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5G통신을 사용하면 좋은 이유!! 유플러스 무료 부가서비스 7가지 사용해 보면 알 수 있다

by 핑구야 날자 2019. 12. 4.
반응형

유플러스를 비롯해 각 통신사들이 열심히 5G 통신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유플러스 등이 서비스 하고 있는 5G통신을 다양한 콘텐츠 사용을 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LTE로도 충분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5G 서비스를 확대하는 이유가 뭘까요. 그리고 LTE를 사용하는 것 보다 5G를 사용하면 더 좋은 이유는 뭘까요. 굳이 5G를 쓸 필요가 있냐고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각 통신사들이 5G 통신을 전국서비스로 확대 중이기 때문일 겁니다. 지역이나 위치에 따라서는 5G 서비스가 잘 안될 수도 있죠. 통신사들이 모두 안고 있는 문제지만 좀 더 기다리면 해결이 될 듯 합니다. 그러나 도심에서는 다르답니다.



LTE보다 5G 서비스를 쓸 수 밖에 없는 이유


초반부터 유플러스의 5G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초반보다 많이 안정화 되어 5G 부가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문제가 없답니다. 그럼  빠른 5G를 왜 써야 할까요. 이미 답은 나왔는데요.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콘텐츠, 자율주행, 얼굴인식, 실시간 화상통화 등등이 스마트폰으로 전송 및 실행되거나 실시간으로 사물을 인지하고 판단하는데 많은 양의 데이터를 원할하게 구동시킬 빠른 전송속도가 필요합니다. 물론 하드웨어적인 부분도 있지만~



그래서 LTE로는 각종 데이터를 송수신하는데 속도가 뒷받침이 되지 않아서 매끄러운 영상을 보거나 실시간으로 정보를 파악하는데 무리가 있어 서비스를 제대로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빠른 5G 서비스가 되야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로봇, 자율주행, 얼굴인식, 스마트폰 등 수 많은 서비스들이 빠른 속도 덕분에 실시간 처리가 되어 더 빠른 의사결정을 하게 됩니다.



유플러스의 5G 무료 부가서비스와 유료서비스


유플러스가 일상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5G 무료 부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LTE폰으로도 이용할 수 있지만 원할한 서비스는 어렵습니다.



현재 유플러스는 5G 서비스 가입자 100만명을 넘어서고 있으며 서울, 수도권 및 4대 광역시를 시작으로 전국에서 5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유플러스의 5G 서비스 지포스나우를 이용하게 되면 실내에서만 즐기던 PC게임을 언제 어디서나 실감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세계 최초 5G 기반 클라우드 게임앱을 이용해서 고가의 게이밍 PC와 콘솔 게임기를 구매하지 않아도 100여개의 최신 게임이나 인기 PC게임을 빠른 5G로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어요.



U+ AR쇼핑은 쇼핑 상품 정보를 AR로 실감나게 볼 수 있는 쇼핑 앱입니다. 방송 화면을 휴대폰으로 비추기만 해도 상품 정보가 AR로 나타나는 영상 인식, 실제 쇼핑하듯 상품을 360도로 돌려가며 자세히 볼 수 있는 3D AR 그리고 방송에 나오지 않는 상품 정보를 영상으로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Video AR등으로 제품을 우리집 거실에 증강현실로 미리 설치해 보세요.



2020년 2월29일까지 6호선 공덕역에서 U+ 5G 갤러리가 열리고 있는데요,  『동서양의 일상이 만나다』라는 테마로 마네의 ’페르 라튀유에서’ + 신윤복의 ’월하정인’ , 밀레의 ‘이삭줍는 여인들’ + 김홍도의 ‘벼타작’, 다빈치의 ‘모나리자’ + 신윤복의 ‘미인도’ 그리고 르누아르의 ‘시골의 무도회’ 등 세계 명화를 전시해 색다른 관람읋 할 수 있어요.




U+ AR(가상현실)로 즐기는 명화인데요. 통신사와 상관없이 스마트폰에 설치한 U+ AR 또는 구글렌즈를 통해 명화를 비추면 위 동영상처럼 재미있는 작품으로 변신을 합니다. 토슨트투어도 하고 있으니 유플러스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실제와 같은 초고화질로 압도적인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는 U+ VR(가상현실)영상도 인기 만점입니다. VR포털을 통해 다양한 800여편의 고품질 VR영상을 골라볼 수 있어요. 만나고 싶었던 스타를 바로 앞에서 만나는 듯한 가상현실 콘텐츠 스타데이트, 태양의 서커스등을 VIP석에서 보는 듯한 실감나는 공연도 즐길 수 있습니다. U+AR과 U+VR은 서비스에 따라서 유료입니다.



U+ 아이돌Live는 좋아하는 아이돌 무대를 눈 앞에서 보는 것처럼 생생하게 VR영상, 아이돌 밀착영상 그리고 4K영상으로 즐길 수 있어요. 좋아하는 멤버만 별도로 직캠처럼 볼 수도 있습니다.



요즘 유플러스의 5G 부가서비스 중에서 핫한 프로그램인데요. 이른바 스마트홈트입니다. 듀얼스크린 LG V50S ThinQ로 사용하면 더 좋고 싱글 디스플레이라면 거치가 필요한데요. AI코칭을 통해 이용자의 운동자세를 강사의 영상과 실시간 비료 분석하여 바른 자세로 운동할 수 있도록 코칭 받을 수 있어요.



손연재가 AI코칭으로 나오기도 하고 당나귀에서 출연중인 양치승 유명 홈트 전문가가 알려주는 동작을 360도로 돌려볼 수 있는 AT자세보기도 활용해 보시면 집에서도 전문가가 구성한 체계적인 운동 프로그램을 다양한 각도로 보고 배우며 운동 자세가 바른지 실시간 AI코칭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답니다.



U+프로야구앱으로 경기장 구석구석 원하는 곳을 확대해 실감나게 보는 경기장 줌인, 홈에서 일어나는 모든 순간을 포착하는 홈 밀착영상, 홈, 1루, 3루, 외야방면의 원하는 경기 상황을 골라보는 포지션별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U+프로야구로 한국최초 해외 프로야구팀 질롱코리아의 경기 생중계를 2020년2월9일까지 해외야구 서비스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U+ 골프는 초보부터 싱글 골퍼까지 단계별로 실력을 향상시켜주는 단계별 레슨과 U+만의 독점중계 채널에서 인기선수들의 경기를 골라 볼 수 있는 인기선수 독점중계를 즐겨보세요. 생생한 스윙장면부터 입체중계까지, TV중계보다 재미있는 U+골프는 5G 무료 부가서비스로 제공이 됩니다. 프로의 자세와 자신의 제세를 비교해서 보면 교정하는데도 도움이 되겠죠.



요즘 유튜브로 게임을 많이 시청하고 있는데요. U+게임Live를 이용하면 게임 중계 방송보다 더 재미있는 게임방송를 시청할 수 있답니다. 실시간 중계를 볼 때도, 지난 경기를 볼 때도 좋아하는 선수를 3명까지 골라 동시에 볼 수 있는 선수 별 영상, 중계 영상은 물론 선수 별 영상까지 원하는 장면을 다시 돌려 보는 타임머신 등 다양한 기능으로 더욱 실감나게 시청해 보세요.



유플러스의 5G를 통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가서비스와 유료서비스를 살펴 보았는데요. LTE를 사용할 때는 경험하기 쉽지 않은 서비스들이 계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5G 서비스부터 요금제까지 차원이 다른 5G서비스를 유플러스에서 만나보면 어떨까 싶네요.

U+ Shop 구경하기

[관련글]

화면이 2개인 최신 노트북 14인치 에이수스 젠북 듀오 UX481의 스펙 그리고 단점은?

건전지가 필요없는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 비밀은 파워플레이의 무선충전시스템

갤럭시 10주년 한정판 갤럭시노트10 프리미엄 패키지와 LG 시그니처 에디션 가격 차이와 특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