폰은 이어버드를 충전하고 보관하는 케이스를 휴대성 때문에 대부분 작은 사이즈로 만들려고 노력해 왔습니다. 그렇다보니 사각형의 스타일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죠.



그런데 수디오는 블루투스 이어폰 니바를 만들면서 기존의 케이스들과는 다르게 만들었습니다. 여성들이 많이 사용하는 파운데이션 컴팩트 케이스처렴 만들고 가죽스트랩으로 연결해 아날로그 감성을 추가했습니다.



니바 충전케이스 윗면에는 NIVA라고 끄게 씌어 있고 기존의 사각형 스타일 보다는 크지만 손으로 들고 다니는데 문제가 없고 오히려 적당한 크기와 5g의 가벼운 무게가 손에 쥐는데 안정감을 주기도 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기는 하지만 같은 레벨에 있는 코드리스 이어폰 중에 파운데이션 컴팩트 스타일의 케이스 덕분에 여성들이 선호하는 코드리스 이어폰 인기순위에서 좋은 점수를 받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 2종으로 컬러베리에이션이 약해 다소 아쉬움이 있습니다. 물론 핸드메이드 이어폰이라 어쩔 수 없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이어폰의 메탈 버튼이 상당히 강렬한 인상을 주는데요. 이렇다 저렇다할 판단을 바로는 못 내리겠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코드리스 이어폰들이 애플의 에어팟에 비해 사이즈가 큰 편이라 불만이었거든요.



수디오의 니바도 역시 마찬가지랍니다. 물론 이제는 워낙 비슷한 사이즈의 이어폰들이 많아서 사이즈에 대한 부담감은 많이 줄었지만 좀 더 얇아졌으면 하는 생각은 여전합니다.



수디오 니바의 구성품을 궁금해 하는 분들을 위한간단히 정리해 보면 니바(Niva) 이어폰, 3쌍의 추가 이어팁, 사용 설명서 & 제품 품질보증 카드, 휴대 가능한 충전 케이스 그리고 충전용 케이블로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충전케이스나 하우징에 사용되는 플라스틱은 100% 재생 플라스틱을 사용해 친환경 제품이라고 말할 수 있겠죠, 수디오의 인스타그램에서 감성 디자인을 더 구경해 보세요.(바로가기)



수디오 최신 코드리스 이어폰 니바(Niva) 사용기


니바(Niva)의 배터리 용량은 55mAh로 한번 충전을 하면 3.5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방전이 되면 케이스로 4번 정도 충전을 할 수 있으니 14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양이라 부족함이 없겠죠.



충전케이스에 이어폰이 자석으로 탈착을 편하게 할 수 있는데요. 마이크로 5핀으로 케이스에 꽂아 충전을 하면 됩니다. 충전 여부와 잔량은 케이스 사이드에 LED로 표시되기 때문에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충전 중에 케이스는 파란 LED램프에 불이 들어오고 완충 되면 파란불 4개에 모두 불이 들어 옵니다. 충전 케이스의 베터리는 500mAh입니다. 케이스를 열면 이어폰에는 빨간 불이 들어와 충전 중임을 알 수 있어요.



니바는 블루투스 4.2로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용하면 되는데요. 물론 태블릿과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어버드의 우측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과 페어링이 됩니다. 블루투스 연결방법은 간단한데요.



니바의 전원을 켜고 스마트폰에서 설정 > 네트워크 > BlueTooth 를 선택합니다. 그럼 주변기기를 자동으로 검색하고 『Sudio Niva』가 화면에 표시되면 선택합니다. 어렵지 않죠. 블루투스 연결의 메인 이어폰을 우측입니다.



사용방법은 우측 버튼을 한번 누르면 Play가 되고 연속 2번 누르면 다음곡으로 전환됩니다. 또 한번 누르면 Stop이 됩니다. 음악을 듣고 있는 중에 전화가 오면 한번 누르면 전화를 받을 수 있어요. 아쉬운 것은 통화음성은 오른쪽에서만 들린다는 겁니다. 이는 보통 코드리스 이어폰들이 해결해야 하는 부분인 것 같아요.



중요한 것은 사운드입니다. 10만원대 이어폰으로 사운드를 논한다는 것은 좀 거시기 하지만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저음이 만족스러웠고 고음도 임팩트가 있었습니다. 다만 6.2mm의 소형화된 진동판이 아무래도 공간감을 표현하기에는 부족한 듯 했습니다.



높은 비트레이트를 좋아하는 사용자라면 아무래도 아쉬움이 있겠지만 일상에서 최신 음원을 부담없이 들을 수 있어 이 정도면 무난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수디오 코드리스 이어폰 니바의 강한 저음이 매력적이었어요.



생활방수가 되는 수디오 니바는 외부 소리를 어느 정도 차단을 해주기 때문에 좀더 음악에 몰입을 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음악이 주는 편안함에 강한 저음이 주는 사운드가 마음을 좀 더 차분하게 만들어 주는 거 있죠.



수디오 니바를 구매하실 때 15%할인 캠페인 코드 『saveniva』를 수디오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사용하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코스터와 토드백을 사운품으로 받을 수 있으니 좋은 기회겠죠. 소진될 수 있으니 빨리 확인해 보세요.



A/S를 걱정하는 분이 있는데요 제가 한번 A/S를 받아봤는데요. 새 제품으로 바꿔주더라구요. 후기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수디오 최신 코드리스 이어폰 니바(Niva)의 디자인이 마음에 드셨나요?

[관련글]

수디오(Sudio) 무선 이어폰 바사 블라(Vasa Bla) A/S 받는 방법

소울의 코드리스 이어폰 엑스쇼크(X-SHOCK)와 에스티 엑스에스(ST-XS) 등 9종 극동음향이 론칭

소음과 땀으로부터 자유로운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WI-SP600N!! 스포츠와 야외활동시 어떤 매력있나?

Posted by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Deborah 2018.08.17 07: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디자인도 예쁘고 완전 멋진 스타일인걸요. 인기가 있을법하군요.

  2. pennpenn 2018.08.17 07: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홍!
    이어폰도 좋지만
    케이스가 더 앙증맞습니다.

    이번 주말을 계기로 폭염이 완화되면 좋겠습니다.
    금요일을 멋지게 보내세요

  3. 원당컴 2018.08.17 09: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수디오 케이스가 이쁘네요.
    들고 다니면 이어폰 케이스인 줄 모를것 같은데요.^^
    케이스에 충전할 수 있는 기능이 숨겨져 있는것도 참신한것 같아요.

  4. 『방쌤』 2018.08.17 14: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능도 기능이지만
    이젠 디자인도 정말 에쁘네요~
    선물하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5. 밀크로드 2018.08.17 19: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상당히 좋아보입니다
    잘보고 갑니다

  6. 공수래공수거 2018.08.18 05: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번들만 사용하다 보니 ...
    이런거 한번 사용해 보고 싶네요 ㅋ

  7. STIMA 2018.08.18 09: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애플 이어팟 이후로 무선이어폰 시장이 크게 열린것 같습니다.
    저도 요즘 이어팟으로 가야 하나
    전혀 다른 제품으로 가야 하나 계속 고민하던 중인데
    수디오라는 무선 이어폰에 대해 알려주셔서 도움이 됩니다.
    특히, 무선이어폰은 통화 할때 한쪽만 전화가 된다는 사실은 처음 알았네요.

  8. 2018.08.18 18: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9. 2018.08.19 12: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