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하드 복구프로그램 후기!! 빠른 복구와 선택적 복구로 추천하고 싶은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by 핑구야 날자 2019. 6. 17.
반응형

쓸만한 하드 복구 프로그램이 필요할 때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먼저 찾게 됩니다. 왜냐면 삭제 후 바로 복구를 해서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세상에 공짜는 없는 법이랍니다. 하드복구 프로그램 종류는 많지만 문제는 얼마나 완벽하게 복구하느냐? 삭제 당시의 폴더 구조를 얼마나 완벽하게 복구하느냐가 관건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은 어떨까요. USB에 저장된 파일과 휴지통까지 싹싹 비운 파일들을 얼마나 완벽하게 복구할 수 있는 지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일반 사용자들이 얼마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지도 확인해 보았습니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업체 EaseUS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EaseUS Data Recovery Wizard)은 파일 복구 프로그램, 휴지통 복구 프로그램, USB 복구 프로그램, 하드 복구 프로그램,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등으로 조회를 하면 다양한 사용후기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EaseUS는 2003년에 설립된 안정적인 개발사로 약  17년간 운영해 온 튼튼한 업체입니다. 제24, 26회 Vector 프로레지 대상의 복원 부문 상을 수상한 경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복구 지원 장치는 SD카드, USB 메모리, 외장하드, HDD, 디지털카메라, PC 등이며 지원파일 형식은 사진, 동영상, 문서, 음악, 메일 등입니다.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의 장점


하드, USB, 외장 하드에 저장된 파일이나 동영상을 삭제하고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해 복구 해 보았습니다. 설치 및 복구 과정의 사용후기 보다는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의 장점을 먼저 소개하는 게 좋을 듯 합니다.



첫 번째로 설치와 사용이 편해서 접근성이 높았습니다. 누구나 쉽게 설치하고 복구할 수 있어야 좋은데요. 왜냐면 파일이나 동영상을 복구하는 입장에서는 당황할 수 있고 일반 사용자가 대부분이기 때문이죠.



두 번째는 빠른 복구시간입니다. 삭제된 것도 열 받는데 복구하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면 빨리 마무리 해야 할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여간 난감한 것이 아니거든요.



세 번째는 복구시간이 빠르면서도 선택적으로 파일과 동영상을 복구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급한 마음에 검증되지 않은 무료 복구프로그램을 사용해 불필요한 파일까지 복구되면 원하던 파일을 찾는데 오히려 방해가 될 수 있거든요. 따라서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처럼 선택적 복구 기능이 되야 더 빠르게 마무리를 할 수 있죠.



네 번째는 복구된 파일들이 사용하던 폴더와 함께 그대로 살아 났다는 점입니다. 예전에 무료 복구프로그램을 사용했던 적이 있는데 파일들만 복구되어 정리하는 것도 일이지만 원하는 파일을 찾는데 짜증이 좀 났습니다. 물론 당시에는 복구 된 것만으로도 감사했지만요.



다섯 번째는 복구된 파일을 다양한 카테고리별로 분류를 해 주기 때문에 복구와 마무리된 후 원하는 파일이나 동영상을 쉽게 찾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폴더 채로 복구되는 것만도 땡큐인데~~ 카테고리별로 분류까지 해주다니 놀라웠습니다.



여섯 번째는 복구작업을 시작하면 마무리를 하지 않고 나중에 시간이 있을 때 복구를 마무리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던 일을 빨리 마무리해야 하는 입장이라면 더욱 소중한 기능이죠. 한번 복구하면 끝날때 까지 기다려야 한다면 복구가 된 다고 해도 쓸모가 없을 수 있으니까요.



마지막으로 새로운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마다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우려를 하게 됩니다. 특히 무료 복구프로그램은 의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하드 복구 프로그램 중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은 데이터 복구(2GB까지 무료)에 필요한 정보만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지어스의 정책이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설치 방법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은 맥버전과 윈도우버전으로 나뉘어 있으며 설치는 EaseUS 홈페이지(바로가기)나 네이버소프트웨어(바로가기)에서 설치하면 됩니다.



다행히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은 무료체험판을 제공한다는 겁니다. 무료 체험판을 사용해 보고 구매하셔도 되겠죠. 그럼 차이는 무엇일까요. 무료체험판과 구매판의 차이는 복구가능용량과 속도 및 차후 서비스에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맥프로를 사용하고 있어 EaseUS Data Recovery Wizard for Mac 11.1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구매 전에 무료 체험판으로 사용해 보셔도 됩니다.



하드 복구 프로그램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을 구매하고 다운로드를 받으면 됩니다. 다운로드가 마무리 되면 깔끔한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아이콘이 보입니다.



애프리케이션에서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좌측 상단에 있는 활성화 버튼을 눌러 라이선스 번호을 입력합니다.



원하는 드라이브를 선택하면 됩니다. 파티션을 나눴다면 복구대상 파티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USB 또는 외장 하드를 연결해 사용한다면 역시 선택하고 우측 상단에 있는 스캔 버튼을 누릅니다.



스캔 버튼을 누르면 선택된 드라이브나 외장 저장장치에서 삭제된 파일을 찾아 복구하기 시작합니다. 남은 시간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남은 시간은 단순 계산으로 보여지는 것이고 복구를 하면서 시간은 훨씬 빠르게 줄어 듭니다.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요. 삭제되었던 파일들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놀라운 결과죠. 휴지통까지 싹싹 비웠는데도 말이죠. 물론 일반 데이터 복구프로그램도 이렇게 복구는 하지만 얼마나 원본대로 복구하느냐의 차이가 있습니다. 파일이름도 깨지지 않고 그대로 복원이 되었어요.



특히 경로별로 유형별로 정리가 되면서 복구가 되기 때문에 삭제된 파일이나 동영상을 보다 쉽고 빠르게 확인하여 복구할 수 있었습니다. 강추~~



뿐만 아니라 복구된 동영상을 보면서 선택적으로 복구를 할 수 있고 사진도 마찬가지입니다. 빨리 마무리해야 하는 일이 있는 상황이라면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프로그램의 도움을 톡톡히 보게 되죠.



복구가 빠르게 완료가 되었습니다. 물론 원하던 복구파일을 찾았다면 중단할 수 있어요. 그리고 다음에 다시 하드 복구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물론 읽기 쓰기를 수차례 하였다면 복구율에 영향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복구가 완료되면 EaseUS 복구된 데이터로 시작하는 파일이 생깁니다. 복구된 파일이 따로 보관되기 때문에 쉽게 원하는 각종 자료들을 추출해 깔끔한 마무리를 할 수 있습니다.



삭제된 파일을 삭제 전의 폴더별로 그대로 복원이 된 것을 테스트 결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의 복구력이라면 구매해도 아깝지 않겠죠. 다만 아쉬운 것은 맥용과 윈도우용 라이선스를 함께 사용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욕심이기는 하지만 맥용을 구매하면 윈도우용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복구하고 싶은 파일이 있다면


평상시 휴지통을 잘 비우지 않는데요. 왜냐구요. 혹시나 해서 말이죠.  그리고 클라우드에 저장된 파일은 한번 더 신중하게 생각하고 휴지통을 비운답니다. 왜냐면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의 도움을 받아 복구하는 것은 쉽지 않을 일이기 때문입니다.



삭제된 파일을 복구해야 한다면 그대로 작업을 멈추고 IT전문가 또는 데이터 복구 업체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그러나 시간도 오래 걸리고 비용도 만만치 않습니다. 솔루션에 따라서 100% 복구가 어려울 수도 있죠.



따라서 평상시 사진, 동영상 그리고 각종 문서파일로 중요한 일을 많이 하는 분이나 꼭 복구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아 해결해 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삭제 후에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을 통해 복구를 해 보니 폴더까지 완벽하게 복구가 되어 놀랐습니다. 그리고 웬만한 분이라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놀라운 접근성 때문에 더욱 만족스러웠거든요.



하드 복구 프로그램을 미리 사두는 분들은 많지 않을 텐데요. 노트북이나 저장장치로 작업을 많이 하는 분들이 외장하드와 보조배터리를 꼭 구매하듯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도 미리 설치해 두면 충분히 덕을 볼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리고 무료체험판을 제공하고 있으니 지금 당장 구매하지 않더라도 홈페이지를 북마킹해서 급할 때 요긴하게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97.2%의 복구율이라고 하니 놀랍죠.. 더구나 할인행사 기간이라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요.



맥용 하드 복구 프로그램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은 MS윈도우용 보다는 좀 더 비싸고 할인행사는 다음을 기다려야 합니다. 그런데 가장 많이 사용하는 MS윈도우용은 83,900원의 할인된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월 사용료를 내는 방식이 아니라 라이선스만 있으면 평생 무료 업데이트가 가능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이 적습니다. 물론 상위버전 보다는 서비스가 한 두가지 빠지기는 하지만 개인적으로 보면 충분해 보입니다. 그리고 무료 체험판으로 2GB까지 복구할 수 있으니 미리 사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소프트웨어에서 이지어스 찾기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프로그램 홈페이지

[관련글]

빅데이터 기반의 디지털마케팅 분석 솔루션 트렌드 트래커를 이용해 최신 스마트폰의 고객 관심사 추적

빅데이터 분석으로 달라지는 변화와 활용 그리고 R&D 방향

에스트리를 활용한 인사이트 분석은 4차 산업혁명에 맞는 마케팅 분석과 브랜드관리의 시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