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512 리니어의 타격감과 뻐른 반응 덕분에 제대로 즐겨 본 오버워치

by 핑구야 날자 2019. 7. 13.
반응형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512 리니어는 빠르면서도 정확한 반응 덕분에 오버워치로 여유있는 저녁을 보냈어요. 무선도 좋지만 게이밍키보드로 사용해야 미묘한 딜레이 타임이나 랙 걱정을 덜 할 수 있기 때문에 유선키보드를 사용하는 게 맞을 것 같아요. 실력은 업지만 그래야 장비탓을 덜하며 승률을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요. ㅋㅋ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512는 게임 종류에 따라서 게이밍 스위치를 선택할 수 있는 게 특징입니다. 오버워치와 같은 액션게임은 ROMER-G 택타일이나  GX BLUE를 사용해도 되지만  부드럽고 매끄러운 키누름이 좋은 ROMER-G 리니어가 더 유리한 것 같아요.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512 리니어의 빠른 반응과 타건감


오버워치와 같은 액션게임을 하면서 승패도 중요하지만 역시 타건감이나 정확하고 빠른 반응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도 중요한 것 같아요. 그러나 보면 자연스럽게 승률이 높아지지 않을까 생각도 들고요.




개인적으로는 민감하지는 않지만 오버워치를 하면서 일반키보드와는 확연한 눌림에 대한 반응의 차이를 느낄 수 있어요.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512 리니어가 일반 기계식 스위치 대비 25%, 멤브레인 대비 44% 빠른 입력 속도가 빠르다는 자사의 테스트 결과도 참고하면 될 것 같습니다.



로지텍 G512 리니어의 반응 속도가 일반 기계식 스위치와 멤브레인 보다 빠른 입력속도를 보이는 이유는 일반 기계식 스위치 보다 1.5mm의 동작점과 3.2mm의 이동거리가 짧기 때문입니다.



오버워치 초반에는 여유가 있다가 몰입을 하게 되면 키보드를 좀 더 세계 누르게 되는데요. 이런 상황에서는 역시 빠른 반응속도 덕을 제대로 보지만 그 보다는 일반 기계식 키보드와 비교되는 경쾌하고 달라진 로지텍 G512 리니어 키보드의 타건감입니다. 살짝만 눌러도 정확한 반응을 보이는데도 습관 때문에 필요이상으로 힘을 주는 것은 어쩔 수 없네요. ㅋㅋ



다른 키보드로 오버워치를 하다 보면 이동키와 마우스 좌클릭을 동시에 누르면서 시프트 키를 누르면 멈칫하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잖아요. 그래서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512 리니어도 그럴까? 생각하며 기술을 써봤는데 그렇지 않은 거 있죠.



아무래도 액션게임 오버워치를 비롯해 게임을 하다 보면 늦은 시간까지 하기 마련인데요. 다른 게이밍 키보드에 비해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512 리니어의 눌림소리가 작은 편이라 눈치를 덜 보게 됩니다. 그래도 일반 키보드를 사용하던 습관이 남아 있어 아직은 조용한 키눌림 효과를 충분히 누리지 못하고는 있어요. ㅋㅋ



장비를 탓하는 게이머가 실력이 없다고 말하는 것은 게이밍 키보드를 비교해 본 분이라면 맞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는데요. 특히  오버워치와 같은 액션게임을 할 때는 키보드의 반응속도가 관건이 되는 포인트가 있거든요.



물론 개인별 순발력도 중요하지만 게이밍 키보드의 빠른 반응 속도는 시야 확보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신속한 방향 전환으로 유리한 상황을 점유할 수 있거든요. 반대의 경우라면 불리한 상황에 놓이게 되겠죠. 그래서 제대로 된 게이밍 키보드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가 되는 것이죠.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512 리니어의 유용한 기능들



오버워치 등 액션게임을 하다보면 스마트폰 배터리를 완충하는 미션에 소홀할 수 있는데요. ㅋㅋ 스마트폰 배터리 충전은 늘 신경을 쓰다가도 게임에 몰입하면 아차 할 경우가 있어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512 리니어에 연결해 충전하면서 게임을 한답니다.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512 리니어로 액션게임 오버워치를 비롯해 다양한 게임을 하다 보면 게이머의 스킬도 중요하지만 역시 장비빨도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물론 손에 익은 키보드도 무시할 수 없지만~~



게임에 몰입하며서 키조작을 하다보면 윈도우키나 다른 키를 누르게 되는 경우가 있어요. 평상시에는 유용한 기능이지만 게임을 할 때는 짜증이 나게 됩니다.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512 리니어는 전용 소프트웨어 HUB에서 게임모드로 윈도우키와 그 밖에 게임에 필요 없는 키를 비활성화 시킬 수 있어 아주 유용합니다.. 그 밖에 다양한 기능이 있으니 잘 활용하면 아주 편하게 게임에 몰입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512 리니어의 사진에서 보셨듯이 HUB에서 무려 1680만 컬러의 RGB 조명 및 LIGHTSYNC를 활용해 유니크한 자신만의 키보드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위생을 위해서 가끔은 키보드를 청소하는 게 좋은데요.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512 리니어는 키캡을 쉽게 탈부착을 할 수 있기 대문에 깔끔하게 청소하는데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키캡을 탈부착하면서 상대적으로 파손이 될 우려가 높은 일반 키보드와는 비교가 되더라구요.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512는 리니어, 택타일, GX BLUE 등 게임 종류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스위치가 있습니다. 즐겨하는 게임의 종류에 따라서 스위치를 선택하면 더욱 다이나믹하고 몰입감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겁니다.



오버워치와 같은 액션게임에는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512 리니어가 게임 승률을 높이는데 좀 더 좋구요. 장시간 게임을 피하고 정해진 시간에 임팩트 있게 타격감과 빠른 반응속도를 제공하는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512 리니어로 스트레스를 날려 보면 어떨까요.

[관련글]

100만대 판매 된 LG노트북!! 터치 디스플레이 장착한 15인치 엘지그램(15Z980-VA70K) 놓친 게 아쉬워

고가 와이파이 공유기 RAX80으로 AX WiFi(WiFi6)시대 준비!! 속도와 커버리지 따라와봐!!

삼성 스페이스모니터(S27R750)를 사용해 보니 공간활용도 높아 데스크테리어로 최적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