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2020 모하비 마스터의 보면서 팰리세이드를 비교는 무리!! 준대형 SUV가 주는 강인함이 인상적

by 핑구야 날자 2019. 10. 6.
반응형

2020 모하비 마스터는 2t이 넘는 무게감이 주는 강인한 남성미가 느껴지는 기아자동차의 준대형SUV입니다. 2020 모하비 마스터는 전작과 다른 디자인으로 시선을 끌고 있는데요. 현대의 팰리세이드가 생각나 비교해 보았지만 역시 무리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쌍용의 G4 렉스턴과 비교해야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개인적인 디자인 취향으로는 준대형SUV 임에도 답답한 디자인이 망설지게 하는 G4 렉스턴과 달리 파워풀하고 시원스러운 느낌의 디자인을 가진 2020 모하비에 좀 더 눈이 갑니다. 모하비 마스터는 예약을 해도 3개월 정도 기다려야 할 정도로 초반 스타트가 좋은 편입니다.



2020 모하비 마스터(MOHABE Master)의 디자인과 제원


기아자동차의 준대형 SUV 모하비 마스터가 출시 된지 10년이 넘도록 유지해 온 모델로 국내에서 제일 오래 사랑을 받았던 SUV 중에 하나가 아닌가 싶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을 교체하며 새로운 10년을 위한 도약을 기대하게 됩니다.




일단 전면의 디자인 보다는 후면의 디자인이 개인적으로는 좀 더 매력적이더라구요. 차의 성능도 물론 중요하지만 디자인을 먼저 보게 됩니다. 전체적인 라인도 준대형SUV답게 심플하고 굵게 하였습니다. 특히 버티컬 큐브 리어 램프와 듀얼 트윈 팁 데고 가니쉬가 중심을 잘 잡은 듯 합니다.



2020 모하비 마스터의 전면도 역시 선이 굵은 디자인으로 일제감을 주었는데요. Jeep의 스타일이 느껴지는 거 있죠. Fill LED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을 각지게 디자인함으로서 강한 힘을 느껴집니다.



2020 모하비 마스터의 제원을 보면 전장 4,950mm 전폭 1920mm 전고는 1,790mm입니다. 펠리세이드의 제원과 비교해 보면 전장 4,980mm 전폭 1975mm 전고는 1,750mm으로 역시 2020 모하비 마스터가 약간 작다는 느낌을 갖게 됩니다. 쌍용의 G4렉스턴의 전폭 1,960mm보다도 작아 상대적으로 답답해 보인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2020 모하비 마스터는 기존 버전이 추는 느낌과는 확연한 비교가 되는 모습입니다. 타파일리시하고 럭셔리한 느낌에 외제차가 부럽지 않을 정도입니다. 가죽시트부터가 달라 보이지 않나요. 참고로 인테리어 컬러는 블랙, 새들 브라운 그리고 그레이가 있습니다.



준대형 SUV 답게 12,.3인치의 대화면 디지털 계기판에 동일한 사이스의 모니터를 추가로 제공하여 놀랍습니다. 역시 2t이 넓은 큰 차 답게 버튼들도 큼직하니 편의성을 높습니다. 2열 독립시트는 전자식 원터치 폴링 스위치를 사용해 다양한 적재 및 수납이 수월합니다. 좌석은 6인승 모델도 추가해 좀 더 여유있는 공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2020 모하비 마스터의 안전사양과 편의사양


2020 모하비 마스터의 프레임보디와 섀시를 연결하는 마운드를 이번에 새롭게 개발되고 서스펜션도 업데이트되어 승차감은 전 버전보다 개선이 되었다는 평가입니다. 다만  프레임 구조의 한계로 뒷좌석에서 느껴지는 진동이 개선되지 않아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2020 모하비 마스터의 편의사양을 보면 고속도로 주행보조, 후측방 교차 충돌장치 보조, 좌측방 충돌방지 보조. 전방 충돌방지 보조 기능이 있습니다.



2020 모하비 마스터는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으로 오감을 자극하며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B)와 휴대폰 무선충전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준대형SUV답게 12.3인치의 대형 내비게이션을 기반으로 첨단 커넥티비티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참고로 내비게이션은 자동 무선 업데이트가 됩니다.



12.3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통해 카두홈, 카카오 등스마트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운전석은 자동 쾌적제어 시스템을 제공해 운전에 좀 더 집중 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6인승의 경우 2열 열선/통풍 시트가 제공되며 공기청정모드를 통해 쾌적한 실내를 유지시켜 줍니다.



2020 모하비 마스터의 연비는 위의 표와 같고 모하비 3.0 디젤 4WD 18인치 타이어는 동급의 6인승 20인치 타이어와 같으며 모하비3.0 디젤 4WD 20인치 타이어는 동급 18인치 타이어와 연비가 같습니다. 준대형 SUV라 연비는 큰 기대를 할 수 없지만 실제 연비는 운전습관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표준연비와 크게 차이가 없다고 보면 됩니다.



가격은  7인승 마스터즈 풀옵션 기준으로 53,560,000원이며 플래티넘 플옵션은 49,738,000원입니다. 플래티넘 기본은 47,000,000원입니다. 준대형 SUV에 대한 매력은 역시 전작과 확 달라진 변화 덕분에 관심이 갔는데요. G4 렉스턴과 트래버스 그리고 욕심내서 팰리세이드까지 경쟁하여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관련글]

LPG SUV 2020 더 뉴 QM6의 연비과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을 확인해 보니

최신 준대형 SUV 2020 쉐보레 트래버스!!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의 튼튼한 SUV어때

2019 광저우 모터쇼에 가는 방법!! H-ear에서 아이디어로 최신 자동차를 볼 수 있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