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실속형 모니터 중에 삼성전자 68.4센치 커브드모니터(C27R502)의 AMD FreeSync 기능 괜찮네

by 핑구야 날자 2019. 8. 23.
반응형

실속형 모니터를 찾는 분들에게는 어떤 모니터가 좋을까? 삼성전자의 68.4센치 커브드모니터(C27R502)를 사용하면 적당할 것 같습니다. FPS게임을 좋아하는 입장에서는 아무래도 반응속도가 좋은 VA모니터를 선호하게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물론 요즘 IPS모니터도 반응속도가 괜찮게 나오고 화질도 좋기 때문에 고민은 되겠지만 실속형모티너를 찾는 게이머들에게는 AMD FreeSync 기능을 제공하는 삼성전자의 68.4센치 커브드모니터(C27R502)가 어떨까 생각합니다. 더구나 커브드모니터라 뷰가 좀 있어 보이기도 하고 크게 차이는 없겠지만 좀 더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 68.4센치 커브드모니터(C27R502) 언팩


가성비 좋은 삼성전자 68.4센치 커브드모니터(C27R502)의 개봉을 해 보겠습니다. 새 박스를 뜯는 것은 언제나 설레이고 기분이 좋네요. 그럼 어디 한번 볼까요.




68.4센치라 박스가 제법 큼직한데요. 언박싱을 해 보니 각종 구성품이 보이고 바로 아래에는 디스플레이가 있었습니다. 조립은 너무 쉬우니 걱정부터 하지 마시구요. 추가로 조그만 +자 드라이버를 준비하면 됩니다.



게이밍 모니터 커브드모니터(C27R502)의 구성품은 68.4센치 모니터,, 전원장치 및 전원케이블, HDMI케이블, 받침대 연결부, 받침대, 인레이, 나사2개, 간단사용설명서 및 보증서, 사용설명서CD,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 케이블은 HDMI와 전원장치를 사용해 모니터를 사용하면 됩니다. 혹시 PC나 외부기기를 연결하기 위해 D-SUB케이블이나 HDMI-DVI케이블을 사용해야 한다면 구매 전에 문의를 하면 됩니다. 인레이는 테이핑하여 사용하는데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 사용하지는 않았습니다.


삼성전자 68.4센치 커브드모니터(C27R502)의 조립방법


컴퓨터모니터  커브드모니터(C27R502)의 스탠드 조립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기계치인 분들도 쉽게 조립할 수 있게 되어 있거든요.




일단 받침대 연결부를 삼성모니터 후면 하단에서 상단 방향으로 밀어 올려 장착을 합니다. 그리고 받침대 연결부를 고정을 해야 하기 때문에 거꾸로 세워 놓습니다. 커브드모니터라 플래트모니터보다는 안정감있게 세울 수 있어요, 동봉된 2개의 +드라이버로 고정시키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그리고 반침대 연결부에 받침대 홈을 끼워줍니다. 그리고 받침대에 있는 나사의 손잡이를 빼서 시계방향으로 돌려 고정하면 됩니다. 그리고 나사손잡이를 사진과 같이 접으면 깔끔하게 조립이 마무리 된 것입니다. 참고로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 화면크기 - 68.5cm
  • 패널 타입 - VA(커브드)
  • 해상도 - 1920x1080(16:9)
  • 응답속도 - 4(GTG)ms
  • 밝기 - 250cd/㎡
  • 명암비 - 3,000:1
  • 색재현율 - 72%
  • 최대 주사율 - 60Hz
  • 시야각 - 178°/178°(수평/수직)
  • 입력단자 - HDMI 1.4 x1, D-SUB x1, 헤드폰 단자
  • 틸트 각도 - -1.0° ~ 22.0°
  • 부가 기능 - 삼성 매직 브라이트, 삼성 매직 업스케일, 에코 세이빙 플러스, 아이 세이버 모드, 플리커프리, 프리싱크, 게임모드, 이미지 사이즈


삼성전자 68.4센치 커브드모니터(C27R502)의 디자인


가성비모니터 중 삼성모니터추천을 받는 68.4센치 커브드모니터(C27R502)의 디자인은 브랜드 이름에도 있듯이 커브드모니터입니다. 커브드모니터라 플래트모니터에 비해 아주 약간 공간을 더 차지하지만 큰 차이는 없습니다. 심미적인 부분도 신경을 쓰는 분이라면 삼성모니터추천 제품 중에 커브드모니터가 어떨까 싶네요.



시옷 형태의 스탠드를 아래에서 본 모습을 보면 스탠드에 고무패킹이 붇어 있어 더욱 안정감있게 거치가 됩니다. 후면에는 HDMI포트, D-SUB포트 그리고 전원 및 헤드폰포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받침대 연결부 바깥 하단에는 홈이 파여 있어 전원케이블을 비롯한 각종 선을 정리할 있답니다. 그리고 케이블을 묶던 고무타이로 케이블을 묶어주면 좀 더 깔끔하겠죠. 



커브드모니터라 사이드나 위에서 보면 좀 더 비주얼이 있어 보입니다. 안정감있는 삼각대 스타일의 받침대가 68.4센치 게이밍모니터를 지지해 주고 있습니다.



가성비 때문에 게이밍모니터추천을 받은 제품이지만 커브드모니터라 확실히 일반모니터와는 뷰가 확실히 차이가 나죠. 특히 SAMSUNG로고가 있는 하단 부분도 얇지만 나머지 3면은 베젤리스 수준으로 더 얇아 화면의 몰입도를 높이는데 일조하였습니다.



게이밍모니터 68.4센치 커브드모니터(C27R502)로 오버워치를


삼성모니터 68.4센치 커브드모니터(C27R502)는 게이밍모니터는 커브드 VA(Vertical Alignment) 패널을 사용하기 때문에 게임 뿐만 아니라 웹서핑을 해도 시야각이 좋아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모니터 삼성전자 68.4센치 커브드모니터(C27R502)는 250cd/m2 밝기와 3000:1의 명암비를 지원합니다. 그래서 HDR수준은 아니지만 어두운 부분은 더 어둡게 처리하고 밝은 부분은 더욱 밝게 보여줘 또렷하고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게이밍모니터추천을 받는 모델 중에 가성비모니터로 사용하고 있는 삼성전자 68.4센치 커브드모니터(C27R502)는 FreeSync 기능을 지원합니다. 모니터와 AMD 그래픽카드의 주사율을 동기화해 계단현상이나 화면이 끊기는 현상을 최소화 시켜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도록 해 주었습니다.



그래픽카드의 사양이 갈수록 높아지기 때문에 디스플레이가 받쳐주지 못하면 화면이 짧리거나 이미지티어링 현상으로 게임에 몰입하는데 방해가 되죠. 68.4센치 커브드모니터(C27R502)는 실속형 모니터이지만 AMD의 신기술 FreeSync를 적용해 최소화시켜 주었답니다.



한번 게임을 되면 장시간 즐기게 되는 데요. 삼성전자 68.4센치 커브드모니터(C27R502)는 블루라이트를 제거하고 플리커 프리 기능을 적용해 화면 깜빡임을 줄여 눈의 피로도를 낮춰 주었습니다.



오버워치 같은 FPS게임의 경우는 반응속도가 관건인데요. 그래서 게임도 기계식키보드나 게임용마우스를 사용하게 되죠. 여기에 게이밍모니터 중에 반응속도가 가장 빠른 VA모니터까지 사용하면 부족할 게 없겠죠.



통상 일반IPS보니터의 반응속도와 화질은 3Tier/1Tier이며 TN모니터는 1Tier/3Tier입니다. 커브드모니터(C27R502)는 VA모니터로 반응속도와 화질 모두 일반적으로 2Tier라고 표현하지만, 최근에는 화질도 많이 개선되었고 명암비는 1Tier입니다.



화질을 더 고려하면 일반IPS모니터를 사용하고 반응속도가 중요하다면 TN모니터가 좋습니다. 그러나 화질과 응답속도 모두 적정한 실속형모니터를 찾는다면 FreeSync를 적용하고 VA패널을 사용한 삼성전자 68.4센치 커브드모니터(C27R502)가 좋겠죠.




사무용모니터 삼성전자 68.4센치 커브드모니터(C27R502)


삼성모니터  68.4센치 커브드모니터(C27R502)는 게이밍모니터추천 모델이지만 사무용모니터로 사용해도 됩니다. 컴퓨터모니터를 구매할 때 게이밍모니터 따로 사무용모니터 따로 사용하는 분은 흔하지 않지만 반응속도와 화질을 고려해 구매하기는 하죠.



사무용모니터롤 사용할 수 있다고 사무적인 일만 하지는 않겠죠. ㅋㅋ 영화도 보고 게임도하고 그리고 사무도 보게 되는데요. 영화를 직관하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느낌은 제공하는 실속형모니터로 신세경을 봐도 여전히 예쁜 거 있죠. ㅋㅋ



워드작업을 간혹 하게 되는데요.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사무용모니터로 사용해서 더 좋은 점은 블루라이트를 제거해 눈이 덜 피로하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게임만큼이나 집중해서 작업을 하기 때문에 커브드모니터(C27R502)의 화면 깜빡임을 줄여 주는 플리커 프리 기능과 블루라이트 제거 기능은 중요하죠.



모니터를 선택할 때 고가의 모니터 보다는 일반 PS4와 XO는 FHD까지 지원하는 가성비모니터 또는 반응속도와 화질이 어느 정도 이상 만족하는 실속형모니터를 찾는다면 삼성전자 68.4센치 커브드모니터(C27R502)가 어떨까 생각합니다.

[관련글]

삼성 스페이스모니터(S27R750)를 사용해 보니 공간활용도 높아 데스크테리어로 최적화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S10 스펙과 디자인 비교해 보니 차이는? 국내용은 스냅드래곤 대신 엑시노스로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512 리니어의 타격감과 뻐른 반응 덕분에 제대로 즐겨 본 오버워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