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2019 쌍용SUV 티볼리 아머 디젤의 연비와 안전사양!! 동급 차종과 비교해 연비는 얼마나 차이날까?

by 핑구야 날자 2018. 9. 30.
반응형

소형 SUV 중에 쌍용자동차의 2019 티볼리 아머 디젤의 연비는 동급 차종에 비해 연비는 얼마나 차이가 날까요. 사회생활하면서 첫 차의 꿈을 꾸게 되는 분이나 우리 가족 첫 차로 생각하시는 분들은 비교와 선택을 반복하고 있을 텐데요. 중형 SUV를 먼저 보면 소형SUV가 눈에 안들어 오기 때문에 먼저 소형SUV를 보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중형SUV를 추천하지만 아담한 사이즈를 선호하거나 실속있는 소비를 원하는 분이라면 소형SUV는 어떨까 싶기도 해요. 2019 쌍용SUV 티볼리 아머 디젤을 비롯해 동급의 차종들과 비교하면서 결정하시면 어떨까 싶어요.



소형SUV 티볼리의 제원과 가격 그리고 강점


2019 쌍용SUV 티볼리의 모델은 1.6 가솔린, 1.6 디젤, 1.6 디젤 4WD, 1.6가솔린 4WD 등 4종입니다. 그 중에 1.6 디젤을 중심으로 제원과 가격을 알아 보았습니다.




2019 쌍용SUV 티볼리의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는 수만가지의 조합으로 디자인을 선택해 자신만의 티볼리 아머를 만들 수 있다는 겁니다.



인테리어는 브라운과 블랙으로 선택할 수 있고 익스테리어는 바디, 루프, 아웃사이드 미러, 테칼후드, 데칼루프. 엠블럼 그리고 휠까지 선택할 수 있어요.



2019 쌍용SUV 티볼리 디젤은 1,597cc로 전륜구동 5인승입니다. 기어는 자동 6단으로 요즘은 자동 8단 SUV도 있지만 AUTO에서는 큰 차이를 못 느끼겠더라구요.



사이즈를 보면 전장은 4,205mm, 전폭은 1,795mm입니다. 전고는 앞부분은 1,600mm이고 뒷부분은 1,590mm입니다. 타이어는 16인치나 17인치를 사용합니다.



연비는 14,2 km/l로 2등급입니다. 소형SUV라 연비가 15km/l를 넘을 줄 알았는데 의외네요. 그렇지만 실제 운전 습관에 따라서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티볼리 운전자들의 연비에 대한 의견을 보면 동급 SUV인 코나와 스토닉에 비해 연비가 3km 내외의 차이를 보여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그런데 티볼리 아머는 수동기어 모델이 있다는 게 큰 장점입니다. 수동기어 SUV를 운전할 수 있다면 자동기어와 다른 손 맛을 느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2018년 상반기에 티볼리의 국내 소형SUV의 점유율은 어떨까요. 쌍용자동차에 따르면 무려 29.6%로 현대의 코나보다는 약간 적지만 거의 비슷한 수준이라는 점은 주목할 만 합니다. 출시가는 2,033 ~ 2,376만원입니다.



2019 쌍용SUV 티볼리의 안전사양과 편의사양


차량의 옵션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선택 전에 원하는 모델과 옵션의 차이와 세금을 확인하여 예산을 잡는 게 필요합니다.



소형SUV는 중형이상의 SUV와 비교해 안전에 취약하지 않을까 고민하게 되는데요. 2019 쌍용SUV 티볼리의 안전 사양을 보면 먼저 에어팩을 보면 운전석과 동승석 그리고 사이드 커튼 에어백이 있으며 운전석에 무릎에어백이 눈길을 끕니다.



제동성능을 보면 전.후륜 디스크 브레이크를 적용해 뛰어난 제동 성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차량자세제어시스템(ESP Electronic Stability Program)을 적용해 안전한 주행을 하도록 도와 줍니다.



그 밖에 타이어 공기압 자동감지 시스템(TMPS)을 적용해 공기압을 확인할 수 있어 안전 운전에 도움이 됩니다. 부족한 타이어의 공기압을 재우더라도 어느 정도 주행을 해야 센서가 감지하여 판단을 하니 참고하세요.



편의사양을 보면 조수석과 운전석이 듀얼존 독립제어 모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각자의 컨디션에 따라 온도를 조절할 수 있어 편합니다.



전 후방의 장애물을 감지하는 시스템의 도움으로 주차시나 서행시 단계별로 경고를 해 줌으로써 안전을 더욱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7인치 내비게이션 패키지와 안드로이드기반 WiFi 양방향 미러링, 애플 카플레이등의 옵션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크루즈컨트롤도 제공합니다.



2019 쌍용SUV 티볼리 에어와 함께 티볼리 아머(TiVOLI ARMOUR)가 기솔린의 경우 출시가 1,626만원으로 만날 수 있고 아머는 2천만원대 초반의 가격으로 선택할 수 있어 동종 차종에 비해 부담이 적으면서 SUV를 만날 수 있습니다.


[관련글]

수동기어의 연비가 욕심나는 쌍용 준중형SUV 2019 티볼리에어의 제원과 특징을 보니

마블자동차 2019 코나의 아이언맨 에디션!! 현대자동차의 매력적인 소형SUV의 경쟁률 장난 아닐 듯

기아 대형SUV 2018년형 모하비의 심플한 디자인!! 연비보다는 안정성과 편의성에 주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