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V50 ThinQ 개봉기와 엘지 유플러스 5G 요금제 종류와 구매혜택 정리

by 핑구야 날자 2019. 5. 22.
반응형

듀얼스크린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LG V50 ThinQ 개봉기 부터 유플러스 5G 요금제와 꼭 챙겨야 하는 구매혜택을 정리해 보앗습니다. 최신 5G 스마트폰 LG V50 ThinQ가 애초 예상과 달리 여러가지로 만족도가 높다는 평가를 듣도 있습니다. 듀얼스크린으로 게임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는 유연성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사용해 왔던 스마트폰과는 폼팩터가 다르다 보니 아무래도 좀 더 호기심을 갖게 되는 게 아닐까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리고 통신3사의 파격적인 지원금도 한 몫을 했구요. 특히 LG 유플러스 5G 요금제가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은 것도 매력이 아닐까 싶어요.



LG V50 ThinQ 언박싱


LG V50 ThinQ는 본체와 듀얼스크린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박스 하나가 더 있어 한아름 선물을 받는 기분이 살짝 드는 거 있죠.




최신 5G 스마트폰 LG V50 ThinQ는 블랙컬러의 박스로 되어 있습니다. 기존에 출시했던 스마트폰과 비슷한 패키징으로 친숙한 모습니다.



개봉을 해보니 크리닝 융이 먼저 마중을 했습니다. 스마트폰 화면을 닦을 때도 아주 유용해 최신 스마트폰을 출시할 때마다 융을 꼭 넣은 것은 잘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LG V50 ThinQ의 구성품은 본체, 고속 충전기와 USB Type C 케이블 그리고 USB Type C 젠더, 쿼더비트 이어폰과 여분의 이어팁, 유심핀 그리고 사용설명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추가로 듀얼스크린과 간단 사용설명서도 있습니다.


최신 5G 스마트폰 LG V50 ThinQ 특징 대강


LG전자의 최초 5G 스마트폰 LG V50 ThinQ의 특징의 대강을 간단히 살펴 보겠습니다. 이미 TV CF를 비롯해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접하신 분들도 많을 텐데요.



듀얼스크린에 대해 언급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초반에 폴더블폰 이슈로 인해 듀얼스크린은 뒤로 밀리는 듯 했습니다. 그런데 폴더블폰의 불량 이슈로 출시가 연기되면서 기대감이 LG V50 ThinQ로 이동이 되는 듯 합니다.



듀얼스크린으로 할 수 있는 콘텐츠로 게임과 유플러스의 5G 서비스가 가장 많이 알려졌습니다. 그런데 뭐~ 이 정도로 매력이 있다고 할 수 없지~ 이런 반응이 초반에 있었는데요. 사용자들의 다양한 듀얼스크린 활용기가 공유되면서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LG V50 ThinQ는 듀얼스크린은 게임화면으로 본체 디스플레이는 게임패드를 띄워서 마치 PC게임을 하는 듯한 기분으로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싱글 스크린 보다는 게임화면을 더 많이 보게 되어 몰입도가 상승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죠.



현재 LG V50 ThinQ에서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는 게임 이외에도 조이스틱을 이용한 클래식한 게임도 즐길 수 있답니다. 게이머들에게는 향수와 함께 킬링 타임용으로도 그만이겠죠. 그리고 게임 팁을 메모로 남겨야 한다면 키보드를 아래 화면에 띄워서 사용하면 훨씬 효율적이겠죠.



한쪽에는 유튜브 영상을 띄우고 다른 쪽에는 웹서핑을 통해 관련 정보를 찾을 수도 있어 훨씬 빠른 판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이 전 화면을 보고 다시 쇼핑화면을 찾는다면 여간 번거로운 것이 아니죠.



TV CF에서 처럼 약속장소를 공유하는 상황에서도 간단하게 버튼만 누르면 캡쳐된 화면를 상대방에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싱글 스크린으로 사용할 때는 번거롭던 부분이 듀얼스크린을 사용하면 여러가지로 편한 부분이 많았어요.



그리고 듀얼스크린이 회전을 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세우지 않고 듀얼스크린을 시선에 맞게 조절해 영화나 TV 그리고 인강을 들을 때도 여간 편한 게 아니랍니다.



듀얼스크린은 악세서리로 탈착을 하고 기존의 스마트폰처럼 사용할 수도 있는데요. 후면의 언더 글래스 디자인 덕분에 카메라가 튀어 나오지 않아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맛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플러스가 5G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는 U+프로야구, U+아이돌Live, U+골프, U+게임은 듀얼스크린에 가장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요즘 프로야구 시즌인데요. 빠른 5G 통신으로 직관보다 더욱 리얼하게 프로야구를 즐길 수 있어요. 무려 60개의 카메라로 촬영한 프로야구 경기 모습을 볼 수 있어 마치 매트릭스 영화의 한 장편을 보는 듯 합니다.



 U+아이돌Live는 아이돌의 공연을 TV가 보여주는 화면이 아니라 원하는 각도와 방향에서 볼 수 있게 서비스를 하고 있어요, 좋아하는 아이돌의 공연 장면을 다른 펜이 보기 힘든 장면까지 볼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유플러스 5G 요금제 종류


유플러스의 5G 통신망이 확대가 되고 있어 LTE보다 20배나 빠른 속도를 즐기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왕 스마트폰을 바꿀 바에는 5G 통신이 되는 폰으로 교체하는 게 어떨까 싶네요. 다만 지역에 따라서는 5G 서비스를 기다려야 하는 부분은 있습니다.



5G 통신은 LTE보다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어 예전에는 쉽게 볼 수 없던 4K영상도 라이브로 즐길 수 있게 되었죠. 위에서 유플러스의 5G 통신에 대한 콘텐츠 일부를 소개한 것을 참고하면 될 듯 합니다.



유플러스의 5G 요금제는 크게 5G 프리미엄 요금제, 5G 스페셜 요금제, 5G 스탠다드 요금제, 5G 라이트 요금제 등 4가지로 큰 특징은 경쟁사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요금제로 사용할 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먼저 5G 프리미엄 요금제의 특징을 보면 LTE요금 그대로 다양한 유플러스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월 95,000원(VAT포함)입니다. 통신사 약정을 하여 25% 요금 할인을 받으면 월 71,250원(VAT포함)이 되겠군요.



요즘에는 세컨드 다바이스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5G 프리미엄 요금제는 태블릿, 스마트워치 등 통신이 되는 디바이스를 2개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다른 통신사에 비해 만족스러운 서비스 중에 하나입니다. 데이터는 무제한이고 나눠쓰기 데이는 월 100GB로 넉넉하다 못해 넘치죠.



그 밖에 속도 용량 걱정없는 데이터 로밍 50% 할인을 받을 수 있어 해외여행시 아주 요긴합니다. 5G 프리미엄 요금제 가입 후 1개월 사용시 멤버십 VIP+ 최고 등급을 부여 받아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어요. 제휴 게임을 이용하면 데이터 무료 이용과 11개 제휴 게임 아이템 및 쿠폰도 받을 수 있답니다. 넷플릭스 3개월 무제한 이용권(월 12,000원 상담)도 챙기시구요.



5G 스페셜요금제도 LTE요금 그대로 다양한 유플러스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무제한 요금제입니다. 월 85,000원(VAT포함)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나눠쓰기 데이터는 월 50GB입니다. 속도 용량 걱정없는 데이터 로밍 50% 할인도 받을 수 있고 가입 후 1개월 사용시 멤버십 VIP+ 최고 등급을 방게 됩니다.



그리고 통신비 부담을 더욱 줄이면서 5G를 사용할 수 있는 5G 스탠다드 요금제(월 75,000원)과 5G 라이트 요금제(월 55,000원)도 있습니다. 역시 이동전화 무제한이고 데이터는 각각 150GB(나눠쓰기 10GB)와 9GB를 제공합니다. 참고로 제공되는 데이터를 다 쓰면 각각 최대 5Mbps/최대 1Mbps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V50 ThinQ를 유플러스에서 가입하면


5G 스마트폰 LG V50 ThinQ를 유플러스에서 가입하면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5G 통신을 통해 즐길 수 있는 유플러스의 다양한 콘텐츠를 리얼하게 즐길 수 있는 4만원 상당의 VR헤드셋를 무료로 받을 수 있어요.



그 밖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U+ 매장에서 반납하면 최대 16만원 보상 (G6 기준) 받을 수 있어 LG V50 ThinQ 구매비용도 줄일 수 있죠. 그리고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 (3개월 기준) 및 가족 3명이 5G 사용 시 무제한 요금제 반값 (약 14만원 혜택) 혜택도 받을 수 있답니다.



통신3사 모두 5G 통신망을 부지런히 설치하고 있으니 5G 서비스가 되지 않는 지역은 좀 더 기다려야 할 듯 합니다. 유플러스 5G 요금제와 타사의 혜택을 비교해 보니 나눠쓰기 데이터, 콘텐츠혜택, 세컨드디바이스 요금 무료 회선 수, 프로모션 혜택 그리고 로밍 데이터 무제한 50% 요금 할인 등 유리한 부분이 더 많았어요. 최신 5G스마트폰 LG V50 ThinQ로 교체하려고 계획하고 있다면 유플러스 5G 요금제로 부담도 줄이고 혜택도 더 많이 받아보면 어떨까 싶네요.

LG V50 ThinQ 구매하러 가기

[관련글]

5G 프로야구로 오늘야구를 이런 기능으로!! 홈밀착영상과 경기장줌인으로 프로야구 직관도 끝!!

5G 스마트폰 갤럭시S10 5G와 엘지V50 씽큐의 5G 통신 확인 방법 헷갈린다면

최신 아이폰11(iPhone XI)의 후면카메라와 아이폰 종류별 출시일을 확인하면서 기대하는 스펙과 가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