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없이 사용하고 싶은 무선마우스 중에 클릭소리가 작은 무소음 마우스를 찾는다면 로지텍의 M331과 M590은 어떨까 싶네요. 게임보다는 조용한 곳에서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덜 줄 수 있는 무소음 마우스라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사용자에 따라 다르게 받아 드릴 수 있겠지만 가격도 부담이 적은 편이구요. 솔직히 유선마우스 만큼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마우스는 찾기 힘든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무선은 유선에 비해 선이 없어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고 필요하면 마우스를 별도로 보관해 내 PC를 허락 없이 사용하려는 사람을 불편하게 만들 수도 있겠죠. ㅋㅋ그럼 클릭소리가 작은 로지텍 무선마우스를 비교해 볼까요.
로지텍 M331과 M590의 공통점
부담 없이 사용하고 싶은 무선마우스 중 M331과 M590을 사용하면서 비교하기 전에 일단 공통점부터 찾아 보았습니다. 일단은 두 제품 모두 로지텍의 제품이라는 것 ㅋㅋ
클릭소리가 작은 마우스 M331과 M590은 모두 로지텍의 무소음 마우스 라인업이라는 게 공통점입니다. 두 모델은 무소음 기능이 높은 마우스로 클릭소음을 무려 90%나 줄였을 뿐만 아니라 클릭감도 유지하였습니다.
물론 이러한 무소음은 영국 노이즈 감소 협회의 국제 인증 마크가 노이즈 감소 효과를 보장하지만 세계 최초로 Quiet Mark 인증을 받은 마우스 제조업체 부분이 더욱 신뢰하게 만듭니다.
무선 마우스하면 배터리 교체가 번거롭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로지텍 M331과 M590은 AA 건전지 1개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사용조건에 다라 차이는 있겠지만 약 24개월 내외로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 모델 모두 온/오프 스위치가 있기는 하지만 좀 더 오래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게 자동 절전 모드 지원을 하고 교체시기를 가늠할 수 있는 배터리 표시도 지원합니다.
그리고 두 제품 모두 가격대가 비교적 저렴한데요. 현재 조회해 보니 정품 가격 기준으로 M331은24,900원이고 M590은 39,900원입니다.
가성비로 선택한 로지텍 M331
결론부터 저는 무소음 무선마우스 로지텍 M331과 M590 중에 선택을 권한다면 M331입니다. 각자의 사용환경도 있겠지만 일단 가성비가 좋기 때문입니다. 가격적인 부담도 비교적 적구요.
로지텍M331의 시스템요구사항은 Windows® 10 이상, Windows 8, Windows RT, Windows 7, Mac OS X 10.5 이상, Chrome OS™, Linux Kernel 2.6+2 이며 USB 포트가 있어야 합니다.
구성품은 M331마우스, 나노 수신기, AA 배터리 1개, 사용 설명서로 되어 있어요. 건전지는 장착이 되어 있구요. 나노수신기는 초소형이라 사용하는 PC나 노트북의 USB포트에 꽂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뭐니뭐니해도 마우스는 그립감을 먼저 확인해 보게 되는데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과 편안한 소재로 만들었기 때문에 처음 잡았을 때는 느낌이 좋았어요.
물론 손에 익을 때까지는 그립감에 대한 판단은 사실 애매하더라구요. 호불호가 있는 부분이니까요. 그런데 개인적으로는 M331의 사이즈가 큰 차이는 아니지만 M590 보다 커서 처음 잡았을 때 더 편했어요.
마우스는 꼭 모니터 앞에서만 사용하라는 법은 없잖아요. 무선마우스의 장점이기도 한데요. 최대 10m까지 무선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회의 중 화면 컨트롤을 자유롭게 번갈아 가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마우스패드가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크게 사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어요, 왜냐면 고급 옵티컬 센서가 탑재되어 대부분 표면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좀 더 기능이 많은 무선 마우스를 선택한다면
무선마우스를 사용하는 용도에 따라 선택도 달라지는 것은 당연한데요. 웬만한 사용자라면 무선마우스 로지텍 M331 정도면 딱이라고 생각하지만 M590의 기능을 확인해 보고 판단해도 될 듯 합니다.
로지텍M590의 시스템 요구사항은 Windows, Mac, Chrome® OS, Linux®, iPadOs, Surface™와 호환이 됩니다. USB 포트가 있어야 합니다.
구성품은 M590 마우스, 유니파잉 수신기, AA 배터리 1개, 사용 설명서로 되어 있어요. 건전지는 장착이 되어 있구요. 유니파잉 수신기는 PC 또는 노트북의 USB포트에 꽂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블루투스 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에 PC 이외에 태블릿이나 모바일 기기 연결이 가능합니다.
M331보다 큰 차이는 없지만 좀 더 작은 느낌을 선호한다면 M590이면 적당하지 않을까 싶어요. 매끈한 돔 스타일의 디자인으로 루비 컬러가 참 예쁘답니다.
클릭소리가 작은 무선마우스 로지텍 M590은 M331에 없는 FLOW기능이 있습니다. 영상으로 설명하는 게 좀 더 쉽게 이해가 될 수 있을 텐데요. 간단히 말하면 두 대의 PC를 커서로 이동하거나 텍스트, 이미지, 파일을 복사 및 붙여넣기 가능합니다. PC를 커서로 이동하거나 텍스트, 이미지, 파일을 복사 및 붙여넣기 가능합니다. 또 마우스 상단에 이지스위치 버튼이 있어서 서로 다른 PC나 태블릿, 모바일 기기 등을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테일한 편집작업을 하는 분이라면 많은 홈이 있는 M590의 초정밀 스코롤 휠을 경험해 보시면 로지텍 M331보다 더 만족스러우실 겁니다. 편집을 하다 보면 앞으로가기와 뒤로가기를 할 때가 적지 않을 텐데요.
클릭소리가 작은 무선마우스 로지텍 M590은 2개의 엄지손가락 버튼으로 컨트롤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Logitech Options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합니다.
M590의 유니파잉 수신기는 로지텍 소프트웨어를 통해 최대 6개까지 등록해 사용할 수 있어요. 물론 M331도 추가로 유니파잉 수신기를 구매하면 사용할 수 있기는 합니다.
로지텍 무선마우스 M331과 M590를 사용해 보니
로지텍 무선마우스 M331과 M590를 모두 사용해 보면서 각각의 특징을 비교해 보았는데요. M331은 맥북용으로 M590은 PC용으로 사용을 하였습니다.
▲ M331
▲ M590
솔직히 무선 마우스의 컬러는 M590의 루비 컬러가 참 마음에 들었어요. M331의 레드컬러도 예쁘지만 컬러를 로지텍 홈페이지에서 비교해 보니 살짝 아쉽더라구요.
그러나 일단 무선마우스 로지텍 M331이 가격도 비교적 저렴하고 가성비도 충분해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어 좋았어요. 그리고 M331 마우스의 사이드 라인이 그립시 좀 더 안정감이 더 느껴진 부분도 있구요. 격자 무늬가 있어 더 그런 듯 해요.
두 모델 모두 클릭소음이 90%까지 줄여 정말 흡족했어요. 가끔 마우스 클릭을 안들리게 하고 싶을 때가 있거든요. 그리고 도서관, 회의실 그리고 까페 같은 조용한 곳에서 주변의 피해를 덜 줄 수 있기도 하구요.
여러분이라면 클릭소리가 작은 무선마우스 로지텍 M331과 M590 중에 어떤 모델이 더 마음에 드시나요. 입학시즌이라 부담없는 가격과 예쁜 디자인 그리고 가성비 때문에 선물용으로도 괜찮겠죠.
[관련글]
로지텍 G633s 개봉기를 작성하면서 게이밍 헤드셋 추천 받을 만한 디자인과 특징을 찾아보니
PC 스피커 로지텍 G560은 7.1채널의 서라운드와 같은 다중 채널 음악 소스까지 지원해
로지텍 GPRO 키보드로 오버워치 공략!! ARX컨트롤 앱으로 게이밍키보드와 마우스 컨트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