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아파트 면적별 에어컨 선택방법과 엘지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면 좋은 가전제품

by 핑구야 날자 2019. 6. 23.
반응형

아파트 면적별 에어컨 선택방법을 알고 계신가요. 벌써 여름이 찾아온 듯 무더위에 지치네요. 그래도 퇴근 후에는 날씨가 정신을 차려 괜찮네요. ㅋㅋ 그러나 집에 있는 가족들은 벌써부터 덥다고 엘지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을 틀고 있네요. 여러분은 어떠세요. 지금이라도 에어컨을 구매하지 않으면 정작 더울 때는 사용하지 못하고 가을에나 만날 수 있다고 하네요. 올해는 전기료 누진제를 어덯게 했는지 뉴스에 잠깐식 나오기는 하지만 어떻게 되어 가는지 모르겠네요. 다행인 것은 엘지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은 에너지 효율 1등급이라 좀 안심이 되기는 해요.



아파트 면적별 에어컨 선택방법


이왕이면 큰 에어컨을 구매하고 이왕이면 안방에도 벽걸이 에어컨을 놓고 싶은 게 인지상정이죠. 새 아파트는 시스템에어컨이라 천정에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설치를 해야 할 텐데요.




도대체 몇 평형을 구매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죠. 예전 보다는 에어컨 기술이 좋아졌다고 하던데 말이죠. 특히 엘지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을 처음 사용할 때 부터 냉방면적을 1평을 더 주기는 했지만 아파트 면적별 에어컨 선택방법에는 큰 차이가 없었어요.



아파트와 주택을 기준으로 면적별 에어컨 선택방법을 표와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거실과 안방을 나누어서 정리했으니 에어컨을 주문할 때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 운좋게 무지게가 찍힌 에어컨


참고로 면적별 에어컨 선택방법을 확인할 때 업체마다 실제 냉방면적은 어떤지 확인하면 더욱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답니다. LG전자의 2017년형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 때 전년보다 1평 더 냉방면적으로 제공했으니 감안하세요.


엘지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 2년 동안 사용해 보니


2017년부터 사용해 온 엘지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은 리모컨도 있고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사용하면 보다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런데 막상 엘지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을 사용해 보니 스마트케어 덕분에 리모컨이나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는 경우는 그렇게 많지 않더라구요. 물론 급한 마음에 온도를 낮추려고 조절하는 경우는 있지만 손을 꼽을 만 합니다.



2년간 사용해서 우리 가족의 동선을 인공지능으로 파악을 했기 때문에 스마트케어 기능으로 작동시키면 알라서 시원하게 해 준답니다. 2019년형 LG 휘센 에어컨은 음성인식으로 편하게 사용하지만~~ 2017년형도 업데이트를 통해서 해주길 기다리고 있어요.



그리고 스마트케어 기능으로 냉방과 공기청정까지도 적절하게 작동해 주기 때문에 시원하고 깨끗한 공기를 즐길 수 있답니다. 4계절 동안 사용해도 되지만 첫 해만 그렇게 사용하고 이듬해는 안방이나 작은방에도 공기청정을 해야 해서 타 회사 공기청정기를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답니다.



그 밖에 듀얼에어컨이라 혼자 있을 때는 토출구를 한 쪽만 열어 놓고 사용을 합니다. 아무리 에너지 효율 1등급이라도 아껴쓰는 게 좋잖아요. ㅋㅋ 엘지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이 있어 올 여름도 시원하고 깨끗한 바람으로 거뜬하게 넘길 수 있을 것 같아요.




LG트롬 건조기 매일 사용할까?


남들이 LG트롬 건조기가 좋다고 할 때도 우리는 아껴쓰려고 빨랫줄에 널어 자연건조를 했답니다. 정남향이라 빨래가 잘 마르거든요. 그런데 문제는 장마철이나 비가 오는날 그리고 급하게 입고 가야 하는 날에는 문제더라구요.



결국 작년 12월에 LG트롬 건조기를 구매했답니다. LG 디오스 냉장고와 LG 트롬 세탁기도 구매를 했어요. 거주지의 LG 베스트샵에서 진행하는 프로모션 덕분에 부담이 줄기는 했어요.



지금도 LG트롬 건조기를 사용한 첫 날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호텔에서 제공한 수건인 줄~~ 어찌나 뽀송하고 따뜻한지~~ 상전의 만족감은 장난 아니죠. 겨울에 구매했기 때문에 더 좋아했죠.



그런데 계속 LG트롬 건조기를 사용하지는 않더라구요. 전기세가 얼마 나오지는 않는다고 해도 누진세를 무서워하지 않을 수 없거든요. 그래서 볕이 잘 들고 시간이 급하지 않은 경우는 빨개 건조대에 널고 있답니다.



올 여름 장마철이나 비가 오는 날에도 LG트롬 건조기를 사용해서 빨래 냄새 때문에 고민할 필요도 없고 땀 때문에 빨래감이 늘어도 고민할 이유가 없겠죠. 무더운 여름이 예상되는 올 여름 LG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과 LG 트롬건조기로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날이 더 많아질 것 같아요.

[관련글]

엘지 트롬 스타일러 5종 모델별(S5MB S5BB S3MF S3BF S3WFS) 특징 비교해 보니 차이는?

공기청정기 평형별 사이즈 10평에서 40평형대 종류 다양!! 대용량 빌트인 LG 퓨리케어(AS488BWA)

아파트 평형별 에어컨 냉방면적 확인하고 엘지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 사용해 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