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싼타페TM 무상점검 서비스 언제 받는 게 좋을까? 블루기본 점검 1년차 받고 엔진오일 교체 가격에 놀라

by 핑구야 날자 2018. 11. 25.
반응형

싼타페TM 무상점검 서비스는 블루기본 점검이라고 부르는데요. 싼타페TM 2018을 구입하고 1년차가 되어가는 분들은 이미 현대자동차로부터 안내메세지를 받았을 텐데요. 이번에 1년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받으면서 엔진오일 교체 가격에 살짝 놀랐는데요. 기존에 엔젠오일 가격하고 차이가 많이 나는 거 있죠. 싼타페TM을 12,000km 정도 타서 무상점검 서비스를 받으면서 엔진 오일을 교체했거든요. 새 차니까 그냥 기분상 ㅋㅋ 요소수는 온라인에서 구매해서 직접 넣었지만요.ㅋㅋ 싼타페TM 무상점검 서비스 언제 받는 게 좋을까? 블루기본 점검 1년차 서비스 내용과 언제 받으면 괜찮을까요.



현대자동차 블루핸즈 및 직영서비스센터


싼타페TM 2018을 운전하시는 분들은 알고 계실 텐데요. 현대공업사라고 되어 있는 곳과 현대자동차 블루핸즈 및 직영서비스센터와는 다를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일반 자동차 공업사와 비교해 근무시간이 짧기 때문에 직장인들은 토요일을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물론 점심시간에 차를 맡기고 퇴근하면서 찾아가도 되겠지만 블루핸즈에 문의를 해봐야겠죠.



블루핸즈 주중 영업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저녁 6시 30분까지 서비스를 하고 토요일에는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하는데요, 블루핸즈마다 차이가 잇을 수 있으니 전화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블루핸드 영업시간이라고 해서 무턱대고 그냥 가는 것 보다는 예약을 하고 가는 게 좋습니다. 서비스를 받는 차량이 많으면 오래 기다릴 수 있으니까요.


싼타페TM 무상점검 서비스 언제 받을까?


1년자는 차량 출고일로 부터 1년 이내에만 받으면 되기 때문에 현대자동차에서 받은 안내메세지는 참고만 하면 됩니다. 4개월이 안되는 시점에서 안내메세지를 받았지만 엔진오일을 교체해야 해서 좀 일찍 받았어요.



무상점검 서비스와 엔진오일 교체를 함께 받고 계산서를 보니 헉~ 10만원이 넘는 겁니다. 이유는.유로6(유럽연합이 도입한 경유차 배기가스 규제단계의 명칭)로 바뀌면서 엔진오일 교체 값이 올랐다고 하더라구요.



중요한 것은 각 운전자들이 가입한 자동차보험이나 제휴 할인 등이 적용되지 않아 그대로 계산을 해야 한다는 거죠. 따라서 블루핸즈에서는 무상점검 서비스만 받고 할인이 적용되는 공업사에서 교체를 하면 됩니다. 엔진 오일 종류에 따라 가격도 차이가 있거든요.



싼타페TM 무상점검 서비스 받아보니


싼타페TM 무상점검 서비스는 블루핸즈에 따라서 차이가 있겠지만 대략 40분 내외가 소요된 듯 합니다. 그럼 얼마나 무상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까요.



1년부터 6년차 까지는 기본점검 15종과 에탄올 워셔액 교체를 받게 되고 7년과 8년차에는 기본점검만 받게 됩니다. 기간은 출고월 기준 연 1회로 8년 8회를 받게 됩니다.



비용이 들어가는 경우는 차량을 구매하고 받는 블루포인트를 사용하면 됩니다. 블루멤버스 앱을 설치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물론 PC에서도 가능합니다. 가입하고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블루멤버스에 가입되어 있으면 알아서 처리해 줍니다.



무상서비스를 받았는데 유상서비스가 발생한다면 단골 공업사와 가격과 서비스 수준을 비교해 보시고 결정하시면 되겠죠. 무상서비스는 비용 지불이 없으니 안심하고 받으시구요. ㅋㅋ



싼타페TM 무상점검 서비스도 받고 엔진오일도 교체했으니 당분간 편안하게 타겠죠. ㅋㅋ 타이어 공기압을 조정하고 드라이브 할 때가 제일 승차감이 좋은 거 있죠. 싼타페TM 운전하시는 분들은 아래 동영상을 보시고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관련글]

2018 싼타페TM 디젤의 요소수 용도와 요소수 충전의 적당한 시기는 언제일까?

2018 싼타페TM 디젤 6000km 타고 누적연비 확인!! 싼타페TM 결함을 달래 줄 평균연비 얼마일까?

2018 싼타페TM 긴 언덕길 주행시 결함 동영상 촬영!! SW업그레이드 후에도 여전하다는 소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