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가전과 가구의 하모니 엘지 오브제 종류와 가격!! 가심비를 자극한 스테파노 지오반노니의 디자인

by 핑구야 날자 2018. 11. 12.
반응형

LG전자가 가전과 가구를 결합한 색다른 가전제품 엘지 오브제(LG Objet)를 출시했습니다. 엘지 오브제의 색다른 조합이 가심비를 찾던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같은 값에 성능이 좋은 가성비 제품을 안 찾는 것은 아니지만 최근 들어서 갖고 싶은 제품이라면 가격에 관계없이 구매하는 가심비 소비 문화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브랜드 LG Objet를 통해 가전을 예술작품이나 인테리어 소품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게 하였습니다. 세계 3대 산업디자이너이자 살아있는 거장이라고 불리는 이탈리아의 스테파노 지오반노니가 디자인에 참여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LG Objet(엘지 오브제)의 종류와 스펙


지난 11월1일 강남 도산대로에 위치한 모스 스튜디오에서 LG Objet의 런칭행사가 열렸습니다. 모스 스튜디오 3층과 4충에서 LG Objet의 전시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2층에서는 산업디자이너 스테파노 지오반노니와 셀럽과 함께 제품 소개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LG Objet의 종류는 냉장고, 가습공기청정기, 오디오 그리고 TV 등 4가지 입니다. 여기에서 TV를 제외한 나머지 LG 오브제의 디자인에 스테파노 지오반노니가 참여하였습니다. 런칭 장소 2층의 조명 때문에 좀 더 유혹적으로 보입니다.



3층에 있는 전시 코너에서 본 LG Object의 모습입니다. 원목느낌의 세련된 디자인이 가전제품이라기 보다는 가구의 느낌을 더 갖게 됩니다.



LG Objet는 주문 제작 방식으로 생산되기 때문에 구입 후 최대 3주 정도 소요가 된다고 합니다. 특히 LG Object 냉장고와 가습 공기청정기는 총 9가지의 디자인 중에 원하는 원목 무늬와 컬러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LG Objet 냉장고(B048BC)입니다. 사이즈는 426 x 608 x 519 mm입니다. 용량은 40L이며 물푸레나무와 리얼 알루미늄으로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온도는 3~8℃입니다. 하단에는 무드조명이 내부를 더욱 로맨틱하게 만들어 줍니다. 상단에는 무선충전과 USB 2.0고속충전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나만의 냉장고~~ 여성들은 화장품 냉장고로 사용할 수 있겠죠. 그런데 냉장고라면 소리가 나지 않을까 고민하게 되는데요. 소리가 거의 나지 않았어요.



이유는 반도체 열전소자 냉각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전자파 안전인증을 확득하여 안전에도 신경을 썼습니다. 내부는 2단 드로어로 되어 있어요.



LG Objet 가습 공기청정기(AW068FBA)입니다. 사이즈는 426 x 609 x 519mm입니다. LG Objet 냉장고와 높이가 1mm 높지만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물푸레나무와 리얼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청정 면적은 19.8㎥로 약 6평이 되겠군요. 가습성능은 340cc/h입니다. 역시 무드조명과 상단 우측에 무선충전과 USB 2.0고속충전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전자파 안전인증를 획득했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가습 공기청정기이기 때문에 수면에 방해가 되면 안되겠죠. 서울수면환경연구소로부터 수면환경개선인증을 받아 수면에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LG Objet 가습 공기청정기의 필터는 6단계 토탈케어 플러스 필터와 워터링 필터를 사용합니다.




LG Objet 오디오(AJ7)의 사이즈는 510 x 605 x 300mm으로 호두나무로 만들어졌습니다. 세계적인 명품 사운드 메르디안 사은드를 들을 수 있으며 출력은 160Wfh 2.1채널을 사용합니다.



LG Objet 오디오 상단에는 터치버튼 디스플레이가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물론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해 사용할 수도 있구요.



특징은 무드조명과 불루투스 연결, USB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FM라디오와 AUX in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무선충전 기능을 넣지 않은 것이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LG Objet TV(UJ7F)로 65인치 LEDTV로 해상도는 슈퍼울트라HD입니다. 최근에 직구로 75인치 LED TV를 구매했는데 좀 아깝네요. 호두나무로 만들어졌으며 사이즈는 1450 x 1440 x 343mm입니다. 3채널 스피커 시스템을 제공하는 100W 출력의 사운드바가 장착되어 있어요.



LG Objet TV는 스라이딩 도어로 TV를 여닫으면 3단 수납장이 보입니다. 책이나 필기구를 수납할 수 있는데요. 아는 사람만 알 수 있는 공간이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Web OS 3.5, 블루투스 등을 사용해 더욱 편리한 TV시청을 할 수 있어요.



그리고 그동안 TV 장식장 위에 있었던 셋톱박스, 무선공유기 그리고 게임기를 비롯한 많은 주변기기를  깔끔하게 수납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왼쪽 수납공간 1단에는 멀티탭이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가전과 가구의 하모니 엘지 오브제


LG Objet는 가전과 가구가 융복합 된 브랜드로 인테리어와 리모델링에 관심이 많은 요즘 찾기 힘든 제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가전제품으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지만 협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전제품인지 가구인지 모를 정도로 인테리어와 리모델링 소품으로 그만입니다. LG Objet 냉장고에서 시원한 캔맥주을 꺼내고 LG Objet 오디오로 음악을 듣거나 LG Objet TV를 시청하면 하루 일과가 편안하게 마무리 되겠죠. 그리고 취침시 LG Objet 가습 공기청정기로 편안한 수면를 취한다면 부러울 게 없을 것 같아요.



살아있는 거장이라 불리는 세계 3대 산업디자이너 스테파노 지오반노니의 디자인과 LG전자의 가전기술이 어울어진 LG Obket(엘지 오브제)를 살펴 보았는데요.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LG Objet를 통해 자신만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에 품격을 높여 행복감만 만족감을 느껴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참고로 LG오브제 가격은 냉장고와 가습공기청정기는 199만원, 오디오는 149만원 그리고 TV는 999만원입니다.

[관련글]

애플 뉴 맥북에어 2018 달라진점 중에 배터리 시간과 썬더볼트3으로 깔끔해져 맘에 드네

달라진 여의도 켄싱턴 호텔의 브로드웨이 뷔페 가격 정보 확인하고 가보니 가족모임장소로 괜찮아

카민레드 컬러의 LG V40 씽큐 카메라 사용법 중 트리블 샷과 아웃포커스를 사용해 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