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2019년 신차 구매시 체크 포인트 기억하면 보다 저렴하게 팰리세이드 실내에 앉을 수 있다.

by 핑구야 날자 2018. 12. 23.
반응형

2019년 신차 팰리세이드의 인기가 기대 이상으로 많은데요. 팰리세이드 실내, 색상, 가격 그리고 제원까지 샅샅이 알아 보고도 고민이 많이 될 텐데요. 아파트 다음으로 가장 큰 지출이기 때문이겠죠. 그래서 2019 신차 구매시 도움이 될 만한 체크 포인트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좀 더 저렴하게 팰리세이드 실내에 앉을 수 있다면 마다할 이유가 없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신차니까 당연히 최고의 기술과 디자인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욕심을 낼 수 밖에 없는데요. 그러나 현실은 녹록치 않은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각종 프로모션과 함께 중요한것은 저렴하고 실속있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신차를 구매하는 목적을 정하자


바람따라 느낌다라 훅~~ 결제하고 차량을 구매할 때는 좋지만 뒷 감당이 안될 수도 있겠죠. 그래서 신차를 구매하려고 하는 목적을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좀 더 오래 끌고 다닐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팔랑귀 때문에 구매하는 경우가 있거든요,




차량을 교체할 시기가 되었거나 내 생애 첫 차를 구매할 경우 어떤 용도로 구매할 지가 참 중요한데요. 주말에만 이용할 것인지 아니면 출퇴근용으로 이용할 것인지 사용 용도에 따른 목적이 있어야 구매시에도 판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더 나아가 일 주일에 이용하는 횟수, 시내에서 주로 타는지 아니면 시외로 이동하는 경우에 더 많이 이용하게 되는지 등등 꼼꼼하게 확인해 신차를 구매하는 목적을 정리해 보세요. 그래야 적합한 차종과 모델을 구매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팰리세이드 실내는 어떨까?


2019 현재자동차 신차 팰리세이드의 실내는 어떨까요. 일단 탁트인 뷰가 운전할 맛 나겠더라구요. 친구따라 갔다가 잠깐 봤는데도 웜그레이와 네이비 투톤의 내장 컬러의 매력이 인상적이었어요.



팰리세이드 실내에서 원목 마감의 대시보드가 품격을 더 해 주는 거 있죠. 와이드한 느낌이 마치 파일럿이 된 기분이랄까? 송풍구와 네비를 수평하게 배치함으로써 공간이 더 넓어 보이는 것 같았습니다. 이러한 공간활용은 일체형 콘솔 박스로 이어져 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폼도 중요하지만 유지비도 고려


단순히 디자인이 마음에 든다고 덜컥 구매하는 것은 옳지 않아요. ㅋㅋ 차를 구매하는 순간부터가 돈이 들어가기 시작합니다. 특히 중고차를 샀다면 더 그렇겠죠. 바로 유지비를 고려해야 합니다.



차량을 구매하면 고려해야 할 유지비는 일단 연료비, 차량 유지관리 비용(엔진오일 등등), 자동차 보험료 그리고 자동차세 등등 입니다.




따라서 연비가 얼마나 잘 나오는 지가 중요합니다. 같은 거리를 이동하는데 1리터에 8km를 달리는 차량과 15km를 달리는 차량의 한 달 유지비 차이는 무시할 수 없거든요.



관리비용은 과속과 급정거를 최소한으로 줄이면서 안전운전을 하는 습관과 정기점검을 성실하게 챙겨서 차량의 상태를 잘 유지하면 최대한 줄일 수 있겠죠.


DB다이렉트 자세히 보기


다음은 보험료 입니다. 작년에 가입했던 보험에 그대로 유지하는 것도 편하고 좋지만 한번쯤은 다른 보험과 비교해 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생각보다 저렴한데요.


DB손해보험다이렉트 홈페이지


특히 다양한 할인 옵션으로 부담을 줄일 수 있는 DB다이렉트자동차보험과도 비교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2019년에는 저도 DB다이렉트자동차보험으로 바꾸려구요. 기존에 가입하고 있는 자동차 보험이 이젠 저렴하지 않은 거 있죠.


구입시기와 프로모션의 원리를 알자


신차를 구매할 때 너무 서두르는 것은 좋지 않아요. 팰리세이드 출시로 졍쟁사들도 비슷한 모델을 출시하게 되어 있거든요. 좀 더 느긋하게 기다릴 수 있다면 경쟁사 모델이 나오면 할인을 하게 되어 있는데 이때 원하던 신차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답니다.



통상 신차 출시 후 6개월 정도 지나서 구매하면 좋다고 합니다. 제조사의 욕심으로 검증이 않된 부분도 발생할 수도 있고 아무래도 신차를 미리 구매한 분들의 의견도 나오기 마련이라 참고할 수도 있거든요.



제조사의 프로모션도 있지만 영영소별로 또는 영업사원별로도 비공식 프로모션이 있는데요. 발품을 팔아서 비교해 보면 좀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도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면 좋을 것 같아요.

[관련글]

캡슐맥주제조기 엘지 홈브루 가격과 적용된 기술!! 스마트폰으로 모니터링 후 맛보는 수제맥주 맛 어떨까?

중형SUV 2019 이쿼녹스의 스펙의 특징과 LT의 가성비와 프리미어의 보스 스피커 사이에서 고민

싼타페TM 무상점검 서비스 언제 받는 게 좋을까? 블루기본 점검 1년차 받고 엔진오일 교체 가격에 놀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