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V40 씽큐 매직포토 사용법과 사진구도를 자동으로 변환하는 AI구도 기능에 홀딱

by 핑구야 날자 2018. 11. 7.
반응형

LG V40 씽큐의 다양한 카메라기능으로 일상이 엔터테인먼트가 된 듯 합니다. LG V40 씽큐의 펜타카메라로 이것 저것 사용하다보니 무척 재미있는 기능이 많은 거 있죠. 특히 씽큐 매직포토 사용법은 다양한 응용이 가능해 독특한 연출을 할 수 있어 꼭 사용해 보라고 권하고 싶네요. 요즘에는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를 통해 사진으로 소통하는 경우가 많아져 잘 찍고 싶어도 늘 부족한 듯 합니다. 다행인 것은 인물사진을 촬영할 때 AI가 3분할 기법으로 처리해 자동으로 최적의 구도로 변환해 주기 때문이죠. 세상 참 좋아졌죠, 그 밖에도 다양한 카메라 기능이 있는데 함께 사용해 볼까요.



움직이는 사진 보고 놀라


LG V40 씽큐의 카메라 기능이 페이스북에서 소개된 한 장의 사진을 보고 어떻게 이렇게 촬영하지 하면서 놀랐는데요..




사진의 반은 정지된 모습이고 나머지 반은 움직이는 모습인 거 있죠. 어떻게 촬영을 할까요. 바로 매직포토 기능이랍니다.



움직이는 피사체들을 활영하고 움직임을 유지하고 싶은 부분만 손으로 슥슥~~ 문지르기만 하면 됩니다.



원하는 부분을 움직이는 모습으로 유지시킬 수 있어 색다른 연출을 할 수 있는데요. 연출에 따라서는 무섭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하답니다.


구도를 인공지능이 잡아 준다니


인물 사진을 찍고 나서 꼭 한 소리 듣는 분들이 있잖아요. 어떤 분들은 대충 찍는 것 같은데도 사진이 참 잘 나왔다는 말을 듣기도 합니다. 이유는 여러가지겠지만 그 중에 하나가 바로 구도일 겁니다.



사진에 꽉차게 많이 담아서 촬영하려고 하다 보니 찍고 싶었던 피사체가 뭔지 잘 모르기도 하잖아요. 불필요한 부분은 화각에 담지 말라던 사진작가의 말이 떠오릅니다.



LG V40 씽큐는 AI구도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인물이 감지되면 AI가 3분할 기법을 기반으로 해서 구도를 분석해 줍니다.



그리고 자동으로 최적의 구도를 찾아 촬영할 수 있게 도와주죠. 이젠 누구나 인물사진을 잘 찍는다는 소리를 듣게 되겠죠.


젊게 보이게 하는 메이크업 프로


메이크업 프로와 비슷한 기능은 이미 앱으로도 많이 있기 때문에 특별한 것은 아닙니다. 특히 여성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해 봤을 텐 데요.



대신 앱과 달리 바로 카메라로 사용할 수 있다는 편리함의 차이가 있겠죠. 셀피 사진을 잔문가의 다양한 메이크업 효과를 적용해 주기 때문에 밋밋한 얼굴로 사진을 촬영해도 금방 뽀사시한 사진을 얻을 수 있어요.



LG 스마트폰도 AR이모지


경쟁사 스마트폰에서 제공되던 이모지 기능으로 자신만의 아바타를 만들어 SNS에 올리거나 메세지 대신 보내기도 했었죠.



LG V40 씽큐는 전면 듀얼 카메라를 이용해 선택한 캐릭터를 사용자의 표정을 따라서 움직이게 만들 수 있어요. 3D캐릭터나 스티커 이미지를 사진이나 영상으로 표현해 공유할 수 있답니다.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메리디안


LG전자의 스마트폰 V시리즈는 오디오 기능을 빼 놓을 수 없는데요. 다른 스마트폰의 사운드와는 확실히 비교가 되는데요.



이번에 LG V40 씽큐에서는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메리디안과 협업을 통해 고품질의 사운드를 제공하였습니다. 원음을 그대로 생생하게 들려주는 Hi-Fi쿼드DAC, 입체감 넘치는 DTS:X 3D 입체음향으로 음악은 물론 모바일게임시 더욱 몰입감을 높여 줍니다.



그리고 LG G7에서 소개하여 이슈가 된 붐박스 스피커 기능을 추가해 리시버를 스피커로 활용하는 기술을 추가해 더욱 웅장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하였습니다.


LG V40 씽큐 구매혜택 정리


LG V40 씽큐의 사전예약을 통해 휴대폰 액정 파손시 무상수리와 배터리 커버 무상교체 1년 1회 무상 보증 서비스를 받을 분들도 있을 텐데요.



사전예약을 못해 아쉬운 분들은 구매혜택을 꼼꼼히 챙기시면 될 것 같아요. 정품 케이스 2종(컬러 유광, 컬러 무광) 그리고 액정필름을 3가지 색상 중에 한 가지를 받을 수 있어요. 액정이 깨지거나 후면 케이스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많이 줄겠죠.



모바일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해 넥슨 4종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데요. 가격으로는 40만원 상당이라고 합니다.



퓨리케어 정수기 렌탈 프로모션을 제공하는데 혜택은 첫 달 렌탈료를 면제하는 것은 물론 월 렌탈료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어요.



혹시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이 있다면 LG 고객 안심 보장 프로그램을 통해 최대 18만원까지 보상을 받아 보세요. 물론 개인간 거래로 더 비싸게 팔 수 있다면 그렇게 하는 게 좋겠죠.



LG V40 씽큐를 18개월 혹은 24개월까지 사용하다가 LG 최신 스마트폰 재구매를 하게 되면 LG V40 씽큐 출고가의 최대 40%를 보상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신한 제휴카드를 사용해 조건에 따라 총 46만원 ~ 57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최대 10만원 캐시백은 LG페이 등록 후 결제시 적용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LG V40씽큐를 구매한 분들을 대상으로 가전 경품 증정 혜택이 주어지는데요. 스타일러, 코드제로A9, 14kg 건조기, 공기청정기, 프라엘 클레저 그리고 톤플러스 HBS-2000을 받을 수 있는데요. LG V40 씽큐의 기프트앱을 통해 응모하시면 됩니다.



LG전자가 펜타카메라로 전 후면 모두 광각을 제공하고 후면카메라에는 망원까지 제공하고 메르디안의 명품 사운드 업체와 협업을 통해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를 들려 줍니다. 다양한 카메라 기능으로 일상에서 멋진 엔터테이너가 되어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관련글]

아이폰XS의 듀얼 카메라 특징은 무엇이 있을까? 스마트폰 아이폰xs 맥스 사전예약 이런 방법도 있네

최신 스마트폰의 가격이 부담 된다면 갤럭시S9과 갤럭시S9 플러스 스펙 비교하고 결정해도

인터넷 속도가 빠른 아이피타임 A8004T!! 256MB메모리 장착하고 발열에 강한 무선공유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