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PC 스피커 로지텍 G560은 7.1채널의 서라운드와 같은 다중 채널 음악 소스까지 지원해

by 핑구야 날자 2019. 10. 13.
반응형

PC 스피커 로지텍 G560를 새로 산 PC와 함께 세팅하고 나니 너무 좋은 거 있죠. PC 스피커 로지텍 G560는 PC스피커지만 모니터 컬러와 함께 반응하며 매력적인 조명을 제공해서 일반 스피커와는 달랐어요. 무려 1680만 색상의 RGB조명 덕분에 분위기가 확 달라지는 거 있죠. 물론 조명은 상황에 따라 4단계로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어 더 좋았어요. 다만 메인 스피커의 사이즈가 생각보다 커서 살짝 부담스럽기는 했지만 막상 세팅하고 보니 제대로인 거 있죠. ㅋㅋ PC 스피커 로지텍 G560는 주로 게임과 영화감상을 할 때 사용하는 편인데요. 어떤 매력이 있는지 살펴 볼까요.



PC 스피커 로지텍 G560 언박싱과 스펙


PC 스피커 로지텍 G560를 꺼내기 전에 묵직한 무게감이 은근 사운드에 대한 기대를 하게 만드는 거 있죠.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성능에 대한 평이 좋은 편이라 빨리 사용해 보고 싶었습니다.




PC 스피커 로지텍 G560을 개봉하자 쉽고 간단하게 연결하는 방법을 설명해 놓았는데요. 사실 확인하지 않아도 쉽게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PC 스피커 로지텍 G560의 구성품은 서브우퍼 1대와 전원케이블 및 USB케이블, 위성스피커 2대 그리고 사용설명서로 되어 있었습니다. 위성스피커도 제법 무게가 나가서 안정감 있게 사용할 수 있겠더라구요.



일단 서브우퍼의 사이즈는 404 x 255 x 207mm이며 무게는 5.5kg입니다. PC본체와 연결하는 USB케이블을 상단에 연결하고 2개의 위성스피커의 연결 케이블을 컬러별로 좌우를 확인하고 연결하면 끝입니다. 어렵지 않죠. 블루투스는 4.1버전을 제공합니다.



위성스피커의 사이즈는 148 x 166 x 188mm이며 무게는 한쌍에 1.7kg입니다. 후면에 LIGHTSYNC RGB가 적용된 조명이 제공이 되는데요. 무려 1,680만의 조명 컬러가 스크린과 동기화되거나 오디오의 리듬에 반응을 하게 됩니다. PC 스피커 로지텍 G560의 최대 240W이며 총 전력은 120W입니다.



PC 스피커 로지텍 G560을 세팅한 모습입니다. 그럴 듯 하지 않나요. ㅋㅋ 개인적으로 우퍼사운드를 좋아하는데요. 1,680만 조명 컬러가 제공되어 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PC 스피커 로지텍 G560의 주파수 응답은 40Hz – 18KHz이며, 최대 SPL은 97dB@426B입니다. 그리고 감도는 84dB@1m/1w이며 입력 임피던스는 >10Kohm입니다.




로지텍 전용 소프트웨어와 앱으로 편리하게


1,680만 컬러의 조명을 좀 더 다양하고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컨트롤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필요한데요. 그 동안 설치해 서 사용하다가 이번에 최신 스펙으로 조립PC를 구매해서 다시 설치했어요.



로지텍G HUB는 로지텍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OS는 Windows® 10, Windows® 8.1 또는 Windows® 7를 지원하며 Mac OS X도 지원되지만 DTS:X는 지원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구요. 참고로 logitech Arx Control도 사용하면 유용합니다.



로지텍G HUB에서 PC 스피커 로지텍 G560을 다양하게 컨트롤을 할 수 있는데요. 정면과 후면의 컬러과 효과 볼륨조절 및 서라운드 사운드 활성화, 스피커무드(저음부스트, MOBA, 커뮤니케이션, 시네마틱, FPS, 플렛), 다양한 키조작 할당등을 사용할 수 있어요.



우측 위성스피커의 상단에 G버튼을 누르면 4단계로 조명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어 상황에 맞게 사용하면 됩니다. 상황에 따라서 조명을 사용하고 싶지 않을 경우도 쉽게 G버튼으로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PC 스피커 로지텍 G560의 특징과 사운드 후기


PC 스피커 로지텍 G560의 특징은 물리적으로 2.1채널이지만 DTS:X 울트라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하여 5.1 또는 7.1 서라운드와 같은 다중 채널 음악 소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다차원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DTS:X 울트라 서라운드 사운드가 정확한 위치 음향을 제공하기 때문에 게임에 더욱 몰입하게 만들었어요. 특히 DTS:X 울트라 사운드가 3D 서라운드 파노라마를 제공해 사운드를 놓치지 않게 도와 줍니다.



최대 240W(120 RMS) 출력을 들려주는 서브우퍼와 2개의 위성 스피커는 헤드폰을 장시간 착용하는 것에 대해 부담을 느끼는 분들에게는 더욱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위성스피커의 조명과 사운드도 좋지만 아무래도 층간소음을 신경 써야 하기 때문에 서브우퍼의 사운드를 더 선호하는 편이랍니다. 물론 위성스피커 후면에 헤드폰을 연결해 사용하기도 합니다.



PC 스피커 로지텍 G560를 사용해 게임을 하다 보면 게임 속 장면에 반응하는 조명이 마치 살아있는 듯한 묘한 느낌을 갖게 맞듭니다. 로지텍은 PC스피커 뿐만 아니라 마우스와 키보드에도 이러한 기술을 계속 유지시키고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더구나 DTS:X 울트라 서라운드와 2.1채널의 위성스피커를 통해 5.1 또는 7.1 서라운드와 같은 다중 채널 음악 소스를 제공하여 게임 뿐만 아니라 음악이나 영화 감상을 할 때도 좋았어요.



최신 스펙으로 꾸민 조립PC에 PC 스피커 로지텍 G560까지 연결해 영화감상을 해 보며 여유 있는 주말을 보냈는데요. 가끔은 거실보다는 PC방에서 혼자 영화를 보거나 음악을 들으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일상의 여유와 즐거움을 누려 보는 것도 좋은데요.



PC 스피커 로지텍 G560을 사용하게 되면서 잠시 잊었던 여유를 즐기게 되니 이런 게 소확행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혹시 PC스피커를 갖고 있다면 가끔은 이런 느낌을 가져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PC 스피커 로지텍 G560의 디자인과 스펙 그리고 특징을 살펴 보았는데요. 스크린샘플러 기능을 통해 기존에 즐기던 오버워치, 리그 오브 레전드,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 등을 해 본다면 몰입도가 더욱 높아져 재미를 더해 더해 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지원 게임 찾아보기)


[관련글]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512 리니어의 타격감과 뻐른 반응 덕분에 제대로 즐겨 본 오버워치

로지텍 ​GPRO 키보드로 오버워치 공략!! ARX컨트롤 앱으로 게이밍키보드와 마우스 컨트롤

로지텍 G512 택타일의 빠른 입력 속도는 게이밍 키보드를 선택하는 이유로 충분해

반응형

댓글