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하루종일 쓰는 스피커 LG 엑스붐 고(PK7W)로 핵인싸 어때!! 조명기능과 방수로 야외에서도

by 핑구야 날자 2019. 8. 30.
반응형

LG 엑스붐 고(LG XBOOM Go) 화이트 PK7W는 휴대성이 좋아 야외에서 적합한 스피커입니다. 요즘에는 한강공원으로 나들이를 가는 분들도 많아 메르디안 사운드를 제공하는 LG 엑스붐 고(LG XBOOM Go) 화이트 PK7W로 좀 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메르디안은 재규어와 레인지로버 등 슈퍼카 오디오 시스템에도 적용된 브랜드로 일반 스피커와는 차원이 다른 고품질 사운드를 즐길 수 있어요. 더구나 생활방수가 되기 때문에  야외에서 사용하기 여간 편한 게 아니랍니다. 물론 집에서도 사용할 수 있죠. 생활방수로 야외 활동에 적합한 LG 엑스붐 고 PKW7의 디자인과 특징에 대해 함께 알아 볼까요.



LG 엑스붐 고 PK7W 언박싱과 스펙


LG 엑스붐 고(LG XBOOM Go)는 블랙컬러로 2018년에 출시가 되었던 모델로 올해는 화이트컬러로 PK7W라는 모델명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PK7W보다 약간 작은 사이즈의 PK5W도 있습니다.




LG 엑스붐 고 PK7W의 박스에서 보는 것 처럼 조명이 보이는데요. 음악에 따라 라이팅이 되는 재미있는 스피커로 흥을 제대로 돋구어 준답니다. 여기에 생활방수까지 제공되는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LG 엑스붐 고(LG XBOOM Go) 화이트 PK7W의 구성품은 스피커 본체, 전원 어댑터와 케이블 그리고 사용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LG 엑스붐 고(LG XBOOM Go) PK7W의 스펙을 보면 40W의 출력에 컬러는 화이트입니다. 사이즈는 320 x 167 x 152mm이며 무게는 2.99kg으로 가볍지는 않아요.



사운드는 메리디안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음악에 따라 반응하는 라이팅, 좌/우 2방향 및 사이드우퍼액션의 페시브레디에이터가 있으며 사운드모드는 스탠다드, 클리어보컬과 Bass강화 등 3가지를 제공합니다.



오디오의 포멧은 APT-X HD, APT-X, SBC, AAC을 제공하며 완충으로 라이팅 미사용시 22시간을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IPX5의 방수등급으로 생활방수를 제공합니다.


LG 엑스붐 고 PK7W를 스마트폰과 연결하는 방법


LG 엑스붐 고(LG XBOOM Go) 화이트 PK7W는 자체적으로 음원을 구동시킬 수 없기 때문에 다른 디바이스와 연결해 음원을 지원받아야 합니다. 스피커니까 당연하겠지만 가끔 물어 보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PK7W전원을 켜고 스마트폰의 설정 기능에서 네트워크 메뉴를 찾습니다. 그리고 블루투스를 선택하면 LG-PK7(19)가 보일 텐데요. 선택하면 바로 연결이 됩니다.



하루종일 쓰는 스피커 LG 엑스붐 고(PK7W)을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하려면 LG XBOOM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라이팅 컨트롤 기능과 보관하고 있는 음원 관리 기능이 있습니다.



LG XBOOM 앱을 다운로드 받아 보면 조명을 파티, 워터, 포레스트, 마이스타일 등 4가지로 라이팅을 조절할 수 있고 물론 라이팅 기능을 사용중지 시킬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설치한 음원사이트나 저장된 음원을 손쉽게 들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라디오앱을 실행하고 라이팅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면 하루에 3시간씩 일주일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한번 연결하고 나면 PK7W의 전원을 켜기만 하면 자동으로 스마트폰과 연동이 됩니다. 물론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기능이 켜져 있어야 겠지요.




LG 엑스붐 고(LG XBOOM Go) PK7 사용해 보니


LG 엑스붐 고(LG XBOOM Go) 화이트 PK7W는 2.99kg으로 들고 다니는 데는 문제가 없어요. 그렇지만 좀 더 가벼운 스피커를 찾는다면 1.2kg의 PK5나 700g의 PK3도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구글어시스턴트로 음성인식 기능을 사용해 문자메세지 보내기와 댓글달기 그리고 전화걸기 등을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PK7W의 음성작동 기능은 개인적으로 무척 반가운 기능이랍니다. 상단에 음성작동 버튼을 누르고 사용하면 됩니다.



음성인식은 스마트폰의 구글어시스턴트와 시리를 통해 사용하게 되는데 처음에는 어색해도 사용하다 보면 쉽게 음악을 들을 수 있어요. 듣고 싶은 음악을 말로 명령하거나 날씨와 시간도 물어 보면 척척 잘 대답합니다.



솔직히 LG 엑스붐 고(LG XBOOM Go) 화이트 PK7W를 들고 야외에 자주 나가는 편은 아니랍니다. 아무래도 선호도 차이겠지만 주로 집에서 많이 듣는 편이예요. 음악을 들을 때가 더 많지만 가끔은 스마트폰으로 영화를 볼 때도 이용한답니다.



일단 PK7W는 명품 오디오 브랜드 메리디안 오디오가 튜닝한 저음 강화와 목소리 보정 기능이 출력을 높여도 깊고 명료한 사운드를 들려 준답니다. 역시 메리디안 사운드가 다르긴 하더라구요.



특히 무선 스피커는 유선으로 듣는 사운드와 차이 때문에 선호하지 않은 분들은 AUX단자를 제공하기 때문에 유선으로 연결해 들으면 되는데요. aptX HD 오디오 코덱을 제공하기 때문에 무선으로 고음질의 24비트 Hi-Fi음원도 손실없이 들을 수 있어 유선과 큰 차이를 못 느끼겠더라구요.



여기에 깨끗하고 명료한 고음 재생용 듀얼 트위터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저음을 강화해 들려주는 듀얼 패시브 레디에이터와 옆면에 있는 우퍼액션이 있어 작은 스피커에서 듣기 힘든 웅장한 저음을 들려 준답니다.



LG 엑스붐 고(LG XBOOM Go) 화이트 PK7W의 매력은 사운드 이외에 라이팅기능 덕분에 조도가 낮는 실내나 노을이 지는 야외에서 더욱 매력적인데요. 재생되는 음악의 템포를 감지해 다양한 라이팅 효과가 비트에 맞춰 작동이 되거든요,



야외에서 라이팅 없이 22시간을 사용하지만 라이팅 없이 사용하면 흥이 잘 나지 않을 수 있으니 사용시 감안을 하는 게 좋겠죠. 후면에 유선연결도 가능하니 음악을 듣는 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그리고 X그립 디자인이라 야외에서 들고 다니기 편하답니다. 무더위가 지나서 가까운 공원이나 야외로 나들이를 많이 가게 될 텐데요. 하루종일 쓰는 스피커 LG 엑스붐 고(PK7W)와 함께 여유를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관련글]

최신 LG 사운드바(SL10YG SL9YG)에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해 사운드를 넘어 가전제품 컨트롤

갤럭시S10 5G와 같은 5G 스마트폰 LG V50 ThinQ의 비교되는 가격과 차별성에 대한 판단은?

최신 스마트워치와 비교되는 애플워치5의 종류 및 디자인 그리고 새로운 기능은 어떤 것이 있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