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빅데이터 기반의 디지털마케팅 분석 솔루션 트렌드 트래커를 이용해 최신 스마트폰의 고객 관심사 추적

by 핑구야 날자 2019. 4. 2.
반응형

디지털마케팅 분석 솔루션 『트렌드 트래커』는 데이터마케팅코리아의 제품으로 온라인 소비자들의 행동패턴을 분석해 실제 마케팅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빅테이터 분석 툴입니다. 그 동안 빅데이터 분석툴을 사용하면서 아쉬었던 부분은 사용자들의 원하는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없었다는 부분입니다. 빅데이터 업체를 통해서 제한적인 사용을 하게 됨으로써 시의성이 떨어져 바로 사용해야 하는 입장에서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데이터마케팅코리아의 빅데이터 기반 디지털마케팅 분석 솔루션 『트렌드 트래커』를 이용해보니 소비자들의 온라인 구매 행동 패턴을 바로 모니터링 할 수 있었습니다.



데이터마케팅코리아는 어떤 기업인가?


빅데이터 기반의 디지털마케팅 분석 솔루션 트렌드 트래커를 개발 및 서비스를 하고 있는 데이터마케팅코리아는 어던 기업일까요.




데이터마케팅코리아는 『모든 마케팅 ROI를 정량화한다』라는 슬로건으로 빅데이터 분석, 마케팅, 솔루션 개발 전문가들이 모여 있습니다. 데이터 마케터 이진형CEO와 함께 데이터사업본부, 마케팅 사업본부 그리고 교육사업본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검색 트랜드 분석을 비롯한 온라인 이슈 모니터링, 광고ROI최적화 그리고 최저가 모니터링 등 다양한 마케팅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기반의 디지털마케팅 분석 솔루션 트렌드 트래커를 만든 데이터마케팅코리아는 데이터마케팅 컨설팅 및 기획과 데이터 분석 컨설팅과 데이터 제공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습니다.(홈페이지 바로가기)



그리고 교육서비스를 통해 전략부터 성과측정까지 전제 프로세스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마케팅의 트렌드를 데이터마케팅코리아의 교육서비스로 만나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교육 서비스 보러가기)


디지털마케팅 분석 솔루션 트렌드 트래커를 사용해 보니


데이터마케팅코리아의 다양한 서비스 중에 개인적으로 관심이 많은 디지털마케팅 분석 솔루션 트렌드 트래커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트렌드 트래커는 간편 검색 트렌드, 키워드 관리, 검색 트렌드, 연관어 랭킹 그리고 네이버 점유율( SOV)에 대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간편검색 드랜드는 키워드별 네이버 검색량 트렌드를 실시간으로 간편하게 조회 할 수 있어 온라인 마케팅의 자료는 물론 블로거나 유튜버에게도 제목이나 콘텐츠의 방향을 결정하는 데도 적지 않은 도움이 됩니다.




키워드별 네이버 검색량 트렌드를 실시간으로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간편검색 트렌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 조건에 따라 입력한 키워드의 검색 트렌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키워드 관리

▲ 검색 트렌드


정기적인 모니터링 할 키워드를 관리할 수 있어 좀 더 정확한 키워드 관리를 통해 효율적인 온라인 마케킹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등록한 키워드의 검색량 및 검색 트렌드도 최대 10개까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 밖에 연관어를 기준으로 모니터링과 트렌드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네이버 점유율도 제공하고 있어 특정 키워드와 관련 내용이 얼마나 저유하고 있는지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빅데이터 기반의 디지털마케팅 분석 솔루션 트렌드 트래커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최신 스마트폰의 고객 관심사 추적해 보았습니다. 인기 정도만 알고 있었지만 정량적으로 데이터를 받아보니 더욱 신뢰할 수 있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블로그, 유튜브 등을 운영하고 있다면 트렌드 트래커로 적지 않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듯 합니다. 물론 네이버가 구글에 비해 검색의 중립성이 부족한 것이 아쉬움이지만 트렌드 트래커는 검색만이 아니라 댓글과 글 내용으로 주요 행동패턴을 분석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는 보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버 점유율이 상대적으로 높다보니 카카오와 구글을 포함해도 추세에는 큰 변환가 없겠지만 차기 버전에서는 적용하기를 기대해 봅니다.(자세히 보기)

[관련글]

빅데이터 분석으로 달라지는 변화와 활용 그리고 R&D 방향

스마트폰 관련 빅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시각화 차트 활용방법과 직접 라이브 에디터를 사용해 보니

에스트리를 활용한 인사이트 분석은 4차 산업혁명에 맞는 마케팅 분석과 브랜드관리의 시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