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

음주운전 벌금보다 윤창호법!! DB손해보험다이렉트와 카카오 T대리가 함께 한 트렁큰 싱어

by 핑구야 날자 2019. 5. 1.
반응형

윤창호법을 생각하면 정말 먹먹해집니다. 음주운전이 소중한 젊은 청춘의 목숨을 앗아 갔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음주 후에 운전대를 잡는 운전자들이 있습니다. 설마 괜찮겠지 하는 안일한 생각이나 내가 누군데~ 하는 일부 계층의 특권의식이 아직도 음주운전을 하게 만듭니다. 최근에 DB손해보험 다이렉트 X 카카오T대리 안전운전 캠페인 GOOD BYE 음주운전이 있었습니다. 여의도와 홍대에서 캠페인의 일환으로 펼쳐진 드렁큰 싱어 동영상 공유 이벤트로 한번 더 음주운전 근절 문화와 공감대를 넓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윤창호법은 무엇인가?


2018년 9월25일에 부산 해운대 미포오거리 부근에서 음주운전 상태에서 좌회전으로 하다가 횡단보도에 서있던 두 청년을 들이 받는 교통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결국 두 청년 중에 군대에서 휴가를 나와 참변을 당한 윤창호씨가 크게 다쳐 의식불명이 되었습니다. 음주운전 차량에 부딪혀 머리부터 떨어지면서 더욱 큰 사고로 이어지고 말았습니다. 지금 생각해도 정말 안타까운 일입니다.


휴가 중이던 김창호씨는 부모님께 친구를 만나러 간다고 했던 인사가 마지막이 된 것이죠. 당시 음주운전지는 20대로 혈중 알콜 농도가 0.181%로 만취상태였다고 하니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힐 지경이죠.


결국 윤창호씨 친구는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글을 올려 총 40만명이상의 동의를 받게 됩니다. 또한 국회의원 299명에게 윤창호법을 만들어 달라고 메일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사고 46일째 윤창호씨는 사망하게 됩니다.



2018년 12월16일 부터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고 2019년 6월25일부터 도로교통법 개정이 시행되었습니다., 개정내용은 위와 같습니다.


여의도와 홍대에서 진행한 드렁큰싱어


DB손해보험 다이렉트는 실생활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최근에 여의도와 홍대에서 DB손해보험 다이렉트 X 카카오T대리 안전운전 캠페인 GOOD-BYE 음주운전 이벤트로 많은 공감대를 형성했습니다.



드렁큰싱어를 통해 음주운전의 위험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을 하게 되어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을 것입니다. 음주운전 단속 시사용하는 측정기로 음주측정을 했기 때문에 좀더 리얼한 이벤트가 되었죠.



미음주시 음주 고글을 착용을 하고 미션 노래를 부르게 됩니다. 노래 도중 위에서 내려오는 핸들을 잡으면 경품획득을 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음주상태라면 집중력이 떨어져 운전대를 쉽게 잡을 수 없겠죠. 영상을 통해 직접 확인해 보세요.(영상 확인하기)



GOOD BYE 음주운전 이벤트


DB손해보험 다이렉트 X 카카오T대리 안전운전 캠페인 GOOD BYE 음주운전 드렁큰싱어 이벤트에서 제작된 동영상(영상 확인하기)을 모두 보고 GOOD BYE 음주운전 이벤트를 공유하면 갤럭시 S10e,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추첨을 통해 받게 됩니다.



이벤트 페이지 URL을 SNS채널에 공유하고 경품수령을 위한 이벤트 참여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이벤트에 참여하시고 음주운전절 근절에도 동참해 보세요. (이벤트 참여하기) (이벤트 참여하기

[관련글]

갤럭시A30 스펙과 특징을 살펴보고 상반기에 출시할 갤럭시A 시리즈(A40 A50 A70) 스펙 비교

듀얼 스크린폰 LG V50 ThinQ로 자세 교정 및 증강현실 등 다양한 활용 방법과 5G로고의 숨겨진 기능

삼성 갤럭시 폴드 5G와 갤럭시S10 5G 선택의 기준은 다르지만 접혀진 표시는 아무래도 걸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