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에어팟프로 사야 하는 이유 에어팟에 없는 노캔(노이즈캔슬링)!! 삼성 갤럭시버즈3세대 방향도?

by 핑구야 날자 2019. 11. 5.
반응형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적용한 에어팟프로가 출시되면서 구매해야 하나 고민 중에 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사용해 본 기억이 있어 무척 매척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거든요. 외부의 노이즈에 방해 받지 않고 음악을 집중해서 들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게 될 것입니다. 더불어 삼성 갤럭시버즈3세대의 방향에도 영향을 주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애플이 신의 한수가 될 노캔(노이즈캔슬링)은 벌써 부터 이슈가 되고 있어 분위기가 심상치 안더라구요. 에어팟을 사용하고 있기는 하지만 교체를 해야 할지 살짝 고민이네요. ㅋㅋ 아이들이 더 성화일텐데 말이죠.



노캔(노이즈캔슬링)이 매력적인 에어팟프로


에어팟프로를 직구로 구매하거나 사전예약을 통해서 대기하고 있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커널형 모델로 출시된 에어팟프로의 구성품은 여분의 이어팀, USB type-C 라이트닝 케이블 그리고 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휴대성을 고려한 듯 기존 에어팟 2세대보다 케이스를 세로는 짧게 가로는 길게 만들었습니다. 이어팁이 개인적으로는 살짝 거슬리기는 하지만 노캔(노이즈캔슬링)을 사용하려면 받아드려야 하겠죠. 참고로 에어핏에 적용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뭋(Active Noise Control) 방식입니다.



아이폰11처럼 다양한 컬러로 에어팟프로가 출시되면 좋았을 텐데~~ 살짝 기대를 했는데 전작과 같은 화이트로 유지를 했습니다. 비슷한 모먕의 블랙컬러로 유사모델이 나와서 아무래도 차별성을 두려고 했던 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에어팟2세대는 샤워기나 콩나물을 연상시켰는데 이번에는 헤어드라이와 비슷한 모양이네요. 길이가 짧아지고 이어팁이 추가되어 좀 더 안정적으로 착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커널형이라 귀에 착 밀착이 되기 때문에 기존과는 많이 다를 겁니다.



아이폰이 iOS 13.2를 사용하는지 확인하고 연동하면 됩니다. 에어팟프로의 핵심은 노캔(노이즈캔슬링)이기 때문에 귀에 밀착되는 것은 당연하기 때문에 좀 불편하더라도 사용하다보면 익숙해지겠죠.



다만 노캔(노이즈캔슬링)은 외부 소움이 들리지 않기 때문에 이동 중에는 조심해야 합니다.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을 수 있거든요. 특히 자전거를 타거나 개인용 이동 디바이스를 이용할 때는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에어팟프로는 노이즈 감쇠, 끔 그리고 노이즈 수용의 옵션이 있기 때문에 적절한게 조절하여 안전사고가 나지 않도록 하는 게 올바른 사용법이 되겠습니다. 지인이 직구로 구매한 에어팟프로를 잠깐 사용해 봤는데요.



노이즈감쇠로 사용한다고 해도 주변의 노이즈가 완벽하게 안들리는 것은 아닙니다. 뭐라고 표현을 해야 할까요. 거의 안들린다 정도 입니다. 음악에 더 집중할 수 있다고 보면 맞을 듯 합니다.




에어팟프로와 에어팟의 스펙과 가격 비교


에어팟프로와 에어팟의 스펙과 가격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가격은 2배정도의 차이라 살짝 부담이 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에어팟프로의 오디오 스펙은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주변음 어용모드, 적응형EQ, 기압 균일화를 위한 통풍구 시스템, 큰 익스커션을 자랑하는 맞춤 제작 애플 드라이버 그리고 맞춤형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 앰프가 적용되었습니다.



총 6가지 센서가 장착이 되었는데요. 듀얼 빔포밍 마이크, 내향 마이크, 듀얼 광학센서, 모션 감지와 음성감지 가속도계 그리고 포스 센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에어팟프로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은 길게 누르면 노이즈 캔슬링과 주변음 허용모드 간 전환이 됩니다. 한번 누르면 음악재생, 일시정지 또는 전화받기가 되고 두번 누르면 앞으로 건너뛰기 3번 누드면 뒤로 건너뛰기가 되지만 음성인식으로 사용하는 게 편할 수도 있습니다.



에어팟프로의 시스템 요구사항은 최신 버전 iOS가 설치된 iPhone 및 iPod touch 모델, 최신 버전 iPadOS가 설치된 iPad 모델, 최신 버전 watchOS가 설치된 Apple Watch 모델, 최신 버전 macOS가 설치된 Mac 모델입니다. 아이폰은 아이폰SE부터 가능하고 아이패드는 아이패드 미니4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에 없는 노캔(노이즈캔슬링)이 적용된 에어팟프로가 삼성 갤럭시버즈3세대의 개발 방향도 영향을 미칠 듯 합니다. 노이즈캔슬링이 적용된 헤드폰에서 에어팟프로부터는 이어폰에서도 노캔 바람이 불 것 같네요.

[관련글]

LG V50 ThinQ 개봉기와 엘지 유플러스 5G 요금제 종류와 구매혜택 정리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S10 스펙과 디자인 비교해 보니 차이는? 국내용은 스냅드래곤 대신 엑시노스로

보급형 아이패드 7세대가 아이패드 6세대와 달라진 점!! 구매포인트는 사이즈 변화 뿐인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