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초등학생 스마트폰 중에 갤럭시A6와 갤럭시J6 비슷한 가격대지만 다른 점은 무엇일까?

by 핑구야 날자 2019. 2. 5.
반응형

초등학생 스마트폰으로 적합한 모델 중에 갤럭시A6와 갤럭시J6는 어떨까요. 갤럭시A6와 갤럭시J6는 비슷한 가격대지만 어떤 점이 다는지 찾아 보았어요. 초등학생도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키즈워치로 대신 사용하게 하는 경우도 있지만 아이들이 눈이 높아져 스마트폰을 원하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아요. 그렇다고 고가의 스마트폰을 사주기에는 여러가지로 고민이 되는 부분도 있어 쉽게 결정을 못하게 됩니다. 삼성의 갤럭시A6와 갤럭시J6 이외에도 LG Q9도 가격대비 성능이 좋아서 많이 찾는다고 하네요. 이번에는 자급제폰  갤럭시A6와 갤럭시J6의 차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 갤럭시A6와 갤럭시J6


자급제폰은 통신사에서도 구매할 수 있지만 LG 베스트샵이나 하이마트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하고 사용하던 유십칩만 꽂아서 바로 사용하면 됩니다. 요즘에는 통신사와 관계없이 유심만 꽂으면 사용할 수 있어 편해졌죠.




갤럭시A6 자급제폰의 판매가는 396,000원이고 갤럭시J6 자급제폰의 판매가는 330,000원으로 모두 2018년에 출시된 스마트폰입니다.



갤럭시J6 자급제폰과 갤럭시A6 자급제폰의 스펙을 비교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컬러는 국내에서는 모두 골드라 사진에서 보는 컬러는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스펙을 보면 역시 66,000원 차이가 나는 이유를 알겠지만 갤럭시J6도 갤럭시A6와 비해 초등학생이 사용하기에는 크게 나쁘지 않습니다. 둘 다 5.6인치이고 큰 차이는 아니지만 무게는 갤럭시J6가 8g정도 가볍네요.




그 밖에 기능은 특별히 내세울게 없이 거의 동일한 정도입니다. 가격과 디자인으로만 선택해도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 정도네요. 단일 컬러가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지만 케이스를 씌워 사용하면 그다지 불만은 없겠죠.



가벼운 캐주얼 게임을 돌려보면 갤럭시A6가 좀 낫기는 합니다. 아무래도 스펙이 좀 더 낫기 때문에 차이는 날 수 밖에 없는데요. 라이트하게 사용을 한다면 갤럭시J6도 괜찮을 듯 합니다.



실제로 다운로드 속도를 측정한 결과는 보면 2배이상 차이가 나오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학년이라면 갤럭시A6를 선택하는 게 좋겠죠. 지원금을 받으면 가격차이도 크지 않고~~ 아니면 25% 통신요금을 할인 받는 것과 비교해 유리한 것으로 결정하면 더 부담이 줄겠죠.

[관련글]

입학선물로 LG Q9을 선택해도 좋은 이유 5가지!! 최신 스마트폰의 프리미엄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5G 전용 스마트폰 LG G8 ThinQ의 베이퍼 체임버 방식의 효과와 베터리 용량

MWC2019 갤럭시 S10의 초음파 지문인식과 LG G8 ThinQ의 크리스탈 올레드 사운드의 기대와 문제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