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로지텍 G502 무선 마우스의 무게추 기능은 뭘까? 파워플레이 외에 게이밍 마우스 추천 받는 이유

by 핑구야 날자 2020. 3. 10.
반응형

로지텍 G502 무선 마우스에 제공되는 무게추는 무엇일까요? 참 색다른 게이밍마우스입니다. 게이밍 마우스 추천을 받는 제품 중 로지텍 G502 무선은 유선도 가능할 뿐만 아니라 충전을 별도로 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이 매력적입니다. 무선이 되는 게이밍마우스는 사용하기는 편해도 건전지를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망설이게 됩니다. 물론 유선마우스 보다는 반응이 느릴 것 같다는 막연한 생각도 있겠지만요. 그렇다면 로지텍의 게이밍마우스 신제품 G502는 어떨까요. 무선 게이밍마우스 로지텍 G502 무선을 사용하면서 게임에 어울리는 디자인과 함께 우수한 성능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502 언박싱


게임을 즐기는 분들은 마우스도 색다른 것을 원하기도 하는데요. 일반 마우스로 게임을 해도 되지만 로지텍 G502의 디자인을 보면 게임을 할만한 느낌을 들게 한다고 할 까요. 물론 성능이나 기능에도 차이가 있지만요.




가격적인 부담도 크지 않은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502는 G402를 사용하던 분들에게는 뭐~ 비슷하네 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사진으로 보는 것과 달리 실제 그립감이 달랐어요.



로지텍 G502 무선은 게이밍 마우스, LIGHTSPEED™ 무선 수신기, 수신기 연장 어댑터, 충전/데이터 케이블, 부속품 상자, 2g 무게추 4개, 4g 무게추 2개 그리고 사용 설명서등의 구성품이 있습니다.



로지텍 G502 무선의 공식 명칭은 로지텍 G502 LIGHTSPEED 무선 게이밍마우스인데요. 무선의 장점과 뛰어난 센서로 향상된 마우스랍니다. 디자인을 보면 오랜 개발의 흔적이 느껴지지 않나요.



참고로 로지텍 G502 LIGHTSPEED 무선 게이밍마우스는 친환경 제품입니다. 그리고 로지텍 G502 판매 수익금 일부는 환경단체 Plasic Back에 기부가 된다고 하네요.





로지텍 G HUB 프로그램의 효율적 활용


로지텍 라인업의 공통된 특징은 G HUB 프로그램으로 풀 스펙트럼, 풀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LIGHTSYNC RGB로 1,680만 컬러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로지텍 제품을 PC에 연결하고 G HUB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자동으로 해당제품이 화면에 나타납니다. G502 무선마우스와 파워플레이를 선택해 다양한 설정을 하면 됩니다.



LIGHTSYNC RGB로 1,680만 컬러를 설정하고 G502 무선 게이밍마우스에 있는 각종 버튼을 게임에 따라 자주 사용하는 키보드 버튼을 세팅하여 게임 중에 키보드를 이용하는 횟수를 줄여 게임 몰입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승률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겠죠.



RGB컬러가 주는 뷰의 강점 뿐만 아니라 게임 플레이, 오디오 또는 화면 색상에 지능적으로 반응하기 때문에 게임의 텐션을 높여주어 만족도를 끌어 올려 줍니다. 뿐만 아니라 모든 로지텍 G RGB 기어를 함께 동기화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DPI는 특히 리그오브레전드처럼 마우스를 많이 사용하는 게임에서는 중요한데요. 로지텍 G502 무선 마우스에는 뛰어난 성능의 차세대 HERO 16K 센서로 무려 10배 향상된 전력 효율과 최대 속도 400IPS 그리고  최대 16,000 DPI의 감도가 제공됩니다.개인적으로는 2000으로 맞춰서 사용하면 딱이더라구요.



무선마우스지만 건전지가 필요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로지텍 파워플레이에도 배터리 수신부에 있는 로지텍 로고의 컬러를 설정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로지텍 G502 무선 마우스에는 다양한 버튼이 있는데요. 이는 로지텍 G HUB 프로그램으로 각 게임 및 앱에 대해 키 바인드, 매크로 등을 사용하여 각 키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빌드, 크라우칭, 근접전투, 얼트, 치유 등 모든 파워 무브를 사용할 있어요.



각 게임마다 키보드와 마우스를 함께 사용하게 되지만 로지텍 G502 무선 게이밍 마우스에 있는 단축버튼에 스킬 키를 설정하면 게임에 몰입도와 승률에 영향이 있겠죠.


로지텍 G502 무선의 튜닝이 가능한 무게추 시스템


구성품 중에 로지텍의 로고가 있는 작은 박스가 있는데요.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 구매했던 분이라면 무척 궁금할 수 있어요. 판도라의 상자를 여는 기분으로 열어 보았어요.



엥~~ 메탈 조각들로 채워져 있네요.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처럼 컨트롤 버튼에 붙여 디자이너블하게 사용하는 건가? 로지텍 G502 무선마우스에 포함된 메탈 조각은 무게추랍니다.



게아머마다 마우스를 사용할 때 만족스러운 무게와 밸런스가 있기 마련인데요. 일반 마우스는 게이머의 그립 성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없죠.



반면 로지텍 G502 무선 마우스는 밑면의 커버를 열고 자신의 무게감과 밸런스에 맞게 무게추를 장착해 사용할 수 있답니다. 게이머가 느끼는 최적의 밸런스로 게임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밑면의 캡을 열고 무게추를 적절하게 넣고 움직이면서 무게와 밸런스를 맞춰 보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무게감 보다는 슬림한 느낌을 선호하기 때문에 맞춰서 무게추를 장착했어요.



로지텍 G502 무선 마우스의 특징


로지텍 G502 무선 마우스는 1.2mm의 얇은 재질과 전작에 비해 7g의 무게가 줄었는데요. 엄지손가락이 좌측의 곡선에 파지가 되어 편하고 양 사이드의 이중 주입식 고무 사이드 그립은 미끄러움을 줄여주면서 적절한 마찰력을 유지시켜 그립감을 높여 주었습니다.



게이밍마우스다운 디자인으로 비주얼의 로지텍 G502 무선 마우스는 기본 버튼은 지속적으로 빠른 버튼을 사용하도록 설계된 메탈 스프링 텐션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클릭할 때마다 경쾌하고 날카로운 작동이 유지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게임을 하면 스크롤 휠의 기능도 중요한데요. 정교한 스크롤 휠 디자인은 빠르고 부드러운 스크롤을 위해 자유롭게 회전하며 표준 노치 스크롤을 위해 제자리에 단단히 고정되어 있어요. 그리고 스크롤 모드 쉬프트 버튼을 통해 초고속 스크롤 전환 가능합니다.



로지텍 G502 무선 마우스는 LIGHTSPEED 무선 기술을 통해 유선 연결과 동일한 초고속 1000Hz(1ms) 무선 보고율을 제공하기 때문에 유선마우스를 사용하지 않아도 충분합니다.



특히 마우스를 많이 사용하는 리그오브레전드를 하면서 로지텍 G HUB 프로그램으로 몇 가지 스틸을 버튼으로 등록해 사용하니 키보드를 누를 필요가 없어 좀 더 다이나믹하게 게임을 할 수 있었습니다.



유선도 가능한 로지텍 G502 무선 마우스는 파워플레이 무선 충전 시스템을 사용하면 건전지가 필요없이 사용하면서 충전이 되어 너무 편합니다. 사실 건전지 교체되는 무선마우스는 번거롭거든요.



초경량 커스텀 디자인 로지텍 G502 무선 마우스는 기존 게이밍 센서 대비 10배 향상된 전력 효율, 최고 성능의 차세대 옵티컬 센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괜찮은 무선마우스를 찾는다면 LIGHTSPEED 무선 기술로 안정적인 무선 연결 지원하는 로지텍 G502 무선 마우스는 어떨까요.

[관련글]

게이밍 스피커 로지텍 G560의 스크린샘플러 기능으로 리그오브레전드 공략시 화면과 연동이 압권

화면이 2개인 최신 노트북 14인치 에이수스 젠북 듀오 UX481의 스펙 그리고 단점은?

엘지 그램 17인치(17Z90N-VA50K) 15인치(15Z90N) 14인치(14Z90N) 주요 스펙 비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