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초등학생 스마트폰 LG X4의 카메라 기능과 사운드 어떤가?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은 학생폰이지만

by 핑구야 날자 2019. 5. 7.
반응형

LG X4의 기능 둥에 카메라 기능과 사운드를 살펴 보면서 초등학생 스마트폰으로 어떨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사주기는 해야 하는데 지출이 많아 걱정이죠. 그래서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은 학생폰을 찾기도 할텐데요. 결론부터 말하면 초등학생 자녀가 원하는 스마트폰이 있다면 어쩔 수 없겠지만 스펙은 좀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카메라, 음악듣기 그리고 웹서핑 정도면 사용하게 충분하고 여기에 LG페이, 지문인식 그리고 145g의 가벼운 무게와 내구성으로 설득할 수 있다면 고민해봐도 될 듯 합니다. LG X4의 쓸만한 기능을 위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초등학생 스마트폰 LG X4의 카메라


LG X4에는 LG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에서 처음 소개되었던 AI카메라 기능이 적용되었는데요. 지금도 생각에는 변함이 없지만 그냥 잘 찍히면 되지 굳이 AI카메라를 별도로 분리할 필요가 있었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일반모드 & AI카메라

▲ 일반모드와 AI카메라


LG X4에 적용된 AI카메라는 피사체를 분석해 인물, 풍경, 반려 동물, 음식, 도시, 꽃, 일몰, 일출 등 8가지의 최적의 모드로 촬영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래서 AI카메라를 사용하면 누구나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전면카메라에도 AI카메라가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웃포커스 기능이 마음에 들었어요. 셀카를 많이 촬영하는 초등학생이라면 주변 을 흐릿하게 처리하고 인물을 선명하게 촬영하여 더욱 돋보이게 만들거든요. 추가로 어두운 곳에서도 밝은 셀피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전면 플래시를 이용하면 더 좋겠죠.



일반 스마트폰에도 있지만 초등학생 스마트폰 LG X4의 타이머를 이용하면 좀 더 멋진 포스를 취할 수 있겠죠. 그리고 조도가 낮은 곳에서 후면카메라로 단체 사진을 촬영할 때 촬영 순간을 알려 주는 플래시 타미머를 이용하면 플래시 깜빡임으로 촬영 전 남은 시간을 알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초등학생 스마트폰 LG X4의 후면카메라는 1600만화소이고 전면은 800만 화소입니다. 카메라의 설정기능을 통해 다양하게 황요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혹시나 해서 기본적인 세팅으로만 사용하는 분들이 가끔 있더라구요.


초등학생 자녀의 감성을 LG X4로


LG전자의 스마트폰에서 사운드는 상당히 중요한 비중을 갖고 지속적으로 성능 향상에 노력하고 있는데요. 가끔은 붐박스처럼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지 않는 기능도 개발하기는 하지만요.



초등학생 스마트폰 LG X4에 포함된 번들 이어폰으로도 입체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데요, 이어폰을 꽂고 설정에서 보면 DTS:X 3D 입체음향을 선택하면 활성화되는데요. 그냥 들었을 때와는 공간감이나 풍부한 사운드의 매력을 더욱 느끼게 해 줍니다. 원음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Hi_Fi Quad DAC는 번들이어폰으로는 들을 수 없구요. 하이파이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이어폰이어야 합니다.



그 밖에 설정 기능을 통해 디지털필터 및 이퀄라이저를 본인의 음악적 취향에 따라서 또는 곡에 따라서 조절하여 청음을 하면 더욱 좋습니다.



스피커로 음악을 들을 때 상단에 있는 플래시 버튼을 누르면 음악에 맞춰 후면카메라에 있는 플래시가 깜빡이는 라이팅쇼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X4의 유용한 기능


초등학생 스마트폰 LG X4의 카메라 기능과 사운드를 중심으로 살펴보았는데요. 유용한 기능 몇가지를 소개하면 초등학생 스마트폰 LG X4의 후기를 마무리할까 합니다.



설정의 네트워크 기능에서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잘 사용하지 않게 되는데요. 공유패널, 파일 보내기 및 받기 그리고 미디어서버 기능을 사용해 보시면 편합니다.



사진이나 동영상을 네트워크로 연결된 태블릿이나 TV로 전송해서 볼 수 있어요. 요즘 TV는 인터넷도 지원이 되는데요. 그렇지 않은 TV는 크롬캐스트 등을 사용해야 합니다. 미디어서버 기능을 사용해 초등학생 자녀가 촬영한 사진을 함께 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도 괜찮겠죠.



지문인식 기능을 통해 화면잠김 해제를 이용하고 카카오뱅크를 비롯해 생체인식 기능을 통해 거래를 하는 금융거래도 할 수 있습니다. LG X4를 쥐면 자연스럽게 위치한 검지의 지문을 등록하면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구글 어시스턴크 기능도 제공하기 때문에 좌측의 쿠글 어시스턴트 버튼을 누르거나 Ok google이라고 말하고 말해 보세요. 예를 들면 디즈니 주식이라고 말하면 음성으로 잘 설명해줍니다. LG X4에 등록된 이름으로 전화를 걸 수 있어요. 홀길동에게 전화해 라고 말하면 되죠, 음성인식 기능은 강추입니다.



시용카드나 포인트카드를 등록해 결제 및 교통카드로 사용할 수 있는 LG페이도 제공이 됩니다. 예전 보급형 스마트폰에는 제공하지 않았는데 요즘은 많은 곳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은 학생폰이지만 스펙이 약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휴대폰 최적화 기능을 사용하면 배터리 사용, 절전모드, 하드웨어 진단 그리고 휴대폰 생체진단 그리고 내부저장소와 매모리를 사용하면 쾌적한 상태로 사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145g의 가벼운 무게 덕분에 초등학생 자녀가 사용하기에는 더욱 유리하고 일반인이 사용해도 휴대성이 좋지요. 그리고 미국 국방부가 지정한 MIL-STD 규격을 획득하고 6가지 내구성 테스트에 통과해 내구성도 인정받아 좀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LG X4를 초등학생 스마트폰으로 소개를 했지만 일반인도 사용할 수 있겠죠. 스펙을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시면 좀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제조사 지원금이 없을 수 있으니 확인하시고 매월 요금제에서 25%씩 할인을 받는 방식이 더 유리할 것 같습니다.


  • 디스플레이 : 5.7” HD
  • 프로세서 : MT 6762
  • RAM/ROM : 2GB / 32GB
  • 카메라 : 전면 : 8MP / 후면 : 16MP PDAF
  • 사운드 : Hi-Fi Quad DAC / DTS:X 3D
  • 배터리 : 3,000mAh
  • 크기(mm) : 153.0 x 71.9 x 8.3 mm
  • 무게(g) : 145g
  • 내구성 : Mil Spec
  • AI : AI Cam, 구글 어시스턴트, 구글렌즈, AI Key
  • 페이/인증수단 : LG 페이 / 지문인식
  • 색상 : 뉴 플래티넘 그레이 / 뉴 오로라 블랙
  • 출고가 : 297,000원

[관련글]

5G 프로야구로 오늘야구를 이런 기능으로!! 홈밀착영상과 경기장줌인으로 프로야구 직관도 끝!!

다이슨공청기 퓨어쿨 미™는 미세먼지를 깨끗하게 더위는 시원한 바람으로 바꿔주는 개인용 공기청정기

스테레오 통화기능 되는 코드리스 이어폰 톨브(Tolv)의 전작과 달라진 점 비교와 페어링 오류 해결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