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XS 듀얼카메라가 6개 렌즈로 변신!! 지타일러스(Ztylus)의 렌즈 키트 스위치6(Switch6)

by 핑구야 날자 2018. 12. 6.
300x250
반응형

아이폰XS 듀얼카메라를 무려 6개의 카메라로 확장시켜 주는 스위치 렌즈 키트가 있습니다. 얼마 전에 16개의 카메라 렌즈를 장착한 LG전자의 괴물 스마트폰의 특허 출원 소식을 전해 드렸는데요. 독특한 스마트폰 케이스 출시로 알려진 지타일러스가 카메라에 특화된 스위치 렌즈 키트 6종을 출시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대상은 아이폰XS, 아이폰XS 맥스, 아이폰X 그리고 아이폰7 플러스와 아이폰8 플러스입니다. 아이폰XR은 단일렌즈라 3개의 렌즈로 확장됩니다. 각 모델의 듀얼카메라에 지타일러스 스위치6(Ztylus Switch6)를 장착하면 6개의 다양한 렌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특징이 있는지 한번 살펴 볼까요.



지타일러스(Ztylus)의 렌즈 키트 스위치6(Switch6)


6개의 렌즈를 사용할 수 있는 지스타일러스의 렌즈 키트 스위치6는 아이폰7플러스와 아이폰8플러스 부터 출시를 했습니다.



▲ 아이폰8플러스 & 아이폰X


그 전에는 4개의 렌즈를 사용할 수 있는 리볼버 라이트가 있었습니다. 듀얼렌즈의 방향이 아이폰X부터 세로로 바뀌면서 렌즈 키트 스위치6도 바뀌었죠.


▲ MK I & MK II


아이폰XS시리즈가 출시되면서 아이폰XS를 포함해 아이폰X부터는 스위치6 MK I에서 스위치6 MKII로 모델명이 바뀌었습니다.



지타일러스(Ztylus)의 스위치6(Switch6)의 특징


아이폰XS시리즈부터 새롭게 MK II로 디자인이 바뀌면서 그립감이 더 좋아졌습니다. 물론 성능도 개선이 되었구요. 그럼 6개의 렌즈가 어떻게 구성이 되었는지 보겠습니다.



아이폰XS 듀얼카메라는 스위치6를 사용하지 않아도 잘 찍히지만 다양한 렌즈를 통해 멋진 연출이 가능하죠. 그리고 스마트폰 케이스로 사용하면서 6개 렌즈를 사용하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습니다.



렌즈의 구성은 위에서 부터 2배 광학 줌과 120도의 광각카메라, 20배와 10배의 매크로 렌즈, 180도 어안렌즈와 2배 광학줌으로 되어있습니다.


▲ 2배 광학줌과 120도 광각


렌즈 키트를 아이폰XS 듀얼카메라로 슬라이딩하여 맞추면 바로 망원 줌돠 광각 렌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10배 줌 과 20배 줌


렌즈 키트를 한단 더 위로 올려 아이폰XS의 듀얼카메라에 맞추면 10배와 20배의 광학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약 18mm의 거리 정도를 유지하여 촬영하면 됩니다.



렌즈 키트를 끝까지 올려 세 번째 렌즈를 아이폰XS의 듀얼카메라에 맞주면 180도의 어안렌즈와 2배 광학줌을 사용하게 됩니다.



아이폰XR은 단일 렌즈라서 지타일러스(Ztylus)의 렌즈 키트 스위치6(Switch6)가 3개의 렌즈만 제공합니다. 좌측부터 120도 광각, 10배 광학줌, 180도 어안렌즈를 사용할 수 있어요.



아이폰XS 듀얼카메라를 6개 렌즈로 변신시키는 지타일러스의 렌즈 키트 스위치6는 약 57g으로 가볍고 두께도 12mm로 부담이 없는 편입니다. 카메라를 사용하기에 편한 그립감으로 편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카메라 렌즈 16개 달린 괴물 스마트폰 출시되나!! 기존 스마트폰 카메라의 개념 탈피

2019년 스마트폰 트렌드는 완전 베젤리스!! 물방울과 홀 스타일의 디스플레이 누가 먼저

아이폰XS 종류별 경쟁력 없었나? 예상 밖 판매량 부진은 비싼 스마트폰이라는 인식 때문일까?

728x90
반응형

댓글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