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자동차 주정차단속 사전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하고 과태료 저렴하게 내는 방법 찾지 말자

by 핑구야 날자 2019. 5. 5.
반응형

자동차 주정차단속 사전문자 알림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아는 분들이 의외로 많지 않은데요. 과태료 저렴하게 내는 방법 찾지 말고 주정차단속 사전문자 알림 서비스로 미리 대처하면 좋겠죠. 일전에 지인이 약속 때문에 잠깐 주차를 했는데 주차위반 딱지를 받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빨리 잊기 위해 과태료를 선납하고 20% 할인을 받았답니다. 그런데 며칠 지나고 또 주정차위반으로 과태료 딱지를 받았다는 거예요. 이번에는 어린이보호구역에 뒷바퀴가 걸쳐 있어 자그마치 8만원~ 연거푸 과태료를 냈다고~ 정말 열 받았겠더라구요, 물론 위반을 했으니 과탸료를 내는 것은 맞지만 얼마나 속쓰렸을까요.



자동차 주정차단속 사전문자 알림 서비스


지인은 몇 달이 지나도 그 때를 생각하면 열받는다고 하소연을 하더라구요. 그래서 큰 도움은 안되겠지만 급할 때는 괜찮을 거라며 자동차 주정차단속 사전문자 알림 서비스를 알려 주었어요. 여러분과 함게 공유하려고 이제야 정리해 보네요.




자동차 주정차단속 사전문자 알림 서비스는 위즈샷이라는 업체의 솔루션을 이용하는 지자체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해당지역마다 온라인신청을 해야 합니다.



따라서 서울 및 경기도라고 해도 전지역에서 서비스를 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현재 서울은 15개지역, 경기도는 24개지역 그리고 경상남도는 11개 지역, 인천, 대구광역시, 전라북도, 는 8개 지역 그리고 제주도 까지  기타 지역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주의할 사항은 상습적으로 주정차를 위반한 차량, 교차로, 횡단보도, 건널목이나 보도와 차도가 구분된 도로의 보도, 안전지대, 버스정류장에서의 위반차량은 서비스가 제한됩니다. 기타 유의사항은 자동차 주정차단속 사전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시 확인하세요. 그리고 지차체 별로 단속 유예시간이 제각각인데요.


자동차 주정차단속 사전문자 알림서비스 신청하기


CCTV로 불법주정차가 확인되면 가입자에게 문자를 보내고 5~10분 뒤 과태료를 부과하기 때문에 시간안에 이동을 시키면 됩니다. 따라서 유예시간 여부와 유예시간이 있다면 어느 정도 되는지 확인도 필요합니다.



속도위반 및 불법주차 과태료 확인 및 할인 방법


참고로 속도위반 및 불법주차 과태료 확인 및 할인 방법에 대해 궁금해 하는 분들을 위해 추가로 정리해 보았어요. 사실 위반을 했는지 긴가민가 할 경우가 있거든요.



속도위반 및 불법주차 과태료 확인 및 할인 방법은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바로가기) 선납을 해서 과태료의 20%를 할인받으시구요. 그리고 앞으로 소방시설 주변 5m이내, 교차로 모퉁이 5m이내, 버스정류장 10m이내 그리고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서는 불법주정차 즉시 과태료를 부과받게 되니 조심하세요.

[관련글]

기아 소형SUV 2019 쏘울 부스터!! 가솔린과 전기차의 모댈과 가격차이 그리고 관심가는 편의사양

쉐보레 SUV 블레이저 최신 SUV 가운데 애매한 포지션!! 트림별 가격과 싼타페TM 같은 전면부

싼타페TM 문콕 방지법과 신차 구매 비용 연말정산 신청 가능한지 알아보는게 스마트 라이프할 수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