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성이 좋은 개인용 공기청정기의 컬러 종류가 2가지 더 추가해서 총 4가지로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휴대용 공기청정기다 보니 디자인을 좀 더 고려하게 되는데요. 삼한사온이 아니라 삼한사미라고 할 정도로 미세먼지가 일상에 많은 고민거리를 안겨주고 있습니다. 엘지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는 다양한 컬러를 추가함으로써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혀 주었는데요. 특히 아이와 함께 유모차를 끌고 다니는 분들에게는 더욱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럼 휴대성이 뛰어나 개인용 공청기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의 필터 교체주기와 컬러 종류 그리고 기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구성품과 스펙
엘지 퓨리케어 미니는 현재까지 한국공기청정협회, 영국알레르기협회,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 등 국내외 8개 외부기관에서 모두 4개의 인증과 10개의 검증을 받았습니다. 특히 한국공기청정협회는 퓨리케어 미니에 소형 공기청정기에 CA(Clean Air)인증과 미세먼지 센서 CA인증을 부여하기도 했습니다.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구성품 공기청정기, 필터, USB Type-C 케이블, 사용설명서 그리고 올바른 사용법 안내로 되어 있습니다.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의 모델은 블랙, 화이트, 다크블루 그리고 로그골드까지 총 4종입니다. 추가된 다크블루와 로즈골드가 참 예쁘죠. 개인적으로는 로즈골드가 마음에 드네요.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크기 : 69 x 200 x 64mm
무게 : 530g
공기정화능력 : 13㎡/hr(강기준)
정격전압 : DC 5V
소비전력 : 12W
청정세기 : 자동/약/강/쾌속
배터리 : 3,600mAh
센서 : 포터블 1.0
스마트기기연결 : 블루투스
인증 : CA공기청정인증, 먼지센서CA인증, KAF인증, BAF인증
필터 : 토덜 알러지/집진케어(극세필터 일체형)
컬러 : 블랙/화이트/다크블루/로그골드
출고가 : 30만 9천원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 주기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려면 필터를 주기적으로 교체하여 사용하는 게 좋겠죠. 그리고 궁금한 부분이 필터의 교체 비용일 겁니다.
기본적으로 하루 12시간 사용랄 경우 약 6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의 필터 교체주기는 6개월이 되겠죠. 만약 하루에 6시간만 사용한다면 1년마다 필터를 교체하면 되겠죠.
물론 필터를 털어서 더 사용하는 분도 있을 텐데요. 그러면 필터 교체주기는 더 길러지겠지만 제조사에서 권고하는 대로 사용하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필터의 가격은 얼마나 할까요. 공식적인 가격은 1만이지만 온라인 최저가로는 배송비 없이 8835원에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하루 6시간씩 1년을 사용한다면 하루에 25원도 안되는 금액이네요.
엘지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는 포터블 PM 1.0 센서, 듀얼 인버터 모터, 토네이도 듀얼 청정팬 등을 탑재해 공기청정 성능이 우수합니다.
포터블 PM 1.0 센서는 극초미세먼지까지 감지하며 듀얼 인버터 모터는 쾌속 모드 기준 분당 최대 5,000rpm으로 회전하면서 오염물질을 빠르게 흡입합니다. 그리고 토네이도 듀얼 청정팬으로 깨끗한 공기를 빠르고 넓게 보내 줍니다.
한정된 실내공간의 공기상태도 LED램프의 컬러로 확인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으로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용 공청기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로 좀 더 깨끗한 공기를 마시면서 호흡기 건강을 지키면 어떨까요.
[관련글]
장소에 따라 공기청정기도 달라!! 휴대성이 높은 퓨리케어 미니의 종류와 특징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