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인터넷 속도가 빠른 아이피타임 A8004T!! 256MB메모리 장착하고 발열에 강한 무선공유기

by 핑구야 날자 2018. 10. 24.
반응형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무선공유기 보다 인터넷속도가 훨씬 빠른 아이피타임 A8004T은 디자인도 독특한 모델입니다. 인터넷 최저가로 9만원대까지 구매할 수 있어 부담이 적습니다. 단순히 인터넷속도만 빠르다면 고민스럽겠지만 아이피타임 A8004T은 만족스러운 성능이 다양해서 가정은 물론 직장이나 카페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리도 쉬워서 『ipTIME설치 도우미 앱』으로 설치하고 『ipTIME Mobile Manager』앱으로 아이피타임 무선공유기 A8004T를 컨트롤하고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어요. 무선공유기로 얼마나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시면 놀라실 겁니다.



아이피타임 A8004T 개봉기


A8004T을 처음 받았을 때 사이즈에 살짝 당황을 했어요. 보통은 넙적한 사각이나 오각형의 스타일을 가진 무선공유기를 주로 사용했었거든요.




4개의 5dBi 일체형 안테나와 함께 직사각형의 스타일이 파워풀한 성능을 내 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는데요. 테스트 비교 결과를 보니 느낌 그대로 였어요.



구성품은 A8004T본체, 이더넷 케이블, 다양한 가이드 그리고 전원 어댑터가 있어요. 아이타임의 특징은 쉽고 디테일하게 설명된 가이드가 특징입니다. 네트워크 서버 사용하기, PC설치 도우미, 모바일 설치 도우미를 참조하면 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



무선공유기 A8004T의 하단에 있는 종이 띠를 벗겨 내면서 새심한 아이피타임의 손길에 괜히 기분이 좋아지는 거 있죠. 소비자는 작은 정성에 감동을 받을 때가 있거든요.



후면에는 인터넷 포트와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가 총 5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WPS 그리고 파워 버튼과 리셋버튼 , 전원포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USB3.0이 1개 있습니다.



무선공유기 A8004T의 후면 LED는 조합에 의해 CPU, 5G, 2,4G 등등 다양한 상태를 표시하는데 일반적으로 문제가 되는 경우가 아니면 잘 보게 되지는 않아요. 살짝 아쉬운 것은 케이블이나 USB를 꽂을 때 포트의 각도 때문에 약간 불편했어요. 한번 장착하면 손 댈 이유가 없기는 하지만 ㅋㅋ



아무래도 무선공유기는 24기산 365일 전원을 켜고 사용하기 때문에 발열처리가 중요합니다. 얼마나 효과적으로 발열을 처리 하느냐에 따라 내구성에 영향을 미치게 되거든요. 아이피타임 A8004T는 효과적인 발열을 위해 상단과 하단 그리고 밑면으로 열을 방출합니다.



인터넷 속도가 빠른 아이피타임 A8004T의 맡변에 통풍구와 함께 4개의 고무패킹이 있어 미끌어지지 않게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피타임 A8004T 특징


아이피타임 A8004T은 차세대 무선 규격 IEEE 802.11ac를 제공하기 때문에 5GHz 대역에서 높은 속도의 근거리 통신망을 제공해 WiFi최대 2600Mbps를 지원합니다. 



아이피타임 A8004T을 간섭이 많은 환경에서 사용할 경우 5GHx 대역을 사용하면 간섭을 최소화할 수 있고 무간섭 환경이라면 2.4G WiFi를 사용해 최대 무선거리를 확보하시면 됩니다.



무선공유기 A8004T는 MU_MIMO(Mult User - Multi Input Multi Output)를 제공하기 때문에 복수의 디바이스를 사용해도 속도 저하가 없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어 게임이나 4K스트리밍을 할 때 효과적입니다.



인터넷 속도가 빠른 아이피타임 A8004T는 기가비트급 하드웨어 MAT가속기와 880MHz의 고속CPU를 내장한 미디어텍사의 최신 SoC인 MT7621 듀얼코어 CPU를 장착하였습니다. 그리고 DDR3 256MB 메모리를 탑재해 동시 유지 가능한 인터넷 연결 용량을 16MB 램을 사용한 저사양 제품에 비해 16배를 확보하였습니다.



무선공유기 A8004T의 다양한 기능


무선공유기 A8004T를 설치하기 위해서 ipTIME설치도우미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동봉된 모바일 설치 도우미를 보면서 따라하시면 IT전문가의 도움을 받지 않아도 쉽게 설치할 수 있어요.



A8004T을 네트워크에 연결하고 ipTIME설치도우미 앱에서 검색을 하면 설치가 필요함(iptime_setup(A8004T) 이라고 안내가 나타납니다. 참고로 관리자 계정과 패스워드를 설정하고 잘 기억해 두어야 합니다.



간단하게 설치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DDNS를 설정해 공유기를 쉽게 접속할 수 있지만 필요가 없으면 설정을 종료하시면 됩니다.



아이피타임 모바일 매니저 앱을 통해서 보다 쉽고 편하게 컨트롤 할 수 있는데요. 보통은 인터넷 속도만 빠르면 되지 다른 기능은 뭐하러~~ 직장이나 기타 주변 디바이스와 함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기능들이 많아요. 사용 방법은 자세하게 설명된 가이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아이피타임 모바일 매니저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관리자 계정과 패스워드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ipTIME설치도우미 앱으로 설치하면서 꼭 메모를 해두셔야 합니다.



아이피타임 모바일 매니저 앱의 메뉴를 보면 정말 기능이 엄청나죠. 무선공유기로 이렇게 많은 일을 할 수 있다니 놀라시는 분들도 있겠네요. 그 중에 자주 사용하게 되는 기능만 소개해 볼 께요.



DHCP는 가정보다는 직장에서 주로 사용하게 되는 기능으로 무선공유기 A8004T에 연결된 디바이스에 IP를 할당해 주는 기능입니다. 관리자 입자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쉽게 관리할 수 있어 편하죠.



NAT를 사용해서 데이터를 공유하여 업무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고 각종 영상이나 사진을 보다 효과적으로 저장하고 사용할 수 있어 편합니다. 개인들도 사용하는 분들이 적지 않죠. 물론 NAT장비보다는 기능이 제한적이지만 9만원대의 무선공유기로는 만족스럽죠.



가정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요일이나 시간대를 정해서 차단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나 가족들과 상의해서 설정하면 좀 더 많은 대화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직장이나 카페에서 직원이나 손님에게 전달할 수 있는 공지사항이나 광고가 있을 수 있는데요. 바로 이럴 때 아이피타임 A8004T의 공지/광고 기능을 사용하면 도움이 되겠죠.



지점과 지점 그리고 카페와 카페를 하나의 네트워크 망으로 연결해 단일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는 VPN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외근 중 네트워크에 접근해 사용할 수 있으니 편하겠죠.



QoS 기능도 제공하기 때문에 연결된 디바이스들의 인터넷 사용에 대해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쉽게 컨트롤 할 수 있으니 관리자는 너무 편하겠죠.



무선공유기 A8004T에는 USB3.0이 제공되는데요. 외장하드디스트, USB메모리 등 저장장치를 연결하여 네트워크 서버, 프린터 서버, 미디어 서버로도 사용할 수 있겠죠.



그리고 저장장치를 연결해 FTP,윈도우 파일 공유, 간이 웹서버 등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USB테더링과 충전을 할 수도 있으니 급할 때는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무선공유기 A8004T의 인터넷 속도


무선공유기 A8004T의 인터넷 속도는 얼마나 좋아질까요.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무선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속도가 얼마나 빨라지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속도측정 앱 밴치비로 통신사에서 제공한 무선공유기의 속도를 측정해 보았어요. 다운도르 속도 62.6Mbps, 업로드 속도는 55.7Mbps로 측정 되었습니다.



인터넷 속도가 빠른 무선공유기 아이피타임 A8004T으로 같은 자리에서 측정해 보니 헐~~ 다운로드 속도가 무려 110Mbps, 업로드 속도는 100Mbps가 나왔어요, 놀랍죠.~ 9만원대 무선공유기로 이 정도면 대만족이죠.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하고 복수의 사용자가 동시에 사용해도 성능의 저하가 없는 무선환경을 구촉하고 싶다면 아이피타임의 무선공유기 A8004T는 어떨까요. 그 밖에 다양한 기능을 스마트폰으로 쉽게 컨트롤 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관련글]

최신 유무선 기가와이파이 공유기 아이피타임 A7004M으로 빨라진 무선 인터넷 속도와 MU-MIMO의 매력

게이밍 무선 공유기 XR500!! 랙타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최소한 3가지를 해결해야

아이피타임 A9004M 사용후기!! 트라이밴드 기가와이파이 무선공유기의 성능에 놀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