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Q8 스타일러스펜의 메모기능도 활용하기 나름!! 컬러링북 GIF캡쳐 움짤샷 나만의 이모티콘 어때!!

by 핑구야 날자 2018. 8. 22.
반응형

LG Q8의 스타일러스펜으로 간단한 메모에서 부터 다양한 기능을 통해 일상의 편의성을 높여 보시면 어떨까요.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메모하는 소리는 살짝 학창시절을 떠올리게 합니다. 사실 갤럭시노트9의 S펜으로 사용할 수 있는 특화된 기능은 없지만 펜이 가지고 있는 고유 기능은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답니다. 고가의 갤럭시노트9이 부담스럽지만 펜으로 메모하는 기능을 사용해 보고 싶다면 중급폰 LG Q8도 고려해 볼만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중급폰이다보니 스펙은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웹서핑, 음악듣기 그리고 카메라와 라이트한 게임 정도라면 부족하지 않습니다.



갑자기 메모를 해야 한다면


혹시 통화 중에 갑자기 메모를 해야 한다면 어떻게 하세요. 통화 중 음성녹음을 사용하신다면 스마트 라이프를 제대로 즐기고 있는 사용자 입니다.




몸이 기억하는 습관은 어쩔 수 없는데요. 스마트폰을 들고 볼펜과 메모지를 찾게 됩니다. 편한 사이면 메세지로 보내라고 하면 되지만~ 늘 그런 상황만 있는 것은 아니더라구요.



LG Q8은 화면이 잡겨 있는 상태에서도 펜을 뽑으면 바로 메모할 수 있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 중이라면 스피커폰으로 해 놓고 메모를 해도 되겠죠,ㅋㅋ 



메모를 할 때 나는 필기소리가 은근 기분을 좋게 만드는 거 있죠. 이 정도의 메모기능만 있으면 끝 아닌가요. 평상시에 펜릏 필기 이외에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분이라면 말이죠.



펜의 굵기나 컬러도 다양하게 선택해 사용의 편의성과 사용자의 개성을 살리고 있어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메모한 내용은 개인적으로 보관을 할 수도 있지만 카톡이나 SNS에 공유를 할 수도 있는데요. 이럴때도 LG Q8 스타일러스펜으로 메모한 내용을 편하게 공유할 수 있답니다.


다양한 메모기능으로 활용성 높아


일단 LG Q8이 꺼진 화면에서 바로  스타일러스펜을 뽑아 시간이 지나면 잊기 쉬운 약속이나 기억해야 할 내용을 쉽고 편하게 메모를 할 수 있어 접근성이 높습니다.



LG Q8을 사용하면서 메모를 해야 할 때는 Pop메모 기능이나 Q메모+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간편하게 메모를 해야 하는 경우는 플로팅 타입의 Pop메모를 사용하면 됩니다.



가끔은 짧은 인터뷰, 회의록 등등 자세하게 메모를 할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는 Pop메모 보다는 Q메모+가 훨씬 유용하답니다. 침고로 손가락 2개로 터치하여 위아래로 움직여 메모 공간을 늘릴 수 있어요.



그냥 기본 설정으로 메모를 해도 되지만 속지를 예쁜 것으로 바꾼다던지 다양한 필기도구와 60단계의 펜 굸기 그리고 10가지의 펜 사운드 중에 좋아하는 것으로 설정해 사용해 보시면 더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어요.



특별할 때 그리고 심심할 때 사용하는 기능


사실 기본적으로 세팅된 기능을 통해 메모를 하면 펜으로서의 메모기능은 충분하지 않나 싶어요. 그런데 메모기능을 사용하는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니 재미있는 기능도 추가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



LG Q8 스타일러스펜의 특별한 기능 중에 컬러링북이 있는데요. 기본 도안이나 내 사진을 도안으로 변환하여 컬러링을 하는 나만의 색칠 놀이를 즐길 수 있어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도안을 사용해 예쁘게 색칠을 하면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데요. 사진을 도안으로 변환하면 아이들과 함께 색칠하면서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LG Q8에 숨어 있는 이미지 또는 즉석에서 촬영한 이미지로 자신만의 이모티콘을 만들어 문자전송을 할 때 이용하면 재미있습니다.



움짤샷을 만들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기능이랍니다. 스타일러스펜을 이용해 동영상을 간단하게 이미지로 캡쳐할 수 있어요. 움짤샷을 만들면 은근 중독성있는 작품을 만들수도 있답니다.



그 밖에 스크래치 아트라는 기능이 있는데요. 검은 배경을 스크래치하면 숨겨진 컬러 배겨이 드러나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어요. 연인끼리 사랑의 메시저를 보낼 때 활용하면 어떨까 싶네요.



돋보기, 캡처+, GIF캡처 등의 추가기능은 기본 펜 기능에서 +를 눌러 선택할 수 있어요. 그리고 추가를 하려면 펜의 기본 메뉴 하단에 설정 버튼을 눌러서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펜메뉴에서 돋보기 기능을 선택해 사용해 봤는데요. 제미있네요. 작게 촬영된 사진이 확대가 되지 않으면 돋보기 기능을 사용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LG Q8 스타일러스펜을 사용하고 화면을 끄기전에 펜이 폰에 꽂혀있지 않으면 소리가 나면서 팝업 알림으로 사용자에게 경고를 보내기 때문에 분실의 위험을 최소화 할 수 있어요.



스냅드래곤 450를 장착해 아쉬움이 남지만 다른 부분은 중급폰으로서 괜찮은 스펙이 아닌가 싶습니다. 6.2인치 대화면과 172g의 슬림한 무게를 가진 LG Q8은 중급폰이면서도 1600만 화소의 후면카메라와 광각렌즈를 제공하는 500만 화소의 전면카메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LG페이, 지문인식센서도 제공합니다. Hi-Fi 쿼드DAC를 지원하여 일반 스마트폰에서는 듣기 힘든 원음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니 괜찮죠, 컬러링 북과 돋보기 같은 소소한 기능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쓸 수 있는 가성비 높은 LG Q8 사용해 보면 어떨까 싶네요.



[관련글]

갤럭시노트9 구매혜택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혜택만큼 강력해진 S펜의 기능과 숨겨진 디자인

삼성 최신 태블릿 갤럭시탭S4 풀패키지 가격이면 노트북 구매도!! 갤럭시탭S3와 비교해 달라진 점은?

출고가 199만 9,800원으로 출시되는 2018 초프리미엄 스마트폰 LG 시그니처 에디션 전작과 스펙의 차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