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최신 스마트워치와 비교되는 애플워치5의 종류 및 디자인 그리고 새로운 기능은 어떤 것이 있을까?

by 핑구야 날자 2019. 8. 22.
반응형

최신 스마트워치 중에 애플워치5에 대한 소식이 해외IT매체를 통해 들려오고 있습니다. 애플워치5의 달라진 디자인과 새로운 기능에 대한 기대에 앞서 다소 서운한 소식이 있네요. 애플워치5에 LG디스플레이의 OLED 대신 일본의 재팬 디스플레이의 OLED 패널을 탑재한다는 소식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스마트워치 점유율 1위를 하고 있는 애플과 한국의 LG디스플레이가 좀 더 관계를 지속했으면 했는데 결국 2/4분기 시작과 함께 들려온 소문이 현실이 되었군요. 오는 9월10일 경에 아이폰11과 함께 애플워치5가 출시되면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 시장에 어떤 변화의 바람이 불지 기대하며 애플워치5의 소식을 정리해 봅니다.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5의 종류 및 가격과 출시일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5의 출시일은 아이폰11과 함께 9월10일이 될거라고 합니다. 갤럭시노트10을 구매하려다 애플의 아이폰11 출시 소식에 잠시 미루는 분들도 있겠네요. LG V50 ThinQ의 차기 스마트폰도 출시가 되니 급하지 않으면 좀 더 다양한 제품과 비교해 보고 구매해도 좋을 것 같아요.




최신 스마트워치와 비교되는 애플워치5의 종류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와이파이 버전과 셀룰러(와이파이포함)으로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사이즈는 전작의 40mm와 44mm를 그대로 유지할 가능성이 높겠죠.



다만 기존의 스테인리스 스틸에서 티타늄으로 바뀔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서클타입에 대한 니즈는 늘 있었지만 이번에도 기존 스타일을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워치5의 가격은 비슷할 것으로 전망이 되는데요. 2018년 기준 전 세계 스마트워치 시장 점유율 37%을 차지하고 있지만 삼성, 화웨이 등을 확실하게 견제하기 위해서 큰 변동은 없어 보입니다. 애플워치4의 가격은 40만원 후반대부터 있습니다.




애플워치5의 기대되는 기능과 특징


애플워치5에 적용되는 OS는 watchOS 6입니다. watchOS 6에는 온 디바이스 앱스토어, 청각을 보호하기 위한 주변 소음 수준을 측정하는 앱 그리고 장시간 활동 트렌드를 분석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미 지난 6월3일 시연을 했었죠.



애플워치5의 프로세서는 맞춤형 S5 프로세서(bespoke S5 processor)가 제공되며 온보드 스토리지에는 애플워치3에 적용되었던 16GB가 다시 제공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워치2 이후 배터리 성능이 떨어지고 있는 추세라 애플은 더 큰 배터리를 장착하기 위해 공간확보가 중요할 텐데요. 큰 변화는 없어 보입니다. 향후 애플워치의 사이즈를 늘리거나 배터리 기술 및 공간확보를 위한 하이테크 기술을 기대해 봅니다.



애플워치5의 특징과 새롭게 적용되는 기능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되는데요. 애플워치4에서 심전도 측정 및 추락감지 기능을 제공해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수면추적기능이 추가된다는 소식도 있지만 2020년에 출시될 애플워치6에서나 기대해야 할 것 같아요.



물론 당장 수면추적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수면 모니터 스트립을 사용하면 되며 앱스토어에서 다양한 수면 추적 앱을 사용해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애플워치5에 적용이 될 지는 아직 미지수지만 애플워치5가 재스처를 인식해 좀 더 다양하고 편한 입력형태를 제공할 가능성이 있는데요. 손바닥을 펴거나 주먹을 쥐는 제스터로 전화를 받거나 수신거절을 할 수 있고 주먹을 쥔 상태에서 손목을 틀어주는 방양에 따라 몇 가지 기능을 실행하게 될 것 같습니다.



최신 스마트워치와 비교되는 애플워치5의 내장카메라 기능은 배터리 때문에 쉽지 않을 것 같은데요. 카메라 시계 밴드를 결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웨어러블의 특허는 출원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애플워치5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면 공유하겠습니다.

[관련글]

아이폰XS 차기버전 아이폰 프로 또는 아이폰11로 출시 된다면 달라지는 스펙은 어떨까?

5G 스마트폰 갤럭시노트10과 LG V50 ThinQ도 좋지만 고민된다면 하반기 출시폰 사용후기로 비교 후 구매

유튜버를 위한 최신 액션카메라 고프로 히어로8과 DJI의 오즈모모바일3 비교해 볼 필요 있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