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88인치 8K TV는 올레드로 봐야지 LED로 보면 글쎄!! LG 시그니처 올레드TV(OLED88Z9K) 가격은 얼마나?

by 핑구야 날자 2019. 6. 7.
반응형

LG 시그니처 올레드TV 88인치(OLED88Z9K)가 드디어 출격을 하는군요. 75인치 TV를 사용하고 있지만 올레드가 아니고 LED라서 아쉬울 때가 있어요. 더구나 88인치 대화면 TV를 어마무시한 가격으로 구매하는데 올레드가 아닌 LED라면 각이 안나보겠죠. LCD TV에서 백라이트를 LED로 사용해서 LED TV라고 부르는데요. LCD TV나 LED TV는 올레드TV 바로 전 단계의 TV입니다. 그래서 LED TV는 백라이트 때문에 LG 시그니처 올레드TV의 4mm 두께를 따라 올 수 없죠. 화면이 돌돌 말리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R TV의 폼펙터를 흉내낼 수 없죠. 세계 최초 88인치 초대형 고화질TV LG 시그니처 올레드TV에 대해 간단히 알아 보겠습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TV(OLED88Z9K)의 특징


세계 최초 88인치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는 세계최고 8K 해상도를 자랑하는 TV입니다. 4K도 화질도 놀라운데 8K라니~~ 과연 사사의 눈으로 구분이 가능하지도 의문이 드는 분들도 있을 듯 합니다.




8K는 올레드 TV는 기존 8K LCD TV와 달리 자체발광다이오드를 사용하는 디스플레이라 3,300만 개 화소 하나하나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완벽한 블랙과 섬세한 컬러를 볼 수 있게 합니다. 베젤이 얇아 더욱 몰입감을 높여주고 TV 장식장 느낌의 아트 퍼니처 스탠드 디자인을 사용해 인테리어 효과도 우수합니다.



이미 해외 전시회나 국내 신제품 런칭쇼에서 LG 시그니처 올레드TV를 소개했지만 일반인들에게는 이번 공식 출시를 통해 확인을 할 수 있게 되어 반응이 기대가 됩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TV(OLED88Z9K)는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화질 프로세서에 2세대 인공지능 알파9 8K를 탑재하고 딥러닝 기술을 추가해 화질 및 사운드를 알아서 최적화해 주기 때문에 항상 최상의 화질을 시청하게 됩니다.



2세대 인공지능 알파9 8K는 원본 영상의 화질을 스스로 분석해 영상 속 노이즈를 결과에 따라 최대 6단계까지 제거해 줍니다. 그래서 어떤 영상이라도 2세대 인공지능 알파9 8K을 통해 생생한 화질을 제공하게 됩니다.



그런데 8K콘텐츠가 부족한 상황이라  LG 시그니처 올레드TV(OLED88Z9K)로 8K화질을 즐기는데 제약이 있습니다. 8K TV를 출시하는 제조사들의 공통적인 아쉬움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2K(1,920 X 1,080), 4K(3,840 X 2,160) 해상도 영상을 업스케일링 기술을 통해 8K(7,680 X 4,320)에 가까운 수준으로 변환해 주기 때문에 100% 8K 영상은 아니지만 88인치 초대형 화면에 최적화한 압도적인 화질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LG 8K 올레드 TV는 2세대 인공지능 알파9 8K 프로세서를 통해 2채널 음원도 5개의 스피커로 들려주는 것처럼 가상의 5.1 서라운드 사운드로 교헤하여 들려 둡니다. LG TV 가운데 LG 시그니처 올레드TV(OLED88Z9K)은 최대 출력인 80와트(W) 스피커가 내장되었으며, 돌비비전 HDR, 돌비애트모스 등도 지원합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TV(OLED88Z9K) 가격과 출시일


그 밖에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 서비스도 지원하고 인공지능 홈보드 기능으로 다양한 가전제품을 TV화면으로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TV(OLED88Z9K) 가격은 5천만원으로 7월부터 판매가 되며 3분기에는 북미와 유럽에도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5천만원의 가격이 부담스럽지만 LG 시그니처 올레드TV(OLED88Z9K)를 구매할 분이라면 돈이 문제는 아닐 수도 있을 듯 합니다. 다면 예약 판매 기간을 활용하면 4천만원의 특별가로 구매할 수 있고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LG 오브제(LG Objet)’ 가습공기청정기를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경복궁에서 LG 올레드 TV의 특징으로 위대한 대한민국 문화유산전을 제대로 관람할 수 있어

LG올레드TV 65인치 12초마다 1대씩 생산!! 구미사업장에서 직접 보니 400만대 돌파 이유 알겠네

TV 폼펙터를 바꿔 놓은 LG 롤러블 올레드TV!! 화면이 말리는 TV 도대체 가격은 얼마일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