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2019 최신 아이폰에 적용될 iOS13의 기능과 업데이트 일정 및 제외 대상 예상 아이폰

by 핑구야 날자 2019. 2. 6.
반응형

2019 최신 아이폰에 대한 소식이 해외IT매체를 통해 들려오고 있습니다.  iOS13 업데이트는 오는 6월에 개최 예정인 WWDC19에서 공개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iOS13 업데이트로 달라지는 기능과 제외되는 아이폰은 무엇인지도 관심사입니다. iOS13 업데이트에서 제외되는 아이폰을 가진 일부 사용자들은 2019 최신 아이폰으로 기변을 하게 되겠네요. 그리고 중고 아이폰 가격도 하락이 불가피 하겠군요. 중국의 화웨이, 샤오미 그리고 비보 등이 맹추격을 하고 있어 애플도 방심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실적도 낮춰 발표하기도 했을 정도니까요. 아이폰X도 사용하고 있어 iOS13 업데이트 소식에 대해 정리해 보았어요.



블랙테마에서 다크모드로


iOS13 업데이트를 통해 안드로이드Q에서 선보인 다크모드를 만나 볼 수 있게 될 것 같은데요, 야간모드와 카플레이의 개선을 위해 다크 옵션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아무래도 눈의 피로감이 좀 덜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물론 iOS에서도 블랙컬러를 사용하는 앱은 안보이겠지만 다크모드를 사용할 수 있었죠. 다크모드 보다는 블랙테마라고 불러야 하는 게 맞겠네요. 일반 > 접근성 > 화면조정에서 화면반전을 활성화 하면 됩니다.


트리플 카메라 적용할까?


LG전자는 펜타카메라를 도입한 LG V40 ThinQ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촬영하는 재미를 더해 주었는데요. 이후 삼성전자도 갤럭시A7에 적용하기 시작을 했습니다.



애플도 최신 아이폰에 트리플카메라를 적용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조심스러운 예측에 무게를 실어 주고 있습니다. 2019 최신 아이폰의 이름이 아이폰11 맥스가 될 지 또 다른 이름이 될지는 몰라도 최상위 모델 아이폰에 트리플카메라를 장착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세번째 카메라는 어떤 기능을 제공하게 될까요. 넓은 시야각을 제공하고 강력한 줌 기능과 높은 해상도를 제공하는 3D 트리플 카메라가 될 것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를 했습니다.



현재 전면에 적용한 3D 카메라에 후면 3D카메라가 합쳐지면 거리와 깊이를 감지해 AR(증강현실)관 관련된 기능이나 앱을 통해 새로운 재미를 느끼게 될 것입니다.



결국 광각카메라를 제공하는 LG전자의 LG G8 ThinQ와 LG V50 ThinQ의 경쟁력은 2019 최신 아이폰의 3D 트리플 카메라와는 달라 나름 경쟁력을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 밖에 개선되는 기능


라이브 포토가 터치하고 3초 정도 움직이는데 이번 iOS13 업데이트로 2배인 6초로 늘어날 전망입니다. 그 만큼 데이터의 크기로 늘겠지만 중국의 틱톡과 다른 재미를 줄지도 모르겠네요.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분들은 윈도우에서 여러화면을 띄우고 전환해 사용하는 탭키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고 파일관리도 좀 더 수월할 것 같습니다.


iOS13 업데이트 제외 대상


애플이 iOS13업데이트를 하면서 적용될 기종은 아이폰7부터가 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공식적인 발표가 있기 까지 기다려 봐야 하겠지만 현재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아이폰6S, 아이폰6S 플러스 그리고 아이폰5S, 아이폰SE 등은 사용할 수 없을 것 같아요.



다만 아이폰6 플러스, 아이폰6S, 아이폰SE는 지원 경계선에 있는 것으로 예측하고 있어 확신하기는 어려울 듯 합니다.



그 밖에 iOS13 업데이트 제외 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패드는 아이패드 미니2, 아이패드 미니3, 아이패드 미니4, 아이패드 에어, 아이페드 에어2 그리고 6세대 아이팟 터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패드 미니4는 제외 대상이 아닐 수 있으니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iOS13 업데이트가 아이폰7부터 받을 수 있게 된다고 해도 일부 기능은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어 보인다고 하지만 아깆 확실하지 않기 때문에 6월 WWDC의 발표를 기다려야 하겠죠.

[관련글]

초등학생 스마트폰 중에 갤럭시A6와 갤럭시J6 비슷한 가격대지만 다른 점은 무엇일까?

5G 전용 스마트폰 LG G8 ThinQ의 베이퍼 체임버 방식의 효과와 베터리 용량

접이식 스마트폰과 5G 스마트폰 시대 오나? 샤오미 폴더블폰과 오포 폴더블폰으로 보는 중국 기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