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과 LG과 상생의 길을 함께 하는 모습을 통해 여러가지를 생각하게 합니다. LG전자는 자사의 TV경쟁력을 더욱 높이기 위해 애플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경쟁사들도 이미 알고 있었겠지만 적지 않은 파장이 예상됩니다. 저가 정책으로 공략하고 있는 경쟁사들과는 달리 품격있는 서비스로 제대로 평가를 받으려는 LG전자의 움직임과는 상반된 모습입니다. 최근 시그니처 에어컨을 본격적으로 출시하면서 가전제품 명가의 위치를 소비자들에게 확신시켜 주고 있습니다. 2019년형 LG 올레드 AI 씽큐과 LG슈퍼울트라HDTV AI 씽큐 모델을 사용하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어 전합니다.
애플과 LG전자의 협력에 놀라기도
기업의 입장에서는 서로 이익이 된다면 얼마든지 손을 잡을 수도 있지만 의외의 소식을 전해 듣고 놀라기는 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구글과 손을 잡고 있는 LG전자의 입장이라 더욱 그렇습니다.
애플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의 입장에서는 최고의 화질을 자랑하는 LG 올레드 TV 씽큐를 통해 경쟁력 높은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무척 반기는 모습입니다. 2019년 이전에 출시된 LG 올레드 AI 씽큐과 LG슈퍼울트라HDTV AI 씽큐 등에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LG전자 TV에 적용되는 애플서비스
2019년형 LG인공지능 TV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애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는데요. 따라서 별도의 디바이스를 구매할 필요가 없어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19년형 LG인공지능 TV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애플 서비스는 다양한데요. 일단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잇는 콘텐츠를 2019년형 LG 올레드 AI 씽큐과 LG슈퍼울트라HDTV AI 씽큐의 대화면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을 미러링해서 사용하는 것과 같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화면을 LG인공지능 TV 대화면으로 보는 것이라고 이해하면 됩니다.
따라서 아이폰에 저장하고 있는 비디오, 음악, 사진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올레드 TV의 압도적 화질로 영화, TV 프로그램, 사진 등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 팟캐스트, 애플 뮤직 등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애플 디바이스에서 듣던 음악도 LG 인공지능 TV의 고출력 사운드를 통해 들을 수 있으니 이용하면 LG TV에 대한 만족도가 더욱 높아지겠죠.
세계 최초 애플 홈킷 서비스를 제공하는 TV
2019년형 LG인공지능 TV가 전 세계 TV중에 처음으로 애플 홈킷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연동되는 기기들을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애플의 음성인식 비서 서비스 시리(Siri) 등을 활용해서 연동된 기기들도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게 됩니다. 음성인식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개인적으로는 무척 반가웠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트에 설치된 홈(Home) 또는 리모트(Remote) 애플리케이션 사용해 2019년형 LG 올레드 AI 씽큐과 LG슈퍼울트라HDTV AI 씽큐와 연동하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전원 작동, 볼륨 조절, 입력모드 전환 등 기본적인 TV 제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물론 애플의 홈킷 지원를 하는 디바이스들과 추가로 연동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LG 인공지능 TV에서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플랫폼 LG 씽큐를 사용했었는데요. 2018년 구글의 인공지능 비서 구글 어시스턴트를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올해는 미국 등을 시작으로 아마존의 인공지능 비서 알렉사도 탑재하여 차별화된 인공지능 경험을 사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LG전자의 인공지능 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어 소비자들에게는 더 없이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관련글]
최신 맥북프로 13인치에 추가된 터치바 기능과 성능이 2배나 빨라진 이유
최신TV 중 8K LG시그니처 올레드TV를 88인치(OLED88Z9K)로 직접 보니!! 75인치 LCD TV를 구매했던 게 살짝 후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