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512 리니어가 게임용 키보드​로서의 특징과 입력속도 비교 결과는?

by 핑구야 날자 2019. 6. 28.
반응형

게임을 하다 보면 입력속도가 빠른 기계식 키보드를 찾게 되는데요. 로지텍의 합작 연구로 개발된 로지텍 G512 리니어를 사용하면서 게이머들이 추천할 만 하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기계식키보드의 키눌림 사운드와 함께 정확한 반응은 게이머를 살짝 흥분하게 만드는 요소죠. 로지텍 G512 리니어의 입력속도는 게이밍 키보드 멤브레인과 비교해서 약 44% 빠르다는 테스트 결과를 자사의 발표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입력속도는 숭률과 관계가 높을 수 있기 때문에 입력속도에 대한 비교 테스트 결과에 대해 관심을 갖지 않을 수 없겠죠.



플레이 스타일에 따른 기계식 스위치 선택


로지텍G의 기계식 스위치의 라인업은 Romer-G 리니어, Romer-G 택타일 그리고 GX BLUE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기계식 스위치별 특징를 통해 선택하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Romer-G 리니어는 부드럽고 매끄러운 키누름이 좋은 게 특징이며 ROMER-G 택타일은 오리지널 프로파일로 작동 중에 식별 가능한 촉각 범프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GX BLUE는 키보드를 눌렀을 때 뚜렷한 클릭이 특징입니다.



기계식 스위치의 특징이 있기 때문에 액션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은 Romer-G 리니어가 좋고 상대와 겨루는 게임이나 FPS를 즐기는 게이머라면 Romer-G 택타일을 추천하고 싶네요. 그리고 익숙한 클릭형 스위치를 찾는 분들은 GX BLUE가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참고로 Romer-G 리니어와 Romer-G 택타일은 표준 기계식 스위치보다 조용하고 25% 더 빠르답니다.


로지텍 G512 리니어​의 디자인과 스펙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512 리니어의 언박싱을 통해 디자인과 스펙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먼저 기능적인 면도 중요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디자인도 신경을 써서 보는 편입니다.



일단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512 리니어의 구성품은 G512 리니어 키보드 본체와 사용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특별히 더 제공되는 것은 없습니다.



키보드를 비롯한 디바이스는 무선의 편리함이 편하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기계식키보드는 유선으로 사용하는 게 게이머 입장에서는 유리하죠. 이유는 유선키보드에 비해 무선키보드의 딜레이 타임 또는 랙의 확률이 아무래도 높을 수 밖에 없기 때문이죠.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512 리니어는 PC와 연결되는 커넥터의 연결 부분이 상당히 견고하게 되어 있고 약 7,000만회의 키조작을 할 수 있는 내구성을 제공합니다.



기계식 키보드라고 해서 플라스틱 바디를 떠올리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로지텍 G512 리니어는 강하면서도 견고한 5052 알루미늄과 마그네슘 합금을 재료로 만들어져 미니멀한 디자인과 무광의 유니크한 감성이 동시에 구현된 디자인으로 차별화된 멋을 느끼게 합니다.



로지텍 G512 리니어는 키보드용 USB 포트와 보조 USB 포트(USB 패스스루용) 등 PC에 연결하는 포트가 2개로 되어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512 리니어의 후면에 USB패스스루 포트가 있어 완벽하게 전원을 공급하여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우스를 꽂아 더욱 다이나믹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디바이스 충전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512 리니어의 밑면을 보면 6개의 고무 패킹으로 미끄럼을 방지하여 게임에 몰입하도록 도와 줍니다. 그리고 게이머의 신체적인 차이에 맞게 기울기 조절 받침대를 통해 각자 앉은 키에 적합한 높낮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울기 조절 받침대도 게임 중에 손목의 힘으로 밀리지 않도록 고무 패킹을 장착해 게임에 방해 요소를 최소화하였습니다. 이러한 부분이 바로 로지텍의 디테일함이 아닌가 싶습니다.



게이밍 키보드 멤브레인과 비교해서 약 44% 빠른 입력속도를 가지고 있는 로지텍 G512 리니어의 스펙입니다. 일단 조명 제어(FN+F5/F6/F7), 게임 모드(FN + F8), 미디어 제어(FN + F9/F10/F11/F12), 음량 제어(FN+ PRTSC/SCRLK/PAUSE) 등 로지텍 G HUB게이밍 소프트웨어를 통해 프로그래밍 가능한 특수기능을 빠르게 익혀 더욱 편하게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내구성: 7,000만 회 키 조작
  • 작동 거리: 1.5mm
  • 작동 압력: 45g
  • 총 이동 거리: 3.2mm
  • 연결 유형: USB 2.0
  • USB 프로토콜: USB 2.0
  • USB 포트(내장): 있음, 2.0
  • 표시등(LED): 2개
  • 백라이트: 있음, 키 조명에 따른 RGB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512 리니어를 사용하기 위한 요구사항은 Windows® 10, Window 8.1, Windows 8, 또는 Windows 7과 키보드용 USB 포트가 제공되어야 합니다. 보조 USB 포트(USB 패스스루용)도 있어야 합니다. 옵션이기는 하지만 로지텍 게이밍 소프트웨어용 인터넷 연결 고급 설정에는 LGS 8.98 이상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2년 제한 하드웨어 보증이 됩니다.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512 리니어의 특징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512 리니어는 전용 소프트웨어 G HUB를 사용해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일반 키보드처럼 키입력만 되면 되는그런 키보가 아니라는 말이죠.



로지텍 G512 리니어는 G HUB를 사용해 약 1,680만 컬러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어 개성 넘치는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게이머의 스타일에 맞게 RGB 애니메이션 효과를 꾸밀수도 있고 다양한 프리셋 효과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별로 설정한 조명효과는 지인들과 공유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새롭게 개발된 LIGHTSYNC 기술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게임, 오디오 그리고 화면 위주의 조명을 통해 게이머에게 몰입감 높여 줄 수 있는 RGB 환경을 구현하도록 도와줍니다.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512 리니어는 로지텍 게이밍 소프트웨어의 FN Togle 기능을 사용하고 기능키가 기본으로 Alt명령을 수행하도록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키보드의 펑션키를 사용해 볼륨, 재생, 일시중지, 음소거, 게임모드 전환 그리고 조명효과 등을 제어할 수 있어 사용자가 설정하여 자신만의 키보드를 만드는 재미가 있죠. 다른 사용자는 알 수 없는 유니크한 게이밍 키보드를 갖게 되는 것입니다.



오버워치를 하면서 기계식 스위치와 일반 키보드의 차이를 확연하게 느끼고 있는데요. 무엇보다 빠른 입력 속도를 자랑하는 로지텍 G512 리니어 덕분에 손 끝으로 전해지는 타건감을 물론 눌림 소리도 비교적 조용한 편이라 마음에 들었어요.



일전에 로지텍 G512 택타일을 사용해 보면서 만족스러웠는데 G512 리니어가 액션게임을 할 때는 좀 더 부드럽고 매끄러운 키누름 때문인지 미묘한 차이가 있어 액션게임을 선호하는 게이머는  G512 리니어를 사용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그 밖에 키캡에 각인된 문자로 투과되는 백라이트가 조도가 낮거나 저녁에도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일부 키보드는 백라이트가 있어도 키보드의 문자가 선명하게 노출되지 않아 멈칫 할 때가 있거든요.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512 리니어는 전용 소프트웨어 『G HUB』의 다양한 옵션으로 편의성을 높여 사용하면 더 좋습니다. G HUB는 게임 영상을 유튜브로 송출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화면을 녹화하는 OBS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게임유튜버들의 만족도가 높겠죠. 흔한 키보드 대신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512 리니어를 사용해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관련글]

삼성 스페이스모니터(S27R750)를 사용해 보니 공간활용도 높아 데스크테리어로 최적화

고가 와이파이 공유기 RAX80으로 AX WiFi(WiFi6)시대 준비!! 속도와 커버리지 따라와봐!!

게이밍 헤드셋 추천 받아서 사용해 본 아스트로 A40의 돌비 7.1 서라운드 사운드를 들어 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