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흔들림 없는 유튜브 영상 위해 거치대 있는 3엑시스 짐벌(3AXIS Gimbal) 장비 사용 방법으로 촬영해 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8. 10. 29.
반응형

흔들림 없는 유튜브 영상을 촬영하기 위해 필요한 유투브 장비 중에 짐벌이 있습니다. 그 동안 거치대를 이용해 유튜브 영상을 촬영했는데 아무래도 쾌적한 시청을 제공하기 위해 짐벌이 필요했어요. 스페인에 갔을 때 짐벌을 대여해서 사용해 봤는데 익숙치 않아 오히려 불편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런던 차에 기회가 되어 3엑시스 짐벌(3AXIS Gimbal)을 사용하게 되었답니다. 낯설은 질벌이지만 고가 장비가 아니라면 큰 차이가 없을 것 같았어요. 최신 짐벌이라고 소개를 받았거든요. 3엑시스 짐벌(3AXIS Gimbal) 장비 사용 방법대로 촬영해 보니 일단 재미있더라구요. 그럼 한번 볼까요.



거치대 있는 3엑시스 짐벌 개봉기


유투브 장비 중에 3축 짐벌인 오즈모 짐벌, 고프로 짐벌 등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편인 3축 짐벌 3엑시스 짐벌(3AXIS Gimbal)은 과연 어떨까요.




원화로 거의 8만원대에 가까운 저렴한 가격이라 박스는 고급스럽지는 않았어요. 그럼 구성품을 볼까요.



3엑시스 짐벌의 구성품은 짐벌 1개, USB충전기 1개, 삼각대 1개, 연결고리 그리고 사용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삼각대가 있어 좋았어요., 여러가지로 용도가 많거든요.



삼각대의 펼친 모습입니다. 높이는 그다지 높지 않아 거치대로만 사용한다고 보면 됩니다. 나사로 장착하게 되어 있어 유사한 제품에 활용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3엑시스 짐벌의 하단에 연결고리를 끼운 모습니다. 스마트폰을 거치해 사용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사용하는 게 좋겠죠. 손에서 짐벌을 놓치면 난리 나니까요.


3엑시스 짐벌 스펙과 사용방법


무게는 440g이며 사이즈는 10.80 x 7.00 x 2.89 cm 입니다. 배터리는 3,000mAh이며 충전시간은 4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사용시간은 12시간 내외입니다. 피치각 0 ~325도, 롤각은 0 ~ 160도 그리고 헤딩은 0~330도 입니다. 블루투스 4.0을 사용합니다.



유투브 장비 3엑시스 짐벌(3AXIS Gimbal)에 삼각대와 스마트폰을 거치한 모습입니다. 스마트폰의 사이즈는 6인치 이하로 추천을 하고 있어 갤럭시S8를 사용했습니다. 6.4인치 LG V40 ThinQ도 장착해 사용해 봤는데 큰 문제는 없었어요. 그래도 제조사에서 추천한 사이즈로 이용하는 게 좋겠죠.



3엑시스 짐벌의 손잡이에 있는 버튼들을 기능을 보면 먼저 왼쪽 사이드에 충전잭이 있고 후면에는 사진촬영버튼이 있습니다. 우측사이드에는 화면을 확대(W)하거나 줄일(T) 수 있는 쉬프터 레버가 있습니다. 정면에는 전원버튼과 모드전환 그리고 스마트폰의 방향을 전환할 수 있는 조이스틱이 있습니다. 조이스틱 위에는 배터리와 상태를 알리는 알림LED가 있어요.



스마트폰 클램프 인사이드에는 고무 페킹 처리가 되어 있어요. 팬모터 틸트모터, 롤모터 등등이 있으니 사용설명서를 통해 한번 더 확인해 보시면 될 것 같아요.



현재 기어베스트(바로가기)에서 원화로 거의 8만원대에 가까운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있는데요. 구매 방법은  포털에서 조회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블루투스 4.0을 제공하고 있는 3엑시스 짐벌을 갤럭시S8에 연결하였습니다. 짐벌이 전원을 켜고 설정>연결>블루투스에서 찾기를 누르면 됩니다.




3엑시스 짐벌의 전용 카메라앱을 사용하지 않고 스마트폰의 카메라앱으로 잠깐 사용해 봤는데요. 손잡이에 있는 버튼은 거의 사용할 수 없고 기본적인 기능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3엑시스 짐벌의 손잡이에 있는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려면 전용 카메라앱을 사용해야 합니다. 사용설명서에 있는 QR코드를 사용해도 되고 그냥 『Gimbal Pro』를 찾아서 설치해도 됩니다,.



3엑시스 짐벌 카메라앱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사이즈는 가볍구요. 사용해 보니 의외로 기능이 다양했어요. 그럼 어디 한번 볼까요.



3엑시스 짐벌 전용 카메라 앱으로 사용해 보니 버튼들이 잘 연동되어 편했어요. 아무래도 처음이라 익숙치 않아 좀 더 손에 익어야 할 것 같아요.



Gimbal Pro앱의 화면입니다. 파노라마 사진도 멋지게 촬영할 수도 있고 영상도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어요. 그리고 환경설정을 통해 좀 더 티테일하게 만질 수 있었습니다.



조이스틱이나 틸트 리버스 등등 다양한 설정을 맞추고 나니 좀 더 부드럽고 유연하게 작동이 되었습니다.



롤모터와 롤발란스 텀스크류 옆에 갤럭시S8이 장착한 모습입니다. 모드버튼을 두번 두르면 정면을 바라보는 위치로 자동 세팅이 되니 기억해 두면 편합니다.



연속해서 12시간을 사용할 수는 없어요. 정확히 측정해 보지는 못했는데요.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가 방전이 되어 연결이 끊어지고 잠시 인터벌을 두면 다시 연결이 되었어요.



3엑시스 짐벌에 있는 손잡이에 있는 조이스틱을 통해 스마폰을 움직여 보면서 연습을 해야 합니다. 상하좌우 자유자재로 움직이기 때문에 조이스틱의 손놀림이 익숙해져야 합니다. 전환 속도는 설정에서 변경하여 본인의 스타일에 맞추면 좋습니다.



거치대를 놓고 촬영을 할 때가 있어요. 아무래도 손이 자유로워야 할 경우가 있거든요. 영상을 촬영해 보았는데 아직 편집 중 입니다. 확실히 화면이 흔들리지 않으니 보기 편했어요.



흔들림 없는 유튜브 영상을 촬영이 필요해 거치대 있는 3엑시스 짐벌(3AXIS Gimbal) 장비를 사용 방법대로  촬영해 보았습니다.  기어베스트(바로가기)에서 지원을 받아 사용해 보았는데 저렴해서 부담이 적을 것 같아요. 흔들림 없는 유튜브 영상을 위해 짐벌 장비가 필요한 분들은 다양한 짐벌의 기능과 가격을 비교해 보시면 될 듯 합니다.

[관련글]

스포츠용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는 이유!! 무선이어폰 제이버드 런의 차이점이 답이 될까?

인터넷 속도가 빠른 아이피타임 A8004T!! 256MB메모리 장착하고 발열에 강한 무선공유기

갤럭시A7 2018 트리플 카메라의 아쉬운 점!! 사용 정도에 따라 갤럭시노트9보다 부담이 적어 어떨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