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듀얼 스크린폰 LG V50 ThinQ로 자세 교정 및 증강현실 등 다양한 활용 방법과 5G로고의 숨겨진 기능

by 핑구야 날자 2019. 4. 17.
반응형

듀얼 스크린폰 LG V50 ThinQ는 사용하면 할수록 재미있네요. 듀얼스크린의 다양한 활용으로 폭 넓게 기능을 활용할 수도 있고 무엇보다 기능에 따라서는 사용성이 높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개통을 해서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등도 즐기고 있는데요.. LG V50 ThinQ 듀얼 스크린의 다양한 활용 방법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5G 스마트폰 LG V50 ThinQ의 후면에 보면 5G 로고가 있는데요. 얼핏 보면 아무 것도 없는 것 처럼 보입니다. 그런데 충전을 하거나 전화가 오는 등 다양한 상황에서 5G 로고에 불빛이 깜빡이면서 상태를 알수 있게 해 준답니다. 그럼 어디 한번 볼까요.



사용해 보면 생각이 달라지는 듀얼스크린


LG V50 ThinQ 듀얼 스크린을 처음 접했을 때는 활용성에 대한 의구심을 먼저 갖었습니다. 탈착식 악세서리라서 사용을 하지 않으면 되기때문에 호기심으로 끝나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답니다.




막상 듀얼스크린을 활용해 게임을 비롯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해 보니 초반에는 익숙치 않아서 어색했지만 기능에 따라서는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6.4인치의 대화면에 게임패드를 띄워 놓고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을 하니 확실히 몰입을 더 하게 되더라구요. 다만 책상의 표면이 매끈한 경우는 약간 불편했어요.



LG V50 ThinQ에 적용된 플로팅바(설정>일반)를 누르면 메모장, 일정, 셀카 그리고 플로팅바 설정 등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메모장을 자주 사용하고 있는데요. 키보드를 아래 화면에 입력창은 상단에 세팅을 해 놓고 사용하면 너무 편합니다.



특히 메모기능을 사용하다 보면 메모만 하는게 아니라 가끔 포털사이트에서 조회를 한 내용을 전달해야 할 경우가 있는데요. 물론 전화로 알려주면 되지만 생각대로 의사소통이 안될 경우가 있거든요. 메모기능에 있는 인스턴트 캡쳐 버튼을 누르면 포함해서 작성할 수도 있어요. 첨부된 이미지를 꾹 눌러 주면 삭제할 수도 있으니 참고 하세요.



유튜브앱과 브라우저에서 유튜브로 접근하면 양쪽에 서로 다른 동영상을 연결시킬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까지 이용하는 것은 그리 효율적이지 않구요. 유튜브와 텍스트 정보를 함께 보면 경우에 따라서는 유용합니다.



또는 유튜브와 다른 영상콘텐츠를 동시에 보면 유용하게 사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어떤 경우에 유용할 까요. 봄이 되어 필드에 나가는 골퍼들이 많을 텐데요. 골프만이 아니라 모든 스포츠는 자세가 참 중요한데요.



예를 들면 프로골퍼의 스윙 영상을 참고해서 스윙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촬영해 비교해서 본다면 자세 교정에 도움이 되겠죠. 요가나 그 밖에 다양한 스포츠의 동작이나 자세를 비교해 본 다면 LG V50 ThinQ의 듀얼 스크린은 아주 유용한 툴이 되지 않을까요.



유플러스의 프로야구 앱을 통해 더욱 디테일한 야구 경기를 볼 수 있는데요. 경기는 놓칠 수 없기에 잠깐 쉬는 동안에도 프로야구 화면을 켜놔야 겠죠. 그리고 듀얼스크린에는 아이돌의 노래와 춤을 보거나 그 밖에 다양한 용무를 보는데 활용하면 좋겠죠.



LG V50 ThinQ가 듀얼 스크린이라서 더 편한 것은 유플러스의 아이돌라이브와 같은 앱을 사용할 때는 듀얼스크린에서는 영상을 아래 LG V50 ThinQ 화면에서는 보고 싶은 아이돌을 바로 선택할 수 있거든요.



이번에는 듀얼스크린을 아래로 위치시키고 LG V50 ThinQ의 화면을 위로 바꾼다면 촬영한 사진을 바로 보면서 촬영도 할 수 있겠죠. 이렇게 다양한 응용으로 듀얼스크린은 사용 해보지 않고 판단했던 부분과는 많이 달랐어요.



가상현실을 듀얼스크린으로 더 편하게


통신사마다 5G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는데요. 유플러스는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을 제공하고 있어요. 그런데 LG V50 ThinQ 듀얼스트린으로 사용해 보니 일반 스마트폰으로 사용할 때 보다는 좀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거 있죠.



춤신청하의 춤을 증강현실로 보고 설현의 댄스도 증강현실로 보면 너무 재미나요. 다양한 춤 동작을 배우고 싶은 분들은 TV에서 보는 것 처럼 춤신청하와 함께 춤을 추는 영상이나 사진을 촬영해 재미있는 콘텐츠도 가능하겠죠.



우비소년이 춤신청하를 더 좋아하는 듯 보이네요.ㅋㅋ 증강현실 장면을 사진으로 촬영하다 보니 재미있는 각이 나왔네요. 사용자라면 더 재미난 추억이 되겠죠.



증강현실 속에 춤신청하의 춤을 보면서 춤신청하의 노래 벌써 12시를 들어 봤는데요. 영상에서 나오는 사운드가 소거되고 벌써 12시의 노래가 나와 재미 있었답니다. ㅋㅋ 아모르파티 등 다른 노래를 틀으면 코믹한 연출도 가능하겠죠.



LG V50 ThinQ가 착탈식 듀얼스크린을 악세서리로 제공했지만 다양한 활용으로 편한 부분이 많았어요. 다만 듀얼스크린이기 때문에 그 만큼 무거워진 부분은 있지만 사용해 보니 또 그런대로 익숙해지는 거 있죠.



스피커폰으로 전화통화를 하면서도 다영한 정보를 조회할 수 있으니 듀얼스크린은 사용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는 기대이상의 편리함을 주는 악세서리입니다.



LG V50 ThinQ의 숨겨진 기능


LG V50 ThinQ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유익한 기능을 LG전자가 잘 알려주지 않으면 숨겨진 기능이 되기도 하는데요. 예전에 출시가 되었던 LG스마트폰의 기능 중에 전화나 메세지 그리고 충전 상태를 후면의 LED램프로 알려주는 기능이 있었는데요. 전면에 조그만 LED 램프로 교체가 되면서 쉽게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LG V50 ThinQ의 후면 부분을 보면 트리플카메라와 플래시 그리고 지문인식센서만 보이는데요. 실제로 얼핏보게 되기 때문에 트리플카메라 위해 5G로고가 있다는 것을 모를 수도 있습니다.



일을 하거나 볼일이 있을 경우 전화가 방해 될 경우가 있는데요. LG V50 ThinQ를 책상 위에 엎어 놓고 사용하다가 충전을 하면 빨간색 5G 로고가 깜빡이게 됩니다.



LG V50 ThinQ으로 전화가 온다면 5G 로고가 예쁜 녹색으로 깜밖이면서 전화가 왔다는 것을 알려 줍니다. 그 밖에 다양한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무척 유용하기 때문에 추천하는 기능입니다.



5G 스마트폰 LG V50 ThinQ의 착탈식 듀얼스크린을 활용해 다양한 방법을 사용해 보았는데요. 사용자에 따라서는 엄청 편하기도 하고 호기심으로 만족하는 부분도 있겠죠. 5G시대가 시작 되었습니다. LG전자의 최초 5G 스마트폰 LG V50 ThinQ로 더욱 빨라진 통신환경을 경험하고 듀얼스크린으로 활용성을 높여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관련글]

최신 TV LG올레드TV AI ThinQ 65인치 후기!! 인공지능TV와 올레드(OLED)TV의 특징을 모두 사용해 보니

2019년 최신 무선청소기 다이슨11™컴플리트와 최신 개인용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쿨 미™ 달라진점과 강점

빅데이터 기반의 디지털마케팅 분석 솔루션 트렌드 트래커를 이용해 최신 스마트폰의 고객 관심사 추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