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애플 화면 주름 방지 특허 보유!! 폴더블 아이폰 플립 2026년 출시보다 애플 슬라이폰 출시가 더 빠를수도?

by 핑구야 날자 2024. 8. 9.
728x90
반응형

애플의 접히는 아이폰에 대한 출시를 기대하는 소식이 갤럭시Z 플립6이나 갤럭시Z 폴드6 출시와 함께 또 들리고 있습니다. 매년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출시가 되면 여지없이 애플의 접히는 아이폰 출시에 대한 소식이 아닌 소문이 들리곤 하는데요. 최근에는 아이폰14 출시 전에 컨셉트폰으로 소개된 슬라이드폰이 출시된다는 소문까지 뒤섞이며 방향성조차 정확하지 않아 보입니다. 과거 CES에서 LG전자가 슬라이드폰 또는 익스펜더블폰이라고 불리는 스마트폰을 공개했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삼성에서 새로운 스마트폰 폼 팩터를 애플의 대응에 맞춰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애플의 입장은 더욱 복잡해지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삼성 폴더블폰 방식이 아닌 다른 방식으로

 

사실 애플이 화면 주름을 방지하는 특허를 보유하고 있지만 아이폰에 적용해 출시하지 못하는 것은 역시 현실적인 문제가 있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삼성은 6세대 폴더블폰을 출시하면서 갤럭시Z 플립6의 화면 주름이 많이 개선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화면주름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문제는 화면주름보다는 폴더블폰의 화면을 보호하기 위한 필름이 장시간 사용으로 들뜨면서 접히는 부분에 먼지가 쌓여 완전 폼이 망가진다는 겁니다. 그래서 화면 보호 필름을 빨리 교체하거나 아예 사용하지 않기도 하죠. 결국 애플은 화면주름으로 인한 내구성에 대한 우려도 있겠지만 접혔을 때의 두께와 화면 보호 필름과 같은 부가적인 문제에 대한 대응에 고심을 하고 있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컨셉폰

 

그래서 최근 지난 소문이지만 슬라이드폰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하는 소식이 들리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어차피 폴더블폰은 삼성에게 밀렸으니 다른 폼팩터로 휴대성과 대화면을 사용하고자 하는 실용성에 대한 니즈를 모두 충족하는 방법을 찾고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러나 대안이라고 알려진 슬라이드폰처럼 메뉴를 분리하는 정도의 기능이라면 실용성에 의문을 제기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LG전자의 익스펜더블폰으로 알려진 화면이 커지는 슬라이드 방식이 기대되는 것이겠죠.

 

애플의 화면 주름 방지 특허의 활용?

 

아닌 땐 굴뚝에 연기날까? 몇 년째 아이폰 폴더블 스타일에 대한 출시 언급은 애플이 화면 주름 방지 특허 및 관련된 특허가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특허를 갖고 있다고 해서 바로 상용화되는 것은 아닙니다. 사업성과는 별개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은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결국 애플은 가까운 미래에 폴더블 아이폰을 출시할 수도 있다는 소식을 끊이지 않습니다.

 

 

이러한 이면에는 위에서 언급한대로 애플이 디스플레이가 주름지는 것을 방지하는 기술에 대한 특허를 소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디스플레이는 화학 처리를 통해 접는 부분이 얇게 하고 다른 재료를 사용하여 항상 접는 부분을 매끄럽게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애플이 접히는 디스플레이를 적용하는 시점이 2026년과 2027년으로 나뉘지만 아이폰과 맥북이 함께 적용될지 아니면 따로 적용되어 출시시점이 달라질지도 분분한 상태입니다. 아이폰17 슬림 출시 소식이 들려 2026년 출시는 신빙성이 다소 떨어지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일각에서는 애플이 아이폰 및 아이패드용 접이식 디스플레이 특허 획득은 디스플레이 영역의 홈은 디스플레이 패널과 겹치는 투명한 커버 층으로 대응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굽힘 축과 평행하게 유지해 유리 층에는 길쭉한 홈이나 다른 움푹 들어간 부분이 형성될 수 있으며 굽힘 축을 겹치게 처리한다고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대로 접히는 부분은 액체로 증착된 폴리머를 통해 강화시키고 자외선, 열, 촉매 및 기타 경화 기술을 적용하여 경화시킨다고 합니다. 사실 기술적인 문제라 정확히 이해가 되지는 않지만 뭔가 개선된 방법이 있다는 것이겠죠.

 

 

애플은 화면 주름 없는 아이폰용 접이식 디스플레이 특허는 유리의 전체 구성을 변경해야 할 수도 있음을 밝혔습니다. 예를 들어 유리 표면의 나트륨은 칼륨으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처리된 표면 층에 압축 응력이 생성되어 유리가 긁힘 및 기타 마모 손상에 저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찌 되었든 출시가 중요하니 기대가 현실이 되길 바랍니다.

 

아이폰 종류별 가격 얼마나 내렸나?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Z 폴드6 슬림은 두께 최소 9.2mm 미만 돼야 슬림 모델인 이유!! 목표는 최소 8mm 미만 두께 목표 달성 기대

 

갤럭시Z 폴드6 슬림은 두께 최소 9.2mm 미만 돼야 슬림 모델인 이유!! 목표는 최소 8mm 미만 두께 목

갤럭시Z 폴드6 슬림 출시를 기대할 수 있는 소식이 해외IT 매체를 통해서 전해지고 있습니다. 중국이 다양한 제조사를 통해 폴더블폰을 출시하고 있어 삼성전자는 늘 도전받고 있습니다. 더구나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5 울트라는 GPU 성능 강화 및 인공 프레임 추가는 게임 성능 향상 조건 만족해야 기다린 보람 찾을 듯

 

갤럭시S25 울트라는 GPU 성능 강화 및 인공 프레임 추가는 게임 성능 향상 조건 만족해야 기다린

갤럭시S25 울트라 출시일을 기다리며 얼마나 좋은 스펙과 기능을 제공할지 기대하고 있을 텐데요. 갤럭시S25 울트라의 출시 가격에 대한 정보는 구체적으로 들리는 내용은 없고 칩셋에 관한 흥미

jongamk.tistory.com

상당히 얇은 두께 애플 아이폰17 슬림 출시!! 기능보다 디자인 집중 모델로 아이폰17 플러스 단종 수순 이어질까?

 

상당히 얇은 두께 애플 아이폰17 슬림 출시!! 기능보다 디자인 집중 모델로 아이폰17 플러스 단종

애플의 신제품 아이폰17 슬림 출시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좀 더 구체적인 소식이 해외IT 매체를 통해서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흥미로운 사실은 아이폰17 라인업이 출시되는 20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