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쳐

경복궁에서 LG 올레드 TV의 특징으로 위대한 대한민국 문화유산전을 제대로 관람할 수 있어

by 핑구야 날자 2019. 5. 31.
반응형

경복궁에서 열리고 있는 『위대한 대한민국 문화유산전』을 조금은 특별하게 관람하고 왔어요. 퍼백트블랙 구현과 자체발광하는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자랑하는 초박형 두께의 LG 올레드 TV로 위대한 대한민국 문화유산전을 좀 더 사실적으로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비가 내린 후라 궁내를 걷는 게 다소 불편했지만 위대한 대한민국 문화유산전를 관람하는데 오히려 분위기가 차분해서 좋았습니다. 일상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문화유산을 마치 실제로 보는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로 차원이 다른 화질이었습니다. LG 올레드 AI ThinQ로 본 우리 문화유산의 아름다움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 었습니다.



오랜만에 찾는 경복궁


좋은 기회가 되어서 경복궁을 오랜만에 찾게 되었습니다. 비가 그치고 나서 그런지 궁 내로 펴진 차분한 분위기 덕분에 여유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언제부터인지는 모르지만 한복을 입은 학생들과 일반인들은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데요. 한복을 입으면 예쁘기도 하고 경복궁과 더욱 잘 어울려 외국인들이 놀라는 표정을 가끔 보곤 합니다. 입장료 할인이 되기 때문에 여러가지로 참 잘한 일이 아닌가 싶어요.



주중 저녁인데도 위대한 대한민국 문화 유산전과 고궁사진전 그리고 조명을 받은 경복궁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기 위해 적지 않은 관람객들이 입장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위대한 대한민국 문화유산전에 참여한 LG올레드TV ThinQ


해마다 열리는 문화유산전은 LG전자가 20915년 부터 문화재청과 문화재지킴이 협약을 맺고 경복궁을 비롯해 해외(뉴욕, 파리, 런던) 등 세계 곳곳에서 한국의 자랑스런 문화 유산을 지속적으로 알려나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2015년부터 찾기 시작해 그동안 촬영한 사진을 보니 벌써 5년 째가 된 거 있죠. 오랜 기간 만큼 LG 올레드TV의 기술력도 빠르게 성장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대한민국 문화유산전을 LED TV가 아닌 올레드TV로 볼 수 있었기 때문에 더욱 오래 기억으로 남았던게 아닌가 싶네요.



경복궁 경회루 앞 뜰에 마련된 『위대한 대한민국 문화유산전』은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한 영상 콘텐츠 전시회입니다. 규모는 전년 보다 다소 축소된 느낌이었지만 전체적으로 25m에 달하는 야외전시 부스였습니다.



본 전시회는 LG 올레드TV 8대, LG LED 사이니지 4대 그리고 LG 시네빔 프로젝터 3개를 사용하며 운영이 되었습니다. 관람객들이 더 몰리기 전에 관라하기 위해 서둘렀어요.



위대한 대한민국 문화유산전 부스 입구에는 임시정부 회의실을 연출해 놓아 잠시 묵념을 하는 마음으로 관람했습니다. 다음은 독립운동 역사와 문화재, 독립운동가와 문화재 그리고 역사 테마 검색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윤봉길 의사의 회중시계 그리고 안중근 의사의 유묵를 LG 올레드TV의 생생한 화질로 볼 수 있어 더욱 실감이 났습니다.,




LG 올레드TV ThinQ의 인공지능으로 독특한 체험


위대한 대한민국 문화유산전 부스에서 인기있는 체험존 중에 하나는 LG 올레드TV ThinQ의 인공지능을 활용한 문화유산을 찾아 보는 체험이었습니다.



물론 인공지능보다는 LED TV에서 경험할 수 없는 완벽한 블랙을 구현하는 초고화질의 올레드 TV의 화질과 공간감 넘치는 사운드가 관람객들에게는 더욱 와닿는 체험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LG 올레드TV ThinQ의 인공지능을 활둉한 체럼은 리모컨의 마이크를 누르고 안창호가 누구야~ 윤본길의사의 회중시계를 보여줘 라고 말하면 관련 콘텐츠를 찾아 주었습니다. 어른 보다는 아이들이 더 신기한 듯 직접 해 보기도 했습니다.



경회루 앞 뜰과 약 4mm의 두께를 가진 LG 올레드ThinQ의 모습이 묘한 대비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LG 올레드ThinQ가 얇을 수 있는 것은 백라이트가 필요한 LED TV와 달리 스스로 빛을 내는 유기발광 다이오드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퍼팩트 블랙을 구현하고 자연에 가까운 화질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시야각도 뛰어나 색의 변화 없이 서로 다른 위치에서도 시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돌비애트모스를 제공하는 사운드를 통해 영상의 몰입을 최대한으로 끌어 올려 주게 됩니다. 요즘 듀얼스크린폰 LG V50 ThinQ의 인기가 많은데요. 한 켠에 전시가 되어 있는 이유는 2019년에 LG 올레드 TV ThinQ에 새롭게 적용헌 홈보드를 시연하기 위한 것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경복궁의 야경을 보니 완벽한 블랙의 구현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는데요. LG 올레드TV ThinQ가 표현하는 블랙과 LED TV가 보여주는 어두운색과는 완전히 다른 색이라는 것도 재차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위대한 대한민국 문화유산전 부스의 마지막 체험존은 대한민국 역사문화 LG시네빔관입니다. 4K Laser의 초고화질 대화면으로 대한민국 100년의 역사와 인물 그리고 위대한 우리문화 유산을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2019 위대한 대한민국 문화유산전을 통해


LG 올레드TV ThinQ의 화질 덕분에 경복궁을 찾은 관람객들과 함께 위대한 대한민국 문화유산전을 생생하게 볼 수 있었는데요. 비가 온 후라 좀 더 여유있는 관람이 되었답니다.



위대한 대한민국 문화유산전은 6월1일(툐)까지 경복궁에서 열립니다. 개인적으로는 주간 보다는 야간에 관람을 권하는 편입니다. 조명을 받은 고궁의 모습이 너무 예뻐서 기념사진을 찍는데 아주 좋거든요. 한복을 입고 관람하면 입장료도 저렴해서 더 좋아요.



간만에 여유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자주 찾는 경복궁이 위대한 대한민국 문화유산전과 고궁사진전 덕분에 볼거리가 더욱 풍상해서 좋았어요.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면 LG올레드 TV로 만나는 『위대한 대한민국 문화유산전』을 먼저 관람하고 19시 이후에 시작하는 공연도 즐기면 도심에서 즐기는 멋진 문화생활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관련글]

최신 TV LG올레드TV AI ThinQ 65인치 후기!! 인공지능TV와 올레드(OLED)TV의 특징을 모두 사용해 보니

최신 다이슨 공청기 퓨어쿨 미™ 한달 사용기!! 타이머 구간이 세밀해 더 편한 개인용 공기청정기

산돌 정체 발표회를 통해 본 활자세상!! 새로운 분문 활자 2019 산돌 정체로 몰랐던 세계를 접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