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유튜버를 위한 최신 액션카메라 고프로 히어로8과 DJI의 오즈모모바일3 비교해 볼 필요 있을까?

by 핑구야 날자 2019. 8. 20.
반응형

유튜버를 위한 최신 액션카메라 고프로 히어로8가 조만간 출시가 될 예정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더불어 극과극이라고 표현하기는 뭐하지만 DJI의 오즈모모바일3를 구매하려고 고민했던 분들은 살짝 고민하게 만듭니다. 유튜브 운영을 위한 각종 촬영장비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소위 잘나가는 유튜버의 어마무시한 수입을 꿈꾸면서 너도나도 뛰어 들고 있습니다. 유투브 뿐만 아니라 어떤 분야던지 성공하는 분들은 제한적이죠. 특히 유튜브가 1인미디어로 운영이 가능하지만 쉽지 않은 길이죠. 일반 직장인의 월급만큼 수입을 올리기 위해서는 상당한 노력이 필요하죠. 더불어 끼도 있어야 하구요.



잘나가는 유튜버는 1인 미디어가 아닌 경우도 많아


처음에는 유튜브를 혼자 계획하고 촬영하고 편집하면서 운영을 시작하는 경우도 있고 영상촬영 분야에 종사하거나 비슷한 경험이 있는 분들 중에는 아예 촬영과 편집자를 별도로 두고 운영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최소한 본인을 포함해 3명이 되야 제대로 운영을 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콘텐츠의 구성력이나 해당 아이템에 대한 전문지식이 있고 제품 수급이 원할하다면 1인미디어로서도 어느 정도는 가능합니다.



의욕만 앞서다보니 마이크와 조명 등을 비롯해 고가의 장비를 구매하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결국은 오래 버티지 못하고 중고나라로 장비들을 헐 겂에 내다팔고 일반인으로 돌아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자녀와 함께 취미로 하면 모를까? 주변 시선과의 싸움도 만만치 않죠. 의욕을 가지고 하기에는 너무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겁니다. 따라서 가성비가 나오려면 각고의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는 겁니다.



돈을 따라가면 오래가기 어렵습니다. 취미로 천천히 그리고 지속적으로 하면서 부담없이 시작하는 게 좋은데요. 든끔없이 서두에 이런 말들을 꺼냈을까요. 유튜브를 처음 운영을 하는 분이라면 고가의 장비보다는 스마트폰으로 가볍게 시작하는 것을 권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LG V50 ThinQ의 녹음기능을 통해 고음질로 녹음을 할 수 있고 여기에 몇 천원짜리 마이크 팝필터만 있어도 해 볼만 하거든요. 갤럭시S10이나 갤럭시노트10의 슈퍼스태디 기능만 사용해도 어느 정도는 흔들림 없이 영상을 촬영할 수 있거든요.



고프로 히어로8과 DJI의 오즈모모바일3 비교?


고프로 히어로8는 액션카메라입니다. DJI의 오즈모모바일3은 스마트폰을 커치하여 흔들림 없이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짐벌입니다. 따라서 두 디바이스를 비교한다는 것은 어려운 부분이구요.



유튜브를 처음 시작하거나 동영상을 좀 더 안정적으로 촬영하면서 스킬을 키우고 싶은 분이라면 오즈모모바일3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특히 집에서 방송을 하는 분이라면 더욱 괜찮은 디바이스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가격도 138,000원으로 부담이 적구요.



물론 이전 버전이나 중고로 구매하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휴대성이 좋고 장비빨를 생각하는 그 마음을 약간은 채워줄 수 있으니까요. 최신 스마트폰들의 성능이 워낙 좋기 때문에 최신 짐벌 DJI 오즈모모바일3를 활용하면 어느 정도는 만족스럽습니다.



장비 욕심을 내기 시작하면 한도 끝도 없죠. 비싸고 화려한 등산복을 외출복으로 입고 다니는 것과 같은 상황이 될 수도 있거든요. 그러나 어느 정도 편집력과 기획력 그리고 제품 수급이 되는 분이라면 최신 액션카메라 고프로 히어로8이 욕심나실 겁니다.



최신 액션카메라 고프로 히어로8의 휴대성은 DJI의 오즈모모바일3과 비교가 되지 않죠. 사이즈와 성능부터 확실히 다르니까요. 그동안 셀피를 촬영하기 어려워 불만이 많았었는데요. 이번에 이러한 고객의니즈를 반영한 듯 합니다.



9월 쯤에 최신 액션카메라 고프로 히어로8가 출시될 예정인데요. 외부마이크, LED손전등 그리고 셀피를 가능하게 하는 디스플레이등 추가 악세서리와 함께 출시 된다는 소식입니다.



액션카메라 고프로 히어로8은 전작과 대바 크게 달라졌다기 보다는 업글에디 된 듯한 수준으로 보입니다. 저도도에서 사용할 수 있는 LED 손전등은 유용하겠지만 뷰티 유튜버들 처럼 조명을 제대로 받아야 하는 분들은 부족해 보입니다.



고프로 히어로8은 초당 최대 120 프레임으로 4K 비디오를 촬영하고 FullHD는 최대 480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최신 액션카메라 고프로 히어로8의 카메라는 GP2 프로세서로 화질의 향상은 물론 전자식 쏜떨림 보정으로 개선된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센서의 해상도는 12메가 픽셀입니다.



DJ가 짐벌기능이 있는 카메라 오즈모포켓에 이어 액션카메라 오즈모액션까지 출시하면서 고프로를 압박하고 있습니다. 고프로와 DJI의 싸움도 볼만 합니다. 소비자들의 입장에서는 더 좋은 제품을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유튜브나 네이버TV 그리고 아프리카TV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계획하거나 활동 중인 분들이라면 장비에 대한 고민도 많고 욕심도 많을 텐데요. 좀 더 여유있게 지켜 보면서 결정하시면서 주변에 조언을 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DJI 최신 짐벌 오즈모 모바일3과 오즈모모바일3 콤보 차이!! 무게와 사이즈 덕분에 유튜브 운영 장비로 괜찮아

흔들림 없는 유튜브 영상 위해 거치대 있는 3엑시스 짐벌(3AXIS Gimbal) 장비 사용 방법으로 촬영해 보니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S10 스펙과 디자인 비교해 보니 차이는? 국내용은 스냅드래곤 대신 엑시노스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