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노바 플립은 접히는 스마트폰으로 6.94인치 메인화면을 갖고 있는 신제품으로 보기에 깔끔해 한번 더 보게 됩니다. 국내 출시 소식은 아직 없지만 통신사와 함께 공략한다면 반응이 어떨까? 가격대만 맞는다면 구매하는 분도 있지 않을까 싶지만 아쉽게도 중국폰의 국내 판매량은 논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국내에서는 선택의 여지가 없다 보니 가격적인 부담을 고스란히 안아야 하는 문제가 있어 고민해 볼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화웨이 노바 플립보다는 모토로라 레이저50 울트라가 더 접근성이 높지만 중국폰의 국내 실적은 상당히 낮은 편이죠. 그러나 중국 로봇청소기 로보락이 국내 시장 상반기 점유율 50% 달성을 생각하면 시간문제일 듯합니다.
회웨이 노바 플립 배터리와 크기
중국폰이 국내 시장에서 접근하기 힘든 상황이지만 화웨이는 폴더블 시장에 낯선 회사가 아니며 최근 스마트 디바이스 신제품 중 컴팩트 플립 폴드 방식의 스마트폰 노바 플립을 선보였습니다.
화웨이는 노바 라인업에서 첫 번째 폴더블 스마트폰이며 여러 가지 대담하고 다양한 컬러베리에이션으로 글로벌시장을 공략을 시작했습니다. 참고로 화웨이는 스마트폰 제조사보다는 글로벌 네트워크 장비회사로 더 잘 알려진 기업입니다.
화웨이 노바 플립은 6.94인치 LTPO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며 4,400mAh 용량의 배터리 그리고 66W 고속충전으로 다른 것보다 배터리 용량과 충전 속도는 갤럭시Z 플립6보다 좋습니다.
플립폰은 디스플레이가 접히기 때문에 내구성을 먼저 생각하게 되는데요. 화웨이 노바 플립은 SGS 스위스의 엄격한 테스트를 통과하고 120만 번의 굽힘을 평가받은 워터드롭 힌지 메커니즘을 포함한 하드웨어를 특징으로 합니다.
삼성의 갤럭시Z 플립6의 6.9mm 두께를 의식했을까요. 화웨이 노바 플립은 펼쳐진 상태에서 두께를 6.88mm로 만들어 0.02mm 더 얇게 만들었지만 무게는 195g으로 갤럭시Z 플립6 무게 187g보다 8g 더 무겁습니다.
화웨이 노바 플립 스펙
화웨이 노바 플립의 커버 디스플레이는 정사각형 2.14인치 올레드로 되어 있습니다. 내부 디스플레이는 FHD+ 해상도와 1-120Hz 재생률을 갖춘 6.94인치 LTPO OLED로 되어 있습니다. 커버 디스플레이는 메인 캠의 뷰파인더 역할을 하며 날씨, 음악, 캘린더와 같은 일부 퍼스트파티 앱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듀얼 후면카메라로 1/1.56인치 RYYB 센서와 F/1.9 조리개가 있는 5000만 화소 메인 카메라와 800만 화소 초광각 렌즈 그리고 32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탑재하였습니다.
화웨이는 노바 플립의 칩셋이나 RAM 용량을 아직 공개하지 않았지만 해외 IT 매체를 통해 화웨이 노바12와 노바12 프로에 장착되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기린8000 칩으로 구동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OS는 하모니OS 4.2를 사용하며 피사체 제거 도구, 이미지에서 텍스트 선택, 이미지 생성을 포함한 여러 AI(인공지능) 기능을 제공합니다. 화웨이 노바 플립의 컬러는 뉴 그린, 사쿠라 핑크, 제로 화이트 그리고 스타리 블랙 등의 컬러를 선보이며 가격은 256GB와 512GB 모델은 1TB모델은 120만원대 정도입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Z 폴드6 슬림은 두께 최소 9.2mm 미만 돼야 슬림 모델인 이유!! 목표는 최소 8mm 미만 두께 목표 달성 기대
중급폰 갤럭시A55 및 A35 출시 임박? 갤럭시AI(인공지능) 기능 탑재 기대!! 온 디바이스 동시번역 기능은 시간 필요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